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7프로 유지하는 11가지 방법

체지방 7프로 유지하는 방법이 있어요. 체지방을 7프로 만드는 것도 생각보다 어렵고 유지하는 것도 쉽지 않아요.

체지방을 계속 7프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식단 관리와 운동을 해야 해요.

 

체지방 7프로

정상적인 남성의 체지방은 약 20% 정도 이고 여성의 경우는 25% 정도 되어요. 체지방 7프로 만들기 위해서는 철저한 식단 관리와 유산소 운동을 더 많이 해야 해요.

체지방을 빼서 7프로로 만들면 근육이 더 선명하게 보이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 수 있어요. 어떻게 하면 체지방을 계속 7프로 유지할 수 있을까요? (1)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 하기

체지방 7프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최근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보다 건강 상태를 고려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아요.

무리하게 굶거나 한 가지 음식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오히려 요요 현상이 생길 수 있어요. 체지방을 빼고 7프로 유지하고 싶으면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를 하세요.

 

하루 2리터 수분 섭취하기

체지방을 빼서 7프로 유지하고 싶으면 하루에 최대 2리터의 물을 마셔서 수분을 보충해야 해요. 물을 많이 마시면 신진 대사가 올라가고 몸 안의 노폐물을 배출해서 체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이에요.

차가운 물보다 약간 미지근한 물을 마셔 몸에 수분을 보충해주세요. 물 대신 마시는 탄산 음료, 과일 주스, 커피 음료는 설탕이 많이 첨가 되어 있기 때문에 마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 줄이기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이 체지방을 7프로 만들 수 있어요. 흰 밥, 빵, 라면, 과자 등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먹지 않는 것만으로도 체지방을 많이 뺄 수 있어요.

정제된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할 수록 체지방이 증가하기 때문에 현미, 귀리, 보리, 퀴노아, 통밀 등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으로 대체를 해야 해요.

 

단백질 음식 더 많이 먹기

탄수화물 음식을 20% 정도 적게 먹고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는 것이 체지방을 7프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단백질 음식은 근육을 키우는데 효과적이고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워줘요.

단백질 음식을 체중 1kg에 약 0.8g ~ 1.2g 정도 먹는 것이 체지방을 빼고 근육을 키우는데 좋아요. 지방이 적고 순수 단백질 함량이 많은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채소를 더 많이 먹기

체지방 7프로 유지하고 싶으면 채소를 더 많이 먹는 것이 좋아요. 대부분의 채소는 칼로리가 낮은 것이 장점이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해결해주고 신진 대사를 올려 체지방을 빼줘요.

포만감이 좋은 채소를 식단에 더 많이 포함하는 것을 추천해요.

 

식사를 천천히 하기

식사를 천천히 할 수록 포만감을 빠르게 느낄 수 있어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요. 식사를 빠르게 하는 습관은 포만감을 적게 느껴 더 많은 음식을 먹어 과식, 폭식을 할 수 있어요.

식사를 천천히 하고 싶으면 숟가락 대신에 젓가락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작은 접시에 음식을 조금씩 덜어 먹는 습관도 식사를 천천히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에요.

 

식사 시간을 놓치지 않기

체지방을 빼서 7프로 유지하고 싶으면 식사를 거르면 안돼요. 식사 시간을 놓치지 않고 정해진 시간에 먹는 것이 과식, 폭식을 줄일 수 있어요.

균형 잡힌 식단으로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체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운동 전에 아메리카노 마시기

운동 전에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이 신진 대사를 빨리 올려 체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체지방을 7프로 유지하기 위해 운동 하기 전에 아메리카노를 한 잔 마시세요.

아메리카노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마시지 않고 운동 전에 한 잔 정도 마시는 것이 좋아요.

 

근력 운동 꾸준히 하기

체지방을 빼고 7프로 유지하고 싶으면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해요. 근력 운동은 근력을 키워주고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우는데 효과적이에요.

일주일에 3회 이상 근력 운동을 정기적으로 하면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을 태워 7프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근육의 선명도를 좋게 하고 근육을 키우고 싶으면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

 

유산소 운동 하기

체지방을 태워서 7프로 유지하고 싶으면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해요. 근력 운동을 해서 근육을 키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유산소 운동을 해야 체지방을 더 빨리 뺄 수 있어요.

유산소 운동을 주 5회 이상 하는 것이 좋고 땀이 흠뻑 날 정도의 강도로 해야 해요.

 

하루 7시간 이상 잠을 자기

하루 7시간 이상 잠을 자야 스트레스가 풀리고 식욕을 줄일 수 있어요.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어려울 수록 스트레스와 피로가 쉽게 쌓일 수 있어요.

스트레스가 쌓일 수록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분비가 되어 과식, 폭식을 할 수 있어요. 과식, 폭식을 예방하고 싶으면 하루 7시간 이상의 잠을 푹 자는 것이 중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