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안찌는 야식 10가지 알려드립니다

살 안찌는 야식 을 선택하는 것은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야식을 먹기 두려워하는 것은 늦게 음식을 먹을 때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걱정하기 때문입니다. 전문가의 제안 중 하나는 저녁 7시 이후에 음식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을 조언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밤에 너무 늦게 음식을 먹으면 체중 조절이 어렵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밤에 음식을 무조건 먹지 말라는 조언은 잘 못된 것입니다. 밤에 배가 고프면 영양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체중 증가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출처)

그리고 일부 칼로리 낮은 음식은 잠을 더 잘 수 있게 도와줍니다. 실제로 밤 늦게 어떤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밤에 먹어도 체중 증가하지 않는 살 안찌는 야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나나, 아몬드 버터

설탕이 없는 아몬드 버터 1스푼에 작은 바나나 한 개를 같이 섭취하는 것은 살 안찌는 야식 입니다. 이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은 칼로리가 160 미만 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바나나를 먹은 후 2시간 이내에 혈중의 멜라토닌 농도가 4배 이상 증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과일 중에서 바나나는 세로토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 일부는 신체에서 멜라토닌으로 전환됩니다. 아몬드 버터 또한 멜라토닌 함량이 높습니다. 그리고 아몬드 버터는 비타민, 마그네슘과 지방의 훌륭한 공급원 입니다.

 

키위

살 안찌는  야식 으로 키위는 영양이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키위는 칼로리가 매우 낮은 음식 중 하나 이며, 식이 섬유와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합니다.

그리고 키위는 밤에 수면을 잘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수면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밤에 잠자기 전 키위 2개를 섭취하였습니다. 그 결과 대부분의 사람들이 잠을 더 일찍 자고, 깊게 잘 잤습니다. (출처)

키위는 과일 중에 세로토닌이 들어 있습니다. 키위는 편하고 더 깊은 잠을 잘 수 있게 도와주는 과일 입니다. 그리고 키위를 밤에 섭취하면 탄수화물 중독을 예방해줍니다.

 

단백질 스무디

살 안찌는 야식 으로 잠자리에 들기 전에 단백질 스무디를 권합니다. 단백질 스무디는 운동 후에 근육을 증가 시키고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발생하는 근육 손실을 막아줍니다. 단백질 스무디는 칼로리가 낮아 취침 전에 마셔도 체중이 크게 증가하지 않습니다.

저지방 우유 200ml에 냉동 파인애플 2/3 컵을 믹서에 갈아서 섭취하십시오. 우유에 풍부한 트립토판은 신체에서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파인애플은 멜라토닌 수치를 높여 수면의 질을 높여줍니다.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는 살 안찌는 야식 중 하나 이며, 멜라토닌 수치가 다른 견과류에 비해 높습니다. 피스타치오 30그램에는 160칼로리와 멜라토닌 6.7mg 이 들어 있습니다. 수면을 도와주는데 필요한 멜라토닌 양은 0.5~5mg 입니다. (출처)

 

오트밀

오트밀을 꼭 아침 식사에 섭취할 필요는 없습니다. 살 안찌는 야식 을 선택할 때 오트밀이 좋습니다. 오트밀과 같은 통 곡물 시리얼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체지방을 태워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오트밀에 따뜻한 우유를 붓고 계피, 견과류와 건포도 등으로 토핑을 첨가하십시오. 어떠한 야식보다 더 맛이 좋으며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오트밀은 귀리를 압축시켜 만들어지며, 귀리에는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통 곡물 크래커와 치즈

통 곡물 크래커와 치즈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균형 있게 제공하는 살 안찌는 야식 입니다. (출처)

통 곡물 크레커는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이며, 치즈와 함께 섭취하면 뇌에 수면을 더 잘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세로토닌과 멜라토민을 더 풍부하게 들어 있어 잠을 잘 수 있게 해줍니다.

통밀 크래커 4개 (20g)과 저지방 치즈(30g) 은 약 150칼로리 미만입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훌륭한 칼슘 공급원이며,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그리고 요거트는 뼈를 건강하게 유지 시켜줍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요거트가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것을 나타났습니다. (출처)

특히 그릭 요거트는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단백질이 더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취침 전에 요거트를 섭취하면 다음날 아침에 배고픔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요거트를 선택할 때 설탕 또는 과일이 첨가되지 않은 플레인 요거트를 선택하십시오.

지방이 적은 플레인 요거트 200g에는 100칼로리 정도 됩니다. 블루베리 1/2 컵을 토핑하여 섭취하면 50칼로리 정도 추가 됩니다.

 

에다마메

살 안찌는 야식 으로 에다마메가 있습니다. 잘 익은 완두콩 종류인 에다마메는 대형 마트 또는 온라인 쇼핑에서 냉동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에다마메를 야식으로 맛있게 먹기 위해 해동한 아다마메를 소금과 후추를 약간 뿌린 후 섭취하면 좋습니다. 에다마메를 요리할 필요 없습니다. 소금과 후추만 뿌려 먹으면 훌륭한 다이어트 간식이 됩니다.

그리고 에다마메는 아미노산이 풍부한 단백질 공급원입 니다.

 

계란

계란은 하루 중 아무 때나 섭취하여도 맛이 좋은 살 안찌는 야식 중 하나 입니다. 계란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영양이 풍부하고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계란을 이용하여 어렵게 요리할 필요 없습니다.

계란을 삶아 냉장고에 보관하여 간식으로 섭취하거나 계란 샐러드를 만들어 섭취하여도 좋습니다. 계란 1개는 약 80칼로리가 있으며 식욕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호박씨

영양이 풍부한 살 안찌는 야식 으로 호박씨가 있습니다. 호박씨 30그램에는 약 145칼로리 이며,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더 나은 수명을 보장해줍니다. (출처)

그리고 호박씨에는 마그네슘과 트립토판이 가득하여 신선한 채소와 과일과 함께 섭취하면 질 좋은 수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더 나은 수면을 보장해주는 호박씨를 섭취하십시오.

 

결론

잠들기 전에 배가 고파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살 안찌는 야식 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칼로리가 200 미만인 음식을 골라야 합니다. 키위, 구기자 열매, 에다마메, 피스타치오, 오트밀, 그릭 요거트와 계란 등이 가공 식품 보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입니다.

살 안찌는 야식 은 트립토판, 세로토닌, 멜라토닌과 마그네슘을 포함한 음식이 수면의 질을 높이고 체지방 감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살 안찌는 야식 을 미리 저녁 식사 후 준비하십시오. 배고픔의 유혹을 이기지 못해 편의점 또는 마트에 가지 않아도 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