빠른 체지방 감량: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 7가지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빠른 체지방 감량 에 대한 방법을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습니다. 빠른 체지방 감량 은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방법, 식단과 운동이 병행되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건강하게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빠른 체지방 감량 방법을 이번 글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빠른 체지방 감량 을 하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사에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단백질 음식은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체지방 연소를 높여줍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면 체지방 및 뱃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다이어트 식단에 매일 단백질 음식을 추가하여 섭취하십시오.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음식은 고기, 생선, 계란, 조개, 오징어, 콩, 두유, 우유, 치즈 등이 있습니다.

 

식사할 때 식초를 섭취하면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빠른 체지방 감량 방법으로 식사하기 전에 식초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식초는 혈당을 조절하고 심장 건강에 영향을 주며, 체지방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식사 전에 식초를 2 테이블 스푼을 섭취하면 허리 둘레 및 복부의 지방을 감소하는데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그리고 식초는 식사 후 포만감을 높여 다음 음식때까지 배고픔을 줄여줍니다. 그러나 식초를 섭취하기에는 맛때문에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식초를 쉽게 섭취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식초를 물 한 컵에 희석 시켜 마시는 방법과 채소 샐러드의 드레싱으로 사용하여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있는 음료수는 체지방을 증가 시킵니다.

빠른 체지방 감량 하기 위해서는 설탕이 많이 들어 있는 탄산 음료, 과일 주스 및 에너지 음료를 마시면 안됩니다. 이와 같은 음료수에는 설탕이 다량으로 들어 있고, 칼로리는 높으며 영양분은 매우 적습니다. 그리고, 술도 마찬가지 입니다. 소주, 맥주와 막거리 같은 술은 영양은 거의 없고 칼로리가 높으며, 식욕을 증가 시킵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탄산 음료, 과일 주스, 에너지 음료와 비타민 음료는 체지방을 증가시키게 만듭니다. 이러한 음료수를 장기적으로 마시게 되면 잉여 칼로리가 남아서 복부에 지방을 쌓이게 하고 체중을 증가시키게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한 건강한 음료수로 물, 블랙 커피, 탄산수와 녹차 등을 선택하십시오. 이러한 음료는 몸에 이점을 가져다 주며 칼로리가 없습니다.

식사 하기 1시간전에 물 한잔을 마시면 식욕을 줄여주어 식사량을 줄어들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커피와 녹차에는 풍부한 카페인과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십시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는 칼로리가 낮아 많이 섭취하여도 체중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채소는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는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어 빠른 체지방 감량 에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하루에 100 그램 이상 섭취하게 되면 다른 활동 없이 복부의 지방을 감소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는 시금치, 상추, 양상추, 깻잎, 케일, 양배추, 가지 등이 있습니다.

 

가공 식품을 멀리하세요.

빠른 체지방 감량 을 하기 위해서는 가공 식품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가공 식품의 대부분은 정제된 탄수화물, 설탕, 소금과 몸에 해로운 지방으로 만들어집니다. 이러한 가공 식품은 영양소가 많지 않으며 칼로리가 높아 체중을 증가하게 합니다.

그리고 가공 식품은 식이 섬유가 거의 없어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높여주어 식욕이 생기가 만듭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정제된 탄수화물로 만들어진 가공 식품은 복부의 내장 지방을 쌓이게 만들며 체중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가공 식품 종류는 과자, 케이크, 라면, 아이스크림 등이 있습니다.

대신 몸에 좋은 탄수화물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통밀, 보리, 귀리, 오트밀, 현미 같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매일 조깅을 하십시오.

매일 조깅을 30분 정도 하게 되면 빠른 체지방 감량 에 도움이 됩니다. 조깅은 유산소 운동 중에 하나 이며, 심장을 튼튼하게 만들며 폐를 훈련 시키게 만듭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생활 습관으로 매일 조깅을 하는 것은 체지방 감량과 복부의 내장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매일 30분 이상의 조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조깅하는 것 외에 다른 유산소 운동이 있습니다. 빠르게 걷기, 전력으로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 등이 좋은 유산소 운동입니다.

 

근력 운동을 하십시오.

빠른 체지방 감량 으로 근력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력 운동을 하면 근육의 저항력과 수축이 반복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게 되면 근력이 증가하고 근육이 생깁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근력 운동과 체지방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근력 운동이 유산소 운동 보다 같은 시간에 더 효율적으로 체지방 및 복부 지방을 연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또 다른 연구에 의하면 10주 동안 근력 운동을 하는 실험자들은 체지방을 2kg 을 평균적으로 감량에 성공하였습니다.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십시오.

올리브 오일과 같은 건강한 지방을 매일 섭취하면 체중 증가를 막아주고 포만감을 오래 주어 빠른 체지방 감량 을 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소화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 식욕과 음식 섭취량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올리브 오일은 견과류와 같은 건강한 지방 음식이며 체중 증가의 위험을 막아줍니다. 매일 올리브 오일 2테이블 스푼을 섭취하면 빠른 체지방 감량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쇼트닝, 마가린, 식용유와 트랜스 지방은 몸에 해로운 지방이며 체지방을 오히려 증가 시키게 만듭니다. 다이어트 기간에는 이러한 지방 음식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그리고 올리브 오일은 칼로리가 매우 높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오늘 다이어트 식단에 올리브 오일을 활용한 채소 샐러드를 요리하십시오.

 

잠이 충분하지 않으면 체지방이 증가합니다.

빠른 체지방 감량 을 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7이상 잠을 자야합니다. 충분한 잠을 자야 체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체중 증가를 막을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충분한 수면은 체지방 감량에 효율적이라고 하였습니다. 하루에 5시간 미만으로 자는 사람들은 충분히 자는 사람들보다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빠른 체지방 감량 과 효과적으로 다이어트 하기 위해서는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잠을 자야 합니다. (출처)

그리고 비만의 원인으로 수면 부족이 있습니다. 수면 부족이 있으면 식욕이 항상 증가하여 과식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개인마다 최적의 수면 시간은 모두 다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연구에 의하면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은 체지방과 복부 지방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질좋은 수면을 위해서는 저녁에 커피와 같은 카페인 음식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그리고 수면 2시간 전에는 모든 전자 제품 사용을 최소화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결론

건강한 생활 습관으로 바꾸는 것이 빠른 체지방 감량 방법 입니다. 다이어트는 개인마다 방법이 모두 다르며, 식단과 운동이 병해되어야 체지방을 효율적으로 태울 수 있습니다.

작은 생활 습관 변화로 체지방 감량에 강력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히고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과 활동적인 생활 습관으로 몸에 쌓인 지방을 분해하고 체중을 감량 하십시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