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4가지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을 소개하겠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생활 습관과 음식 조절 및 목표를 한 체중에 맞는 계획을 준비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방법은 모든 사람들에게 적합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전문가 또는 의사하고 상담을 한 후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에코 앳킨스 다이어트

앳킨스 다이어트의 완벽한 채식 버전인 에코 앳킨스 다이어트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에코 엣킨스 다이어트는 콩, 견과류, 글루텐 프리 음식 및 건강한 식물성 오일과 단백질, 식물성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하루 식단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탄수화물 음식 25%, 단백질 음식 30%, 지방 45% 로 구성해서 식단을 계획 해야 합니다.

평균적인 앳킨스 다이어트보다 탄수화물 음식 함량이 높지만, 채식주의의 비건 식단 보다 탄수화물 구성이 좋습니다.

 

앳킨스 다이어트

가장 잘 알려진 저탄수화물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은 앳킨스 다이어트 입니다. 앳킨스 다이어트는 단백질과 지방 음식을 마음껏 섭취하는 대신 탄수화물 음식을 최소화 해야 합니다.

앳킨스 다이어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단계: 하루 20그램 이하의 탄수화물 음식을 2주 동안 섭취해야 합니다.
  • 2 단계: 저탄수화물 채소, 과일, 견과류를 식단에 추가를 해야 합니다.
  • 3 단계: 목표한 체중에 접근하면 탄수화물 음식을 좀 더 추가해야 합니다.
  • 4 단계: 현재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몸이 부담이 가지 않을 정도로 탄수화물 음식 섭취가 중요합니다.

앳킨스 다이어트 식단에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 과일 섭취를 충분히 해야 건강을 해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앳킨스 다이어트는 현재도 가장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로 인기가 많습니다.

 

지중해 다이어트

의사와 전문가 사이에 가장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지중해 다이어트가 있습니다. 지중해 다이어트는 20세기 초부터 지중해 국가의 전통 음식 식단을 말합니다.

그리고 지중해 다이어트는 고 탄수화물 음식, 당분 함량이 높은 과일을 최소한으로 섭취하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그러나 지중해 다이어트는 일반적인 저탄수화물 다이어트하고 다르게 육류 대신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해산물과 엑스트라 버진 오일과 같은 식물성 지방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제로 탄수화물 다이어트

모든 탄수화물 음식을 식단에서 제외하는 다이어트 방법이 제로 탄수화물 다이어트 입니다.

제로 탄수화물 다이어트의 식단 구성은 살코기, 해산물, 계란, 유제품, 버터 및 돼지기름과 같은 단백질 음식과 동물성 지방으로 구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양념을 최소화하고 오직 소금과 후추만 사용합니다.

그러나 제로 탄수화물 다이어트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 아닙니다. 연구에 따르면 1900년 초기에 시작된 이 다이어트 방법은 안전에 대한 논란이 현재까지도 있습니다.

제로 탄수화물 다이어트는 식이 섬유, 무기질, 비타민 등의 중요한 영양성분이 부족합니다. 결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 아닙니다.

장점보다 단점이 많기 때문에 단기간이 아니라면 권장하는 다이어트 방법이 아닙니다.

 

결론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4가지를 소개하였습니다. 생활 습관의 변화와 영양이 풍부한 다이어트 식단과 개인 목표에 적합한 체중을 병행해야 건강한 체중 감량이 될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문가 또는 의사와 상담 후 결정해야 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