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 아르기닌 효능 5가지, 하루 섭취량, 부작용

엘 아르기닌 효능에 대해 알려드려요. 엘 아르기닌은 아미노산으로 단백질을 구성하는 요소에요.

엘 아르기닌은 자연적으로 생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공급을 받아야 해요. 그리고 엘 아르기닌은 혈압을 조절하고 신진 대사를 올려 면역력을 좋게 해주는 효능이 잇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엘 아르기닌 효능

평소에 혈압이 높거나 혈관 건강이 걱정된다면 엘 아르기닌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를 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엘 아르기닌을 꾸준히 먹으면 건강을 지킬 수 있어요.

고혈압, 당뇨병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엘 아르기닌 효능은 다음과 같아요. (1)

 

운동 능력을 좋게 해줌

엘 아르기닌을 꾸준히 먹으면 운동 능력을 좋게 해줘요. 엘 아르기닌은 근육으로 혈류를 좋게 해주고 산소를 공급해줘서 운동 능력을 더욱 향상 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요.

엘 아르기닌은 운동 능력을 더 좋게 해주기 때문에 꾸준히 먹으면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혈압을 낮게 유지

혈압을 낮게 유지해서 고혈압을 예방하고 싶으면 엘 아르기닌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엘 아르기닌 효능은 혈압을 낮게 유지해줘서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세포의 이완과 혈압을 조절하는데 효과적인 엘 아르기닌은 혈압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이에요.

 

혈당을 관리하는데 효과적

엘 아르기닌 효능으로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해서 혈당을 안정적으로 낮게 유지를 해줘요. 엘 아르기닌은 포도당 대사를 좋게 해줘서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엘 아르기닌은 몸에서 인슐린 반응을 좋게 해줘서 혈당을 보다 효과적으로 낮춰줘요. 혈당 조절하는 것이 어려우면 엘 아르기닌을 꾸준히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체중 감량 효과

엘 아르기닌을 꾸준히 먹으면 체중 감량이 되는 효능을 경험할 수 있어요. 엘 아르기닌을 꾸준히 먹으면 체지방이 감소되고 기초 대사량이 높아지는데 도움이 되어요.

엘 아르기닌은 근육을 증가 시키는데 효과적이고 기초 대사량을 높여 쉽게 살이 찌지 않은 체질로 만들어줘요.

 

엘 아르기닌 하루 섭취량

엘 아르기닌 효능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하루 섭취량을 지키지 않으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요. 엘 아르기닌 하루 섭취량은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평균적으로 3,000~4,000mg 이에요.

그리고 엘 아르기닌은 혈류를 개선해주기 때문에 운동하기 1시간 전에 먹으면 운동 효율을 더 좋게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엘 아르기닌은 주로 공복에 먹는 것이 몸의 흡수를 더 좋게 할 수 있어요.

 

혈압을 낮춰서 저혈압의 위험이 있음

엘 아르기닌 부작용으로 혈압을 일시적으로 낮춰서 저혈압의 위험을 높일 수 있어요. 혈류를 좋게 해서 혈압을 낮추기 때문에 엘 아르기닌을 하루 섭취량 이상을 먹게 되면 저혈압이 생길 확률이 높아져요.

평소에 혈압이 낮으면 엘 아르기닌 섭취에 주의를 해야 해요.

 

설사가 생길 수 있음

엘 아르기닌 부작용으로 설사가 생길 수 있어요. 엘 아르기닌 하루 섭취량 이상으로 섭취하게 되면 소화기 기능에 영향을 줘서 설사 등의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어요.

엘 아르기닌을 섭취하고 나서 설사가 생기면 즉시 중단을 해야 해요.

 

구내염이 생길 수 있음

엘 아르기닌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구내염이 생길 수 있어요. 엘 아르기닌은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이기 때문에 신체의 균형을 깨뜨릴 수 있어요.

엘 아르기닌은 구내염이 생기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섭취를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