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아랫배 빼기 10가지 방법, 불룩한 아랫배 쉽게 빼기

아랫배가 나온 분을 위한 남자 아랫배 빼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남자 아랫배가 나오는 주요 원인은 잘못된 생활 습관 때문이에요.

아랫배는 주로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많이 쌓여 있어요. 아랫배를 빼야 제2형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 등과 같은 대사 증후군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어요.

 

남자 아랫배 빼기

남자 아랫배가 나오는 이유는 먹는 음식 섭취량만큼 활동을 하지 못하기 때문이에요. 운동으로 충분히 아랫배를 빼지 못하기 반드시 식이 요법이 중요해요. (1)

아랫배가 나오는 남자의 대부분은 내장비만이 많은 것이 특징이에요. 잦은 음주, 불규칙한 식사, 운동량 부족, 스트레스 등이 아랫배의 원인이에요.

 

스트레스 줄이기

스트레스가 많아질 수록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식욕이 증가하게 되어요. 식욕이 증가하게 되면 과식을 하게 되고 남자 아랫배가 나올 수 있어요.

남자 아랫배를 빼고 싶으면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해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나만의 방법을 찾는 것이 남자 아랫배를 빼는 방법이에요.

 

식이 요법

운동만으로 남자 아랫배 빼기가 어려워요. 운동을 많이 한다고 해도 식이 요법이 없으면 남자 아랫배가 잘 빠지지 않아요.

운동을 많이 해도 음식을 더 많이 먹으면 남자 아랫배가 나올 수 있어요. 반드시 식이 요법을 해서 칼로리는 적게 섭취하고 운동으로 더 많은 활동을 해야 남자 아랫배를 뺄 수 있어요.

 

다이어트 식품

남자 아랫배 빼기 위해 다이어트 식품을 먹는 것이 필요해요. 저칼로리 음식, 채소, 단백질, 통곡물 등이 다이어트 식품이에요.

다이어트 식품은 식이 섬유는 풍부하고 단백질 함량이 많을 수록 포만감이 좋아 음식을 더 적게 먹는 효과가 있어요. 남자 아랫배를 빼고 싶으면 다이어트 식품을 선택하세요.

 

활동량 증가

남자 아랫배가 나오는 것은 활동량이 부족하기 때문이에요. 남자 아랫배 빼기 위해 수시로 몸을 움직이면서 활동량을 증가 시키세요.

식사 후 산책을 해도 좋고 아파트 계단 오르기도 추천해요. 생활 속에서 자주 움직이면서 활동량을 늘리는 것이 칼로리를 태워 남자 아랫배를 뺄 수 있어요.

 

요요 현상 주의

단기간에 남자 아랫배를 빼고 나면 요요 현상이 생길 수 있어요. 극단적으로 음식 섭취를 줄이고 운동을 더 많이 할 수록 요요 현상이 쉽게 생기게 되어요.

일주일에 약 0.5~0.7kg의 체중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면 요요 현상 없이 남자 아랫배 빼기를 할 수 있어요.

 

불포화 지방 음식

불포화 지방 음식을 먹는 것이 남자 아랫배 빼는데 좋아요. 남자 아랫배를 빼주고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불포화 지방 음식은 포만감이 좋아 음식을 더 적게 먹는데 효과적이에요.

남자 아랫배를 빼는데 좋은 불포화 지방 음식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 등이 있어요.

 

금주하기

잦은 회식으로 술을 자주 마시면 남자 아랫배를 빼는 것이 어려워요. 술을 마시는 것은 남자 아랫배를 빨리 나오게 하는 원인이에요.

특히 술하고 같이 먹는 안주의 대부분은 기름으로 튀기거나 강한 양념으로 칼로리가 높아요. 술과 안주를 같이 먹게 되면 남자 아랫배를 빼는 것이 어렵고 건강에도 좋지 않아요.

남자 아랫배를 빼고 싶으면 반드시 금주를 해야 해요.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은 남자 아랫배 빼기에 효과적이에요. 충분한 수면 일 수록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고 면역력을 높이며 신진 대사를 원활하게 할 수 있어요.

잠을 자기 전에 스마트폰, TV 사용을 중단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세요. 잠을 자기 4시간 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더 좋은 수면을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생과일 주스

다이어트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생과일 주스는 당분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남자 아랫배를 더 많이 나오게 할 수 있어요. 생과일 주스는 남자 아랫배 빼는데 필요한 식이 섬유가 거의 있지 않아요.

소화를 빠르게 해서 혈당을 급격하게 올려 남자 아랫배를 증가하게 하게 만들어요. 생과일 주스 대신 과일을 씹어 먹는 것이 아랫배 빼는데 더 효과적이에요.

 

복근 운동

남자 아랫배 빼기 위해서는 복근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해요. 물론 복근 운동만으로 남자 아랫배를 뺄 수는 없어요.

하지만 복근 운동은 축처진 뱃살을 빼고 복근을 만들어서 아랫배가 나오는 것을 막아주는데 효과적이에요.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을 한 후 마지막 마무리 운동으로 복근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남자 아랫배를 뺄 수 있는 방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