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운동 루틴 9가지로 효과적인 다이어트 하기

이번 글은 우리 몸의 중심이 되는 부위를 단련 시켜주는 코어 운동 루틴 을 알려드립니다. 코어 근육은 몸의 중심이 되는 척추, 복부, 골반 그리고 대퇴부까지 위치해 있는 근육입니다. 전신 다이어트 운동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코어 운동을 해야 합니다.

체중 감량하여 날씬한 몸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코어 근육이 단련 되어야 다이어트 운동 하는 동안 부상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코어는 몸을 지탱하고 있는 근육이기 때문에 남녀 노소 구분 없이 꼭 해야 하는 운동입니다.

코어 근육이 약해지기 시작하면 무거운 물건을 들 수 없으며, 자세가 불안정해서 허리 통증 및 뱃살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몸의 불균형을 일으키기 때문에 반드시 코어 운동을 해야 합니다. (출처)

코어 운동 루틴 을 하기 전에 꼭 스트레칭을 충분히 하여 운동의 부상 위험을 예방해야 합니다.

 

레그 풀

코어 운동 루틴 으로 레그 풀이 있습니다. 레그 풀은 필라테스에서 자주 이용하는 운동 중에 하나 입니다.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여 몸을 지탱하는 운동입니다. 레그 풀은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운동의 부상 위험이 적은 운동입니다.

그리고 레그 풀은 두 팔로 본인 체중을 견뎌야 하기 때문에 코어와 복근을 단련하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 입니다.

 

플랭크

많은 사람들이 즐겨하는 운동으로 플랭크가 있습니다. 플랭크를 사람들이 많이 실행하지만 정확한 자세를 취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플랭크는 뱃살 제거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이고, 몸의 중심 근육인 코어 근육을 단련 시켜줍니다.

코어 운동 루틴 으로 플랭크를 실행할 때 오래 버티는 것보다 정확한 자세를 취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복부, 코어와 괄약근에 힘을 유지하고 팔꿈치는 어깨 아래에 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는 움직이지 않게 고정하고 몸이 일자가 되도록 유지해야 합니다.

 

힙 브릿지

매트 위에 누워 코어와 엉덩이의 힘으로 본인 체중을 들어 올리는 힙 브릿지는 코어 운동 루틴 중 하나 입니다. 힙 브릿지는 복근, 코어와 엉덩이 근육을 단련 시키기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 입니다.

그리고 힙 브릿지는 코어 근육이 약해서 흐트러진 자세를 교정하는데 도움이 되며 골반 교정을 해주는데 좋습니다. 또한 힙 브릿지는 등부터 엉덩이까지 체지방을 제거해주고 전신 운동이 되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데드 버그

코어 운동 루틴 으로 데드 버그가 있습니다. 복근과 코어의 근육이 단련 되어야 정확한 자세를 취할 수 있습니다. 데드 버그는 복부의 체지방과 허리의 옆구리살 제거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그리고 데드 버그는 복근의 힘을 강하게 주어야 하기 때문에 코어 근육 단련하는데 도움이 되며 척추 교정을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업다운 플랭크

업다운 플랭크는 베이직 플랭크의 응용 동작이며 코어 근육을 단련 시켜줍니다. 업다운 플랭크는 뱃살, 옆구리살과 엉덩이살 제거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그리고 업다운 플랭크는 매트 위에 베이직 플랭크 자세를 취하여 팔꿈치를 폈다 접는 동작을 반복해야 합니다. 업다운 플랭크는 베이직 플랭크 보다 난이도가 높지만, 코어 근육을 단련 시키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플랭크 잭

코어 운동 루틴 으로 플랭크 잭이 있습니다. 플랭크 잭은 매트 위에 엎드려 두 다리를 반복적으로 오므리고 벌리는 동작을 해야 합니다. 플랭크 잭은 베이직 플랭크의 응용 동작이며 코어 근육을 단련 시키는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그리고 플랭크 잭은 뱃살, 옆구리살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운동 입니다. 또한 플랭크 잭 운동을 하는 동안 복부 및 코어에 힘을 계속 주어야 하기 때문에 자세 교정과 골반 교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슈퍼맨 자세

코어 운동 루틴 으로 슈퍼맨 자세가 있습니다. 운동 기구 없이 매트만을 사용하여 집에서 홈 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이며 코어 운동입니다.

슈퍼맨 자세는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슈퍼맨 자세는 척추, 등과 엉덩이 근육을 단련 시켜 코어를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마운틴 클라이머

마운틴 클라이머는 매트위에 엎드려서 등산 하는 자세를 취하여 반복적으로 동작을 해야 합니다. 마운틴 클라이머는 허리 부담을 최소화 하여 자세를 교정해주고 코어 근육을 단련 시켜 줍니다.

그리고 마운틴 클라이머는 전신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 이며, 체지방 연소에 효과적이고 허리 근육 강화 운동으로 적합합니다.

 

사이드 플랭크

사이드 플랭크는 코어 운동 루틴 중에 난이도 가 높은 다이어트 운동 및 코어 운동입니다. 사이드 플랭크는 코어 운동 중에 마지막으로 실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이드 플랭크는 체지방을 태워주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운동 으로 선호도가 높습니다.

그러나 사이드 플랭크는 난이도가 높은 코어 운동이기 때문에 정확한 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초보자는 시간을 짧게 하여 정확한 자세를 취해야 하고, 차츰 운동 시간을 늘려야 합니다.

 

결론

코어 운동은 몸의 중심을 단단하게 잡아주며 복부, 허리와 하체까지 전반적인 근육을 단련 시켜 줍니다. 코어 운동 루틴 으로 코어 근육을 튼튼히 해주어 신체의 움직임과 자세를 바르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코어 운동을 하는 것은 건강을 개선하고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초보자는 쉬운 코어 운동을 선택하고 고급자는 자세를 더 힘들게 하여 난이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