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분해 음식 10가지로 다이어트 계획하기

이번 글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지방 분해 음식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올바른 다이어트는 하루 동안 섭취한 음식으로 인한 칼로리 보다 신체활동 또는 운동으로 더 많은 칼로리를 태워야 합니다.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설정하여 장기간 실천을 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체지방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지방 분해 음식 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하루 3번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식사를 해야 도움이 됩니다. 회사원 또는 학생인 경우에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루 전 날에 다이어트 도시락을 준비하는 것이 좋은 방법 입니다.

칼로리가 낮은 지방 분해 음식 으로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십시오.

 

계란

계란은 지방 분해 음식 으로 신체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계란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이 높아 섭취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계란 노른자에는 영양이 풍부하여 하루에 3~4개 정도를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계란은 체중 감량을 위한 최고의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계란은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며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출처)

최근 연구에 따르면 과체중인 여성을 대상으로 아침에 빵 대신 계란을 먹으면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다음 식사 때 더 적은 음식을 먹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었습니다. (출처)

아침 식사로 빵 대신 계란을 선택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계란은 영양 밀도가 높으며 하루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공급받는데 충분합니다.

 

브로콜리

지방 분해 음식 으로 브로콜리가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며 몸에 필요한 영양이 가득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브로콜리에는 적당한 양의 단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물성 단백질에 비해 함량이 낮지만, 신체에 필요한 단백질을 공급받는데 충분합니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고 지방 분해하는데 효과적인 브로콜리를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녹색 채소

칼로리가 매우 낮아 마음껏 먹어도 체중이 증가하지 않은 녹색 채소는 지방 분해 음식 입니다. 녹색 채소는 시금치, 상추, 깻잎, 케일 및 미나리 등이 있습니다.

녹색 채소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식이 섬유가 많이 있어 다이어트 식단을 완벽하게 구성 시켜 줍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녹색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다이어트 하는 동안 배고픔을 적게 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잎이 많은 녹색 채소는 비타민, 항산화 성분 및 미네랄이 풍부하여 신체의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이 영양이 풍부한 지방 분해 음식 입니다. 등푸른 생선은 몸의 염증을 줄여주고 심장 질환의 발병률을 낮추어주는 오메가-3 지방이 풍부합니다. (출처)

그리고 등푸른 생선의 오메가-3는 지방을 분해 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등푸른 생선을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 탄수화물 또는 지방을 섭취하는 것보다 신진 대사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등푸른 생선은 고품질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지방을 분해하고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일주일에 2번은 등푸른 생선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십시오.

 

커피

지방 분해 음식 으로 커피는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선호하는 음료 중 하나 입니다. 커피에 풍부한 카페인은 기분을 좋게 하고 신진 대사를 높게 하여 지방을 분해 시켜줍니다. 커피는 체지방을 태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운동 1시간 전에 커피를 마시면 체지방을 2배로 연소 시키고 운동 능력을 향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그리고 커피의 카페인은 개인에 따라 신진 대사율을 높이며 체중 감량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커피의 카페인은 부작용이 있습니다. 커피의 카페인은 수면을 방해하고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루에 1~3잔의 커피는 지방을 분해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그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녹차

지방 분해 음식 으로 녹차를 선택하는 것은 훌륭합니다. 녹차는 건강상의 이로움을 많이 가져다 줍니다. 녹차는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 시키고 특정 암의 발병률을 낮추어 줍니다. (출처)

그리고 녹차에는 적당한 양의 카페인이 들어 있어 지방을 분해하고 뱃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녹차 추출물을 섭취한 사람들은 지방 연소가 17%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그러나 녹차는 개인마다 체중 감량 효과가 다릅니다. (출처) 이 부분은 앞으로도 연구가 계속 진행되어야 합니다. 지방 분해를 하기 위해서 매일 2~4잔의 녹차가 도움이 됩니다. 녹차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저녁에는 녹차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연어

연어는 지방이 많은 생선이며, 칼로리가 적은 지방 분해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연어는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건강한 지방과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가득합니다.

그리고 연어는 다른 생선과 달리 상단한 양의 요오드를 신체에 공급합니다. 요오드는 신진 대사를 최적화 시키고 갑상선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출처)

또한 연어는 오메가-3 지방이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이며, 비만과 대사 증후군의 발병률을 낮춰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요거트

요거트는 단백질, 칼륨 및 칼슘의 훌륭한 공급원인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요거트의 단백질은 체지방을 제거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또한 요거트에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여 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변비와 복부 팽만감의 증상을 줄여줍니다. 요거트는 설탕이 들어 있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지방 함량이 적은 저지방 요거트는 다이어트를 위한 훌륭한 선택입니다.

 

올리브 오일

지방 분해 음식 으로 올리브 오일은 건강한 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고 트리글리세라이드를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면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올리브 오일을 식사 때 먹으면 칼로리 연소 시간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다이어트 식단에 올리브 오일을 추가하십시오. 올리브 오일은 채소 샐러드 또는 요리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지방 분해 음식 중에 독특한 과일입니다. 아보카도는 다른 과일과 다르게 탄수화물 보다 건강한 지방이 가득 들어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올리브 오일보다 단일 불포화 올레산이 높습니다.

그리고 아보카도의 구성은 대부분이 지방이지만, 식이 섬유와 수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채소 샐러드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해야 할 지방 분해 음식 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지방 분해 음식 은 주로 육류, 해산물, 유제품 및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요거트, 올리브 오일 등과 같은 가공 식품도 다이어트를 위한 훌륭한 선택 입니다.

영양이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과 운동을 함께하면 체중 감량 목표에 더 빨리 도달 할 수 있습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