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몸 광배근 운동 7가지로 효과적인 다이어트

집에서 할 수 있는 맨몸 광배근 운동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광배근이 튼튼하지 않으면 상체에 불균형을 일으켜 구부정한 자세가 됩니다. 그리고 상체를 세우기 위해 배를 앞으로 내밀게 되어 뱃살이 나오게 됩니다. (출처)

맨몸 광배근 운동 을 하여 어깨부터 허리까지 단련을 시켜 자세를 올바르게 해야 뱃살이 나오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광배근에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해야 합니다.

매트 위에 누워 양쪽 다리를 구부리십시오. 양쪽 팔을 머리 위로 뻗어 귀에 붙이고 팔꿈치를 바닥에 닿게 하십시오. 광배근에 문제가 있다면 허리가 매트 위로 뜨게 됩니다. 광배근은 굳어지기 쉬운 근육이기 때문에 맨몸 광배근 운동 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비둘기 자세

비둘기 자세는 맨몸 광배근 운동 중 하나 입니다. 비둘기 자세는 광배근, 장요근, 팔뚝살과 허벅지 살까지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 입니다.

 

월슬라이드

뭉쳐있는 광배근 근육을 풀어주는데 효과적인 월슬라이드 운동이 있습니다. 월슬라이드는 맨몸 광배근 운동 중 하나 이며, 벽에 등을 기대고 실행해야 합니다.

월 슬라이드는 벽에 등을 기대어도 좋으며 매트 위에 누워서 하여도 좋습니다. 벽에 등을 기대고 양팔을 귀 옆으로 대고 시작을 해야 합니다. 월슬라이드는 어깨의 가동성을 이용해야 하며, 꾸준히 하게 되면 광배근을 단련 시켜주고 굽은 등을 교정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백익스텐션

백익스텐션은 굽은 등을 교정시켜주는 맨몸 광배근 운동 입니다. 코어와 엉덩이 근육을 단련 시켜주고 등의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백익스텐션은 탄력적인 뒷모습을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되며, 하체 근육을 발달 시켜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백익스텐션은 매트 위에 엎드려 양 손을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공중으로 뻗어야 합니다. 팔과 다리를 동시에 공중으로 올리면서 엉덩이 근육에 힘을 주어야 합니다.

 

브릿지

맨몸 광배근 운동 으로 브릿지가 있습니다. 브릿지는 광배근과 코어를 단련 시켜 주어 올바른 자세 및 뱃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광배근 뿐만 아니라 자세 교정까지 도와주는 등 여러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브릿지는 허리의 힘이 아닌 엉덩이의 힘으로 상체를 들어 올려야 합니다. 그리고 어깨 너비 만큼 벌린 다리가 모아지지 않게 주의해야 하며 최대한 천천히 실행하십시오.

 

슈퍼맨 로우

맨몸 광배근 운동 으로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슈퍼맨 로우가 있습니다. 슈퍼맨 로우는 광배근을 단련 시켜주고 척추 기립근을 강화 시켜줍니다. 업무로 오랫동안 앉아 있는 사람들에게 약해진 허리 근육을 단련 시켜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슈퍼맨 로우는 코어의 긴장을 유지 시키면서 상체를 천천히 들어 올려야 합니다. 상체를 공중으로 올리고 나서 팔꿈치가 등 뒤로 당기는 듯이 강하게 광배근을 수축 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슈퍼맨 로우를 실행하면서 승모근의 힘을 풀어야 합니다.

 

비튼 삼각자세

광배근을 강화 시키기 좋은 맨몸 광배근 운동 으로 비튼 삼각자세가 있습니다. 비튼 삼각자세는 척추를 똑바로 자리를 잡게 도와주며 비틀어진 골반을 균형 있게 맞추어줍니다. 그리고 비튼 삼각자세는 굽은 등과 어깨를 펴주며 하체 근육을 단련 시켜 줍니다.

또한 복부 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워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코브라 자세

수축된 광배근을 통해 긴장된 가슴 근육을 풀어주는 맨몸 광배근 운동 으로 코브라 자세가 있습니다. 코브라 자세는 광배근을 강화 시켜 주고 견갑골 부위를 아래로 끌어 당겨 굽어진 상체를 펴주는 역할을 합니다.

허리 통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재활의 효과가 있으며 경직된 근육을 이완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결론

맨몸 광배근 운동 은 상부, 중앙부와 하부를 자극할 수 있는 루틴을 계획해야 합니다. 광배근을 단련 시키면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뒷모습을 만들 수 있습니다.

광배근 운동을 단순히 등을 넓히는 운동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광배근은 팔과 어깨를 움직이는데 관여를 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해야 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