앉으면 나오는 뱃살 빼는 방법 8가지 추천

앉으면 나오는 뱃살을 빼는 방법을 소개해요. 뱃살을 빼면 건강을 개선하고 보기 좋은 외모로 바꿀 수 있어요.

앉았을 때 많이 나오는 뱃살은 심장 질환, 제2형 당뇨병 및 일부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질 수 있어요.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과 올바른 식단이 필요해요.

 

앉으면 나오는 뱃살 빼는 방법

앉으면 나오는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식단은 필수이고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해야 해요.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운동만 해서는 안되어요. (1)

건강 상태에 맞는 식단이 필수적이고 운동은 부수적으로 해야 해요. 칼로리 소모를 더 많이 하기 위해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추천해요.

 

복식 호흡 하기

앉으면 나오는 뱃살 빼고 싶다면 복식 호흡을 하세요. 복식 호흡을 하면 복부에 자극을 주어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복식 호흡에 집중을 하면 뱃살에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어 앉으면 생기는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숨을 들이 마실 때 배를 최대한 내밀고 숨을 내실 때 배를 최대한 집어 넣으세요.

이 동작을 계속 반복하면서 복식 호흡을 하는 것을 연습하세요.

 

정확한 앉는 자세

앉는 자세가 정확하지 않으면 뱃살을 빼는 것이 어려워요. 앉으면 나오는 뱃살을 빼고 싶다면 허리를 구부정하게 앉는 습관을 버려야 해요.

복근에 힘을 주고 허리를 정확하게 펴서 등받이에 등을 대고 앉아야 해요. 앉아 있을 때는 항상 복부에 힘을 주어 복근이 긴장되게 만드는 것이 필요해요.

 

오래 앉지 않기

오랜 시간 동안 의자에 오래 앉지 마세요. 오래 앉을 수록 혈액 순환이 어려워서 뱃살이 나올 수 있어요.

앉으면 나오는 뱃살을 빼고 싶으면 50분 앉아 있고 10분은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간단히 하는 것이 좋아요. 앉아 있을 때는 복부에 힘을 주고 등받이에 등을 기대고 상체가 앞으로 숙여지지 않게 하세요.

 

배를 따뜻하게 하기

배를 따뜻하게 해주면 앉으면 나오는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평소에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고 배를 따뜻하게 담요로 감싸주면 몸 안의 혈액 순환을 좋게 해서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차가운 음식을 먹는 것보다 따뜻한 음식을 먹는 것이 몸 안의 노폐물 제거와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꽉끼는 옷 입지 않기

앉으면 나오는 뱃살을 빼고 싶다면 몸에 맞지 않는 꽉끼는 옷을 입지 마세요. 꽉끼는 옷을 입으면 뱃살이 옆으로 나오고 튼살이 생길 수 있어요.

헐렁한 옷을 입으면 몸이 편해져서 구부정한 자세를 만들 수 있고 뱃살이 더 나올 수 있어요. 꽉끼는 옷이나 헐렁한 옷보다는 본인 체형에 맞는 옷을 입는 것이 뱃살을 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과 같은 운동이 앉으면 나오는 뱃살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10분 동안 준비 운동을 한 후 30초 동안 스쿼트, 푸쉬업, 케틀벨 스윙 및 버피 테스트를 최대한 많이 하는 것이에요.

그리고 약 30초 동안 휴식을 취하고 30초 동안 다른 운동을 시작해야 해요. 이러한 운동을 약 10회 정도 반복을 해야 해요.

앉으면 생기는 뱃살을 확실하게 없애고 싶다면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추천해요.

 

버피 테스트

버피 테스트는 허리 코어, 가슴, 어깨, 허리, 삼두근 및 엉덩이 근육을 단련 시켜주는 운동이에요. 버피 테스트는 폭발적인 힘을 빠르게 하기 때문에 뱃살을 효과적으로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버피 테스트 하는 방법은 발을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서서 스쿼트를 하는 것처럼 상체를 아래로 내리면서 엉덩이를 뒤로 보내세요. 손을 앞발 바깥에 두고 발을 뒤로 젖히면서 가슴이 바닥에 닿도록 하세요.

손을 바닥에 대고 몸을 공중으로 위로 들어 올린 후 발을 손바닥 바깥쪽으로 미세요. 발 뒤꿈치에 무게를 두어야 하고 팔을 머리 위로 들고 힘차게 힘껏 공중으로 뛰어야 해요.

 

마운틴 클라이머

마운틴 클라이머는 여러 부위의 신체 근육과 함께 허리 코어를 단련 시켜주기 때문에 앉으면 나오는 뱃살에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마운틴 클라이머 운동 방법은 어깨 바로 아래에 손을 대고 높은 플랭크 자세를 취하세요.

허리 코어를 강하게 유지하면서 배꼽을 등쪽으로 당겨야 해요. 오른쪽 무릎을 가슴쪽으로 힘껏 당기면서 다시 플랭크 자세로 돌아가야 해요.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가슴쪽으로 밀어 다시 당겨야 해요. 이 동작을 계속해서 번갈아가면서 빠르게 하면 되어요.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근육 식단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