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피하지방 빼기 5가지를 성공적으로 하는 방법

효과적인 다이어트로 남자 피하지방 빼기 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남자의 몸에는 지방이 2가지 있습니다. 피하지방은 피부 아래에 있으며 내장지방은 복부 안의 장기에 있습니다.

피하지방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주요 원인으로 부족한 신체 활동과 잘못된 생활 습관이 있습니다. 그리고 피하지방이 많을 수록 내장지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이 몸에 해롭다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눈에 보이는 피하지방은 단순히 살이 찐 것이기 때문에 건강에 해롭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피하지방은 분명 외모에 안좋은 변화를 주지만, 과도한 피하지방은 내장지방 만큼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피하지방이 많을 수록 여러 대사 증후군의 발병 위험률을 높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남자 피하지방 빼기 를 위한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피하지방은 과연 무엇입니까?

피하지방은 몸의 피부 아래에 있는 지방입니다. 눈에 보이는 지방의 대부분은 피하지방입니다. 그리고 손으로 피하지방을 만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 안에 둘러 쌓여 있는 내장지방은 눈으로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내장지방은 병원에서 검사를 통해야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하지방이 많을 수록 내장지방이 있을 확률은 매우 높습니다.

또한 폐경기의 여성과 연령이 많을 수록 피하지방보다 내장지방이 많을 확률이 높습니다. 평균보다 많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은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으로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하지방 생기는 원인은 과연 무엇입니까?

피하지방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습니다. 피하지방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유전적으로 인해 피하지방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한테 피하지방이 생기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피하 지방이 몸에서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내장지방은 몸에 여러 질병을 가져다 주는 원인이기 때문에 제거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과도하게 많은 피하지방은 내장지방 만큼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피하지방이 몸에서 너무 없어도 건강에 문제를 가져다 줍니다. 분명 적당한 피하지방은 몸에서 필요합니다.

왜 피하지방이 몸에 필요한 이유가 무엇인지 다음과 같습니다.

  • 피하지방은 근육과 뼈를 외부 작극으로 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 피하지방은 몸에서 근육과 피부 사이에 있는 신경과 혈관의 통로 역할을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피하지방은 몸에서 여러기간에 여너지를 저장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 피하지방은 몸에서 온도를 조절해줍니다
  • 피하지방은 근육과 뼈를 부착 시켜주는 연결 조직 역할을 합니다

 

피하 지방이 많을 수록 건강에 좋지 않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몸에서는 소비되고 남은 잉여 에너지를 지방으로 축적하게 합니다. 적당한 피하지방은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과도하게 많은 피하지방은 내장지방처럼 염증을 일으킵니다. 그리고 몸에 염증이 생길 수록 다음과 같은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지방간
  • 수면 무호흡증
  • 제2형 당뇨병
  • 뇌졸증
  • 고혈압
  • 심장병

 

남자 피하지방 빼기 위해서는 운동을 더 많이 합니다

섭취하는 음식보다 칼로리를 적게 연소를 시키면, 잉여 에너지가 지방으로 축적합니다. 남자 피하지방 빼기 를 위해서는 더 많은 칼로리를 운동으로 태워야 합니다. 칼로리를 태우고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을 더 많이 하십시오. 유산소 운동은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우는데 도움이 되고, 남자 피하지방 빼기 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체육관 또는 헬스장에서 근력 운동을 하십시오. 근력 운동은 신진 대사를 높여 더 많은 체지방을 태우고 남자 피하지방 빼기 에 도움이 됩니다. 헬스장에 갈 시간이 부족하면 홈트레이닝으로 전신 근력 운동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남자 피하지방 빼기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남자 피하지방 빼기 를 위해서는 본인한테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올바른 다이어트를 하여 체지방을 제거하고 피하지방을 태워야 합니다.

평소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 다이어트 식단과 음료를 개선하십시오. 더 많은 채소, 당 함량이 적은 과일, 통곡물과 견과를 섭취하십시오. 다이어트는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단백질 음식은 피하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음식을 많이 먹을 수록 남자 피하지방 빼기 에 도움이 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을 많이 먹을 수록 신진 대사를 높인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체중을 감량 시키고 피하지방 분해를 더 빨리되게 한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단백질 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단백질 음식은 몸에서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적게 쌓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남자 피하지방 빼기 위해서 다이어트 식단에 더 많은 단백질 음식을 선택하십시오. 기름기가 적은 고기 부위를 선택하고 게란, 유제품과 콩을 추가하십시오.

 

술을 마시면 안됩니다

대부분의 뱃살이 많은 남자는 술을 많이 마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술을 주기적으로 많이 마시게 되면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더 가득하게 됩니다. 술은 칼로리가 높은 안주와 함께 합니다. 몸에 잉여 에너지가 더 많아지기 때문에 피하지방이 더 많이 쌓이게 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술은 몸에 체지방이 쌓기게 하는 원인 중 하나라고 하였습니다. 술을 좋아하는 남자의 대부분은 허리 둘레가 평균적보다 더 큽니다. 남자 피하지방 빼기 위해서는 술을 마시는 것을 제한해야 합니다.

 

설탕이 가득한 음식은 피하지방을 더 많이 증가시킵니다

설탕이 가득한 음식을 제한하는 것은 남자 피하지방 빼기 중 하나 입니다. 설탕은 영양소가 거의 없으며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설탕은 몸에 지방이 더 많이 쌓이는 원인입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다이어트 하는데 피해야 합니다. 설탕 대신 스테비아 또는 알룰로스 같은 설탕 대체제를 사용하십시오. 그리고 채소, 과일, 요거트와 견과류를 더 많이 섭취하십시오.

 

결론

남자 피하지방 빼기 위해서는 매일 적어도 30분 동안 운동을 하십시오.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빠르게 걷기, 조깅, 달리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은 피하지방을 더 빨리 태웁니다. 그리고 근력 운동은 더 강하게 할 수록 시간이 지남에 따라 칼로리를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연소 시켜줍니다.

균형 잡힌 다이어트 식단을 지키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공 식품, 설탕, 고지방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서 제거하십시오. 채소, 고기, 콩과 복합 탄수화물을 추가하십시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