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5프로 감량하는 10가지 방법

체지방 5프로 감량하는 방법이 있어요. 체지방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해야 해요.

건강한 식단과 운동을 꾸준히 해야 단기간에 체지방을 최대 5프로 감량을 할 수 있어요.

 

체지방 5프로 감량

체지방 5프로 감량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무리할 정도로 운동을 하거나 식사량을 너무 조그만 하게 되면 오히려 요요 현상이 생겨 체지방을 감량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건강을 챙겨가면서 체지방을 단기간에 5프로 감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1)

 

무조건 음식 섭취를 줄이지 않기

무조건 음식 섭취를 줄이는 것 만큼 건강에 나쁜 것이 없어요. 건강하게 체지방을 감량하고 싶으면 무조건 음식 섭취를 줄이면 안돼요.

음식 섭취를 갑자기 많이 줄이게 되면 체중 감량은 빨리 되지만 체지방보다 근육량이 감소 되는 경우가 더 많아져요. 건강을 챙기고 단기간에 체지방을 5프로 감량하고 싶으면 무조건 음식 섭취를 줄이지 마세요.

 

단백질 음식 먹기

단백질 음식을 먹는 것이 체지방 5프로 감량하는 방법이에요. 체지방을 감량하는 동안 근육량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단백질 음식을 챙겨서 먹어야 해요.

단백질 음식은 근육량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포만감이 좋아 배고픔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단백질 음식은 오랜 시간 동안 신진 대사를 올려주기 때문에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감량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탄수화물 음식을 적당히 먹기

흰 밥, 빵, 떡, 과자, 라면, 국수 등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을 즐겨 먹으면 체지방을 감량하는 것이 어려워요. 이러한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은 식이 섬유, 미네랄이 거의 없기 때문에 소화가 빠르고 체지방을 쉽게 증가 시켜요.

단기간에 체지방을 감량하고 싶으면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현미, 귀리, 콩, 잡곡 등과 같은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을 적당히 먹는 것이 체지방 감량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더 많이 먹기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체지방 5프로 감량하는 방법이에요. 채소는 칼로리가 매우 낮아 많이 먹어도 체지방이 증가하지 않아 좋아요.

채소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고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까지 있어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시금치, 케일, 양상추, 양배추, 브로콜리 등을 식단에 포함하는 것을 추천해요.

 

과일 주스를 마시지 않기

과일 주스는 약간의 비타민,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지만 설탕 함량이 매우 높은 것이 단점이에요. 과일 주스는 가공 되는 과정에서 식이 섬유가 거의 제거 되어 소화를 빨리 하게 하여 체지방이 더 쉽게 쌓이게 해요.

그리고 과일 주스는 당 분 함량이 많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아요. 탄산 음료와 비슷한 양의 당 분이 있는 과일 주스는 체지방 감량을 하는 동안 마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아메리카노 마시기

운동 전에 아메리카노를 마시면 체지방을 감량하는 효과가 있어요. 체지방을 단기간에 5프로 감량하고 싶으면 운동 전에 아메리카노 한 잔을 마시세요.

아메리카노의 카페인 성분이 신진 대사를 일시적으로 올려 운동 효율을 좋게 해서 체지방을 더 많이 감량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아메리카노 맛을 좋게 하기 위해 설탕, 크림 등을 넣지 않는 것이 좋아요.

 

건강한 지방 음식을 꾸준히 먹기

단기간에 체지방을 최대 5프로 감량 하고 싶으면 건강한 지방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아보카도, MCT 오일 등과 같은 건강한 지방 음식은 포만감을 크게 유지해주고 신진 대사를 올려 체지방을 감량해줘요.

체지방 감량을 하기 위해 식단에 건강한 지방 음식을 포함하세요. 건강한 지방 음식은 식욕을 줄여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잠을 충분히 자기

잠이 부족할 수록 체지방 감량하는 속도가 느려져요.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체지방 감량에 효과적인 방법이에요.

수면과 체지방 감량은 서로 연관이 있어요. 잠이 부족할 수록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가 되어 식욕이 증가하여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고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어요.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 하루에 최소 7시간 이상 충분한 잠이 필요해요.

 

근력 운동을 하기

단기간에 체지방을 5프로 감량하고 싶으면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해요. 근력 운동을 해야 근육을 키우고 체지방을 감량할 수 있어요.

근력 운동은 신진 대사를 올려서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감량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그리고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면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부족해진 근육량을 늘릴 수 있고 체지방이 쉽게 감량하는 몸으로 만들 수 있어요.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기

체지방 감량을 하고 싶으면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해요. 단기간 체지방을 최대 5프로 감량하는데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에요.

주 5일, 40분 이상 땀이 흠뻑 날 정도로 유산소 운동을 해주세요. 유산소 운동은 단기간에 체지방을 감량해주고 날씬한 허리 라인을 만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