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몸 일으키기 뱃살 빼기 어려운 이유, 해결 방법 10가지

윗몸 일으키기 뱃살 빼는 것이 어려운 이유를 알려드려요. 대부분의 사람이 윗몸 일으키기를 꾸준히 하면 뱃살이 빠지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1)

하지만 잘못된 정보에요. 윗몸 일으키기를 한다고 해서 뱃살 빼는 것이 어려워요.

 

윗몸 일으키기 뱃살 빼기 어려운 이유

윗몸 일으키기 뱃살 빼기 어려운 이유는 특정 부위의 운동만 해서는 뱃살이 빠지지 않기 때문이에요.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 조절이 필요하고 전신 유산소 운동을 해서 체지방을 태워야 해요.

윗몸 일으키기는 체지방을 태우는 운동이 아니라 복부에 자극을 주는 운동이에요. 땀이 날 정도로 유산소 운동을 하고 윗몸 일으키기를 하는 것이 뱃살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다이어트 식단

윗몸 일으키기 뱃살 빼고 싶다면 다이어트 식단을 지켜야 해요. 다이어트 식단은 뱃살을 빼주는 효과적인 방법이에요.

뱃살이 빠르게 찌면 튼살이 생길 수 있고 잘못된 다이어트를 하면 처진 뱃살이 생길 수 있어요.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하는 것이 윗몸 일으키기 하는 것보다 더 많은 뱃살을 제거할 수 있어요.

뱃살에 변화를 빠르게 가져다 줄 수 있는 잘못된 운동을 하지 않아야 해요.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꾸준히 하여 뱃살을 천천히 빼는 것이 중요해요.

 

물을 자주 마시세요

뱃살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아요. 몸에 수분이 부족할 수록 뱃살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윗몸 일으키기 뱃살 빼는 것을 효과 있게 하기 위해서 물을 수시로 마셔 신체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도움 되어요.

 

식이 섬유 음식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먹는 것이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윗몸 일으키기 뱃살을 없애주는 것 뿐만 아니라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서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꾸준히 섭취하면 좋아요.

뱃살 빼는데 좋은 시금치, 양상추, 오이, 양배추, 버섯 등과 같은 채소를 식단에 포함하면 뱃살 제거에 효과적이에요.

 

슬로우 버피

슬로우 버피는 체지방과 뱃살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데 좋은 운동이에요. 기존의 버피 테스트보다 운동 속도가 느리지만 운동 강도가 높기 때문에 뱃살 빼는데 좋은 운동이에요.

집에서도 공간 차지를 하지 않고 쉽게 할 수 있으며 조금만 운동 하여도 땀을 많이 흘리게 하여 체지방과 뱃살을 빼주는 좋아요.

슬로우 버피는 운동을 천천히 해야 하기 때문에 운동 자세를 정확하게 하는 것도 쉬워요.

 

플랭크

윗몸 일으키기 뱃살 운동 대신에 플랭크 하는 것을 추천해요. 플랭크는 복부에 탄력을 주고 날씬한 허리를 만드는데 좋은 운동이에요.

체지방 태우는 운동으로 인기 있는 플랭크는 뱃살을 빼주는 것 뿐만 아니라 복근을 만드는데도 도움이 되어요.

플랭크는 1~5분동안 오래 버티는 것보다 정확한 자세에서 30~60초 버티는 것이 뱃살을 빼고 날씬한 허리를 만드는데 더 효과적이에요.

 

크런치

윗몸 일으키기 뱃살 빼는 것보다 크런치를 하세요. 크런치를 매일 꾸준히 하면 뱃살을 빼주고 날씬한 허리 라인을 만드는데 효과적이에요.

크런치를 할 때는 윗몸 일으키기 동작에서 상체만 45도 정도 올리는 것이 중요해요. 크런치 하는 동안 복부에 계속 힘을 주어야 운동 효과가 커요.

 

마운틴 클라이머

윗몸 일으키기 뱃살 운동을 하지 말고 마운틴 클라이머를 추천해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푸쉬업 자세에서 한쪽 다리를 가슴쪽으로 최대한 당기는 운동이에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속도를 빠르게 할 수록 유산소 운동 효과가 커져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복부에 끊임없이 자극을 주어 뱃살을 빼주는데 효과적이에요.

 

바이시클 크런치

뱃살 빼고 싶다면 윗몸 일으키기 대신 바이시클 크런치를 추천해요. 바이시클 크런치는 복부에 자극을 계속 주어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매트에 위에 누워서 크펀치 동작을 취한 뒤 팔꿈치와 무릎이 서로 닿도록 비틀어야 해요. 허리는 바닥에 고정되어야 하고 허리가 뜨게 되면 뱃살 빼는 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점핑잭

윗몸 일으키기 뱃살 운동 대신 점핑잭 꾸준히 하세요. 점핑잭은 팔벌려 뛰기를 빠르게 해서 뱃살과 체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점핑잭은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고 본인의 체력 수준에 맞게 속도를 조절 할 수 있어요. 점핑잭을 할 때 팔벌려 뛰기 동작을 크게 하는 것이 뱃살에 자극을 주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