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률 25 줄이는 7가지 비법을 소개해요

체지방률 25에서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체지방률이 25정도 되면 정상적인 체지방률보다 높은 거에요.

약간 뱃살이 나와 보이고 관리를 하지 않으면 체지방률이 더 많이 높아져서 과체중, 비만이 될 수 있어요. 체지방률은 정상적으로 만들어야 외모를 개선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1)

 

나의 체지방률 얼마일까?

나의 체지방률이 얼마일지 궁금하세요? 인바디 검사를 하면 나의 체지방률을 좀 더 정확하게 알 수 있어요.

하지만 가정에서는 인바디 기계가 있지 않기 때문에 주로 병원, 보건소, 헬스장에서 인바디 검사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집에서도 쉽게 체지방률 계산을 해서 나의 체지방률이 대략 어느 정도인지 알 수는 있어요.

나의 체지방률이 얼마인지 궁금하면 다음과 같은 체지방률 계산을 해보세요.

  • 남성 체지방률 = ( 1.10 * 체중 kg ) – ( 128 * ( 체중 kg제곱 / 키 cm제곱 )
  • 여성 체지방률 = ( 1.07 * 체중 kg ) – ( 128 * (체중 kg제곱 / 키 cm제곱 )

인바디 검사를 한 것처럼 정확한 체지방률은 아니에요. 하지만 나의 체지방률을 대략 계산을 할 수 있고 현재의 내가 살이 쪘는지 말랐는지는 알 수 있어요.

 

체지방률 25

남성

남성 체지방률 25이면 평균보다 좀 더 높은 거에요. 보통 건강한 성인 남성의 경우 정상적인 체지방률은 약 18~22 정도에요.

남성 체지방률이 25이면 뱃살이 약간 나와 있고 얼굴형이 좀 더 커 보일 수 있어요.

여성

여성 체지방률 25이면 평균 체지방률보다 약간 높아요. 조금만의 노력으로 쉽게 체지방률을 정상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걱정 하지 않아도 되어요.

 

평균 체지방률 만드는 기간

평균 체지방률을 만드는 기간은 연령, 성별, 활동량, 운동량, 식사량,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짧으면 4~5개월 걸리기도 하고 길면 1년 이상 걸려요.

인스턴트 식품, 배달 음식, 가공 식품을 모두 끊어야 하고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밸런스도 잘 맞추어야 평균 체지방률을 만들 수 있어요.

 

식사 조금씩 자주 하기

소화력이 약하면 식사를 조금씩 자주 하는 것이 체지방률 25 줄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식사를 할 때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 것보다 식사를 자주 하여 음식을 조금씩 여러 번 나누어 먹는 것이 좋아요.

 

채소 먹기

체지방률 25 줄이는데 빠질 수 없는 것이 채소에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음식량이 줄어들어 배가 쉽게 고플 수 있는데 채소가 배고픔을 줄여 줄 수 있어요.

채소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해서 많이 먹어도 체지방률이 높아지지 않아요. 식사 전에 미리 채소 샐러드를 한 가득 먹고 식사를 하면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닭고기 먹기

맛없는 닭가슴살만 먹고 있다면 운동 선수, 피트니스 선수가 아닌 이상 그렇게 까지 하지 않아도 되어요. 껍질을 제거한 닭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이 적어 체지방률 25 줄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닭고기를 사용한 맛있는 요리가 많이 있어요. 스테이크, 닭볶음탕, 닭 간장 구이 등 여러가지 닭고기 요리를 만들어 먹으면 좋아요.

 

녹차 마시기

운동 시작 전에 녹차를 마시세요. 녹차에 있는 카페인 성분이 운동 효과를 더 좋게 하여 체지방을 더 많이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녹차를 차갑게 마시면 운동하면서 생길 수 있는 수분 손실을 빠르게 복구해주고 신진 대사를 올려 운동이 더 잘 되게 해줘요.

 

탄산음료 피하기

탄산음료는 영양은 없고 설탕만 가득한 음료에요. 체지방률 25 줄이기 위해서는 탄산음료와 같은 과당이 첨가된 것을 모두 피해야 해요.

탄산음료가 마시고 싶다면 칼로리가 거의 제로에 가까운 제로 콜라, 제로 사이다, 탄산수를 마시는 것이 더 나아요.

 

물 한잔 마시기

식사 하기 1시간 전에 물 한잔을 마시세요. 식사 전에 마시는 물은 식욕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높여서 식사량을 줄이는데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식사하면서 마시는 물은 오히려 소화에 방해가 되고 뱃속을 불편하게 만들기 때문에 꼭 식사 하기 1시간 전에 물을 마시세요.

 

술자리 피하기

술자리를 피하는 것 만으로 체지방률을 25에서 더 많이 줄이는데 효과적이에요. 회식, 친구와의 술자리 등에 자주 갈 수록 잉여 칼로리가 증가하여 더 많은 체지방이 쌓일 수 있어요.

술자리를 피하는 것이 체지방률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