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다이어트 식단 쉽게 짜는 7가지 방법

자취생 다이어트 식단을 쉽게 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자취생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가공 식품과 인스턴트 식품 섭취를 줄이고 신선한 제철 채소, 과일,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우유 및 계란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취생은 매일 새로운 음식을 만드는 것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일주일 정도의 식재료를 준비하거나 다이어트 도시락을 배달해서 먹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짤 수 있는 자취생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합니다.

 

자취생 다이어트 식단 짜는 방법

자취생 다이어트 식단 짜기 위해서는 필요한 섭취 칼로리를 알아야 합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일주일에 0.5~0.8kg의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필요 칼로리를 300~500kcal를 줄이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연령, 성별, 건강 상태, 활동량 및 식사 습관 등에 따라 다이어트 효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도시락 주문하세요

자취생 다이어트 식단에서 매일마다 새로운 음식을 만드는 것이 간단한 일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매주 비용이 저렴한 새로운 도시락을 배달 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도시락은 따로 음식을 준비 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전자렌지에 2~3분 정도 데워서 편리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자취생 다이어트 식단을 준비할 시간을 절약해 주고 맛과 영양을 생각한 다이어트 도시락은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아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백질 섭취가 필요해요

자취생 다이어트 식단에 단백질 섭취를 포함하는 것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 섭취가 많아질 수록 식욕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고 포만감이 오래 가서 식사 때 음식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자취생 다이어트 식단에 단백질 음식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음식을 매일 섭취하면 신진 대사를 높이고 하루에 최대 100kcal 정도를 운동 없이 칼로리를 연소 시키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식사를 통해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할 수록 하루 종일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단백질 음식은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간식 또는 야식의 생각을 줄여줍니다.

약간의 노력으로 다이어트를 건강하게 하고 싶다면 식단에 단백질 음식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부작용을 예방하고 근육 성장 및 체지방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하세요.

 

유행하는 다이어트 선택하지 마세요

살을 빨리 빼기 위해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선택하지 마세요.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의 대부분은 음식 섭취량을 줄여서 단기간에 체중 감량을 하는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자취생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식단에 GI 지수(식후 혈당 지수)가 낮은 음식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GI 지수가 낮은 음식은 식이 섬유,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된 채소, 과일, 견과류와 치즈 등이 있습니다.

 

블랙 커피 마시세요

자취생 다이어트 식단에 카페인이 들어 있는 블랙 커피 포함하세요. 커피 음료 중에서 블래 커피는 설탕 함량이 적어서 칼로리가 낮아 자취생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좋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설탕이 없는 블랙 커피의 카페인은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연소 시키고 신진 대사를 높여 자취생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블랙 커피의 쓴 맛이 싫다고 설탕 또는 캬라멜 시럽 등을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 커피에 설탕 또는 캬라멜 시럽이 들어가면 칼로리가 높아져서 자취생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고 뱃살이 찔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 사용하세요

자취생 다이어트 식단에 올리브 오일을 자주 사용하면 좋습니다. 건강한 불포화 지방이 가득한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여 요리를 하면 포만감을 높이고 자취생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취생 다이어트를  건강하게 하고 싶다면 식용유 대신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세요. 올리브 오일을 1~2 티스푼을 식사 전에 먹으면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주고 식욕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등푸른 생선 섭취하세요

자취생 다이어트 식단 짤 때 맛이 담백한 다이어트 음식인 등푸른 생선을 포함하세요. 등푸른 생선은 건강한 지방이 다량 함유되어 자취생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등푸른 생선은 두뇌 건강과 혈관 건강에 좋은 DHA와 EPA 같은 오메가-3와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등푸른 생선의 DHA와 EPA는 신체의 기초 대사를 높여주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하도록 해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칼로리를 낮추고 포만감을 높이는데 좋은 등푸른 생선을 자취생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세요.

 

자취생 다이어트 팁은?

자취생 다이어트 팁을 소개합니다. 몇 가지 자취생 다이어트 팁만 지켜도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근육 식단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