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줄이는 가장 빠른 최고의 10가지 방법

체지방 줄이는 방법을 알면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되어요. 몸에 있는 지방을 줄일 수록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 고지혈증, 특정 암의 발병률을 많이 낮출 수 있어요.

대부분의 과체중, 비만인 사람의 경우는 피하 지방과 내장 지방이 많이 있어요.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보다 내 몸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몸의 피하 지방과 내장 지방을 빼서 건강을 개선할 수 있어요.

 

체지방

체지방은 몸에서 지방 세포 등으로 이루어진 체내 조직을 의미해요. 혈액 속에 있는 지방이 아니라 피하 지방, 내장 지방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더 쉬워요. (1)

  • 피하 지방: 눈으로 보이는 지방, 뱃살, 허벅지살, 얼굴살, 팔뚝살 등
  • 내장 지방: 내장 주위에 쌓이는 지방, 배꼽을 중심으로 많이 쌓이는 지방

 

유산소 운동 하기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빨리 체지방을 줄이는 방법이에요. 유산소 운동은 중강도 이상으로 해야 지방을 더 많이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유산소 운동은 여러가지가 있어서 건강 상태에 맞는 것을 선택해서 땀이 날 정도로 꾸준히 해주세요.

 

근력 운동 하기

근력 운동을 하면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해서 체지방을 줄일 수 있어요. 크로스핏, 웨이트 리프팅과 같은 근력 운동을 주 3회 정도는 해줘야 근육이 증가하고 지방을 뺄 수 있어요.

근력 운동을 해서 순수 근육을 만들고 지방을 뺄 수 있게 해주세요.

 

인터벌 트레이닝 하기

인터벌 트레이닝은 짧은 시간에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는 훈련이에요. 신진 대사를 크게 증가 시켜주고 지방을 최대 24시간 까지 빼주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이에요.

인터벌 트레이닝을 처음 시작하기에는 운동 부상의 위험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너무 고강도로 운동을 하지 마세요.

 

활동량 늘리기

일상 생활에서 활동량을 늘리는 것이 체지방 줄이는 방법이에요. 가만히 앉아서 일하거나 공부하지 말고 50분에 약 10분 정도는 일어나서 몸을 움직여 주세요.

출퇴근 길에는 1정거장정도는 걸어주는 것이 활동량을 늘리는데 좋아요. 하루에 최대 만보를 걸을 수 있게 노력을 해보세요.

 

홈트레이닝 하기

헬스장에 갈 시간이 없다면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운동 하세요. 홈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은 많이 있어요.

유튜브(Youtube)에서 홈트레이닝 동영상이 많이 있어서 따라 하는 것도 추천해요. 홈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는 운동으로 팔굽혀 펴기, 맨몸 스쿼트, 크런치, 점핑 잭 등이 있어요.

 

단백질 섭취하기

평소의 식습관을 단백질 더 많이 섭취하는 것으로 바꿔야 체지방 줄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해야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수 있고 신진 대사를 높일 수 있어요.

단백질은 탄수화물보다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해주고 지방을 빼서 근육량을 늘리는데 효과적이에요. 체중 1kg에 약 0.8g의 단백질 섭취를 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아요.

 

탄수화물 섭취 적게 하기

탄수화물 섭취를 적게 하는 것이 몸의 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이에요.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음식으로 식단을 바꾸세요.

평소에 밥을 한 공기 먹는다면 2~3숟가락은 덜어 먹으면 탄수화물 섭취 줄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부족한 탄수화물을 채소, 과일, 유제품, 계란 등으로 채우세요.

 

100% 현미밥 먹기

잡곡밥을 먹는 것보다 100% 현미밥 먹는 것이 체지방 줄이는 방법이에요. 현미밥은 흰밥보다 영양이 풍부하고 몸의 지방을 빼는데 좋은 식이 섬유가 가득 함유되어 있어요.

현미밥은 흰밥보다 소화를 느리게 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는 장점이 있어요. 현미밥을 먹을 때 꼭 일반 현미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찰현미는 추천하지 않아요.

 

음식을 골고루 먹기

음식을 골고루 먹는 것이 체지방을 줄이는 방법이에요. 한 가지 음식만 먹는 것이 아니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골고루 이루어진 식사를 하세요.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 설탕, 소금을 최대한 피하고 신선한 살코기, 채소, 과일, 유제품, 올리브 오일 등으로 식사 하세요.

 

술 마시지 않기

술을 마시면 몸의 지방을 줄이는데 어려울 수 있어요. 술은 당분이 많아 칼로리가 높은 것이 특징이에요.

그리고 술을 마실 때는 꼭 술안주와 함께 하기 때문에 칼로리 섭취가 더 많아져요. 몸의 지방을 빼서 날씬한 몸을 만들고 싶으면 꼭 술을 마시면 안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