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뱃살 유형 4가지 쉽게 해결하는 방법은?

남자 뱃살 유형 소개해요.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는 경우, 먹는 것만큼 활동으로 에너지 소비하지 못하는 경우, 술을 자주 마시는 경우에 뱃살이 많이 나올 수 있어요.

남자 뱃살 유형에 따라 잘못된 생활습관이 무엇인지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1)

 

남자 뱃살 유형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운동을 해서 칼로리를 소비하는 것보다 더 많이 먹거나 잘못된 생활 습관을 가지고 있으면 뱃살이 나올 수 있어요. 남자 뱃살 유형에 따라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생활 습관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어요.

 

접히는 뱃살

남자 뱃살 유형에서 접히는 뱃살을 가지고 있다면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모두 가지고 있을 확률이 많아요. 주로 앉아서 생활을 하는 직장인, 학생인 경우에 많고 윗 뱃살과 아랫 뱃살이 겹쳐 보여요.

운동 부족이 가장 큰 원인이고 탄수화물과 설탕 음식을 자주 먹는 경우에도 접히는 뱃살이 생겨요. 근력 운동보다 유산소 운동을 해서 전체적인 체지방을 태우는 것이 좋고 탄수화물 음식을 줄이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올챙이 뱃살

남자 뱃살 유형 중에 올챙이 뱃살이 생기는 경우는 불규칙한 식습관이 원인이에요. 식사를 자주 거르거나 정확한 시간에 식사를 하지 않으면 폭식을 하게 되어 올챙이 뱃살이 나올 수 있어요.

올챙이 뱃살을 없애기 위해서는 식이 섬유 음식을 자주 먹어서 변비를 해결하는 것이 좋고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면 도움이 되어요.

 

둥그런 뱃살

남자 뱃살 유형에서 둥그런 뱃살은 주로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이 골고루 있을 때 생겨요. 둥그런 뱃살은 내장지방이 많기 때문에 제2형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심근경생 및 혈관 질환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둥그런 뱃살을 없애기 위해서는 철저한 식이 요법과 운동을 해서 다이어트를 해야 해요. 활동량을 늘려서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고 술과 담배를 하지 않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똥배형 뱃살

남자 뱃살 유형에서 똥배형 뱃살은 주로 소화가 약해서 변비가 자주 생기는 경우에 생길 수 있어요. 내장지방은 적을 수 있지만 피하지방이 많기 때문에 똥배가 나와 보이는 경우가 많아요.

똥배형 뱃살을 없애기 위해서는 식이 섬유와 단백질 음식 위주의 식이 요법이 필요하고 물을 수시로 마셔서 변비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해요. 평소에 활동량을 늘려서 지속적으로 피하지방을 태워야 똥배형 뱃살을 없앨 수 있어요.

 

남자 뱃살 유형 좋은 식이 요법

운동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식이 요법이 없으면 남자 뱃살 유형에 맞게 없애는 것이 불가능해요. 남자 뱃살에 맞는 식이 요법을 꾸준히 지키는 것이 중요해요.

간식과 야식을 최대한 줄이고 술과 담배를 하지 않는 것만으로 남자 뱃살을 제거할 수 있어요. 본인 건강 상태에 맞는 식이 요법을 계획하여 꾸준히 실천하세요.

 

남자 뱃살 탈출하는 방법

남자 뱃살을 탈출 하기 위해서는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함께 병행을 해야 해요. 야식과 폭식을 하는 습관을 없애야 하고 모든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필요해요.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보다 단백질과 채소 위주의 음식을 매일 섭취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통곡물 탄수화물, 양질의 단백질, 건강한 지방 음식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남자 뱃살을 탈출하는 방법이에요.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세요

인스턴트 음식을 즐겨 먹을 수록 남자 뱃살 유형에 따라 뱃살을 없애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남자 뱃살 빼는 식단에 자극적인 인스턴트 음식을 빼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식사 때 자극적인 인스턴트 음식을 적게 하고 신선한 음식을 더 많이 먹는 것이 좋아요. 평소에 즐겨 먹었던 라면, 양념 치킨, 과자, 냉동 만두 등의 자극적인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세요.

 

단백질 음식을 드세요

남자 뱃살 식단에서 단백질 음식을 포함하는 것이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더 많이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식사 때마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포만감을 좋게 해서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줄여 섭취 칼로리를 낮출 수 있어요.

단백질 음식을 식사 때마다 먹는 것이 남자 뱃살 빼는데 좋아요. 단백질 함량이 많은 음식을 먹을 수록 근육량을 유지하고 뱃살을 지속적으로 빼서 남자 뱃살 유형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