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만감 높은 다이어트 음식 12가지 추천

식욕을 줄여주는 포만감 높은 다이어트 음식이 있어요. 탄수화물 함량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서 포만감이 좋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포만감 높은 다이어트 음식

포만감 높은 다이어트 음식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단백질,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에요.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서 식욕을 줄여주고 신진 대사를 올려줘서 더 많은 체지방을 태워줘요.

언제 어디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한 끼 식사로 충분한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1)

 

스트링 치즈

단백질이 풍부한 스트링 치즈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포만감 높은 음식이에요.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 있는 스트링 치즈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아서 식욕을 줄일 수 있어요.

식욕을 줄이고 식사량을 적게 해주는 스트링 치즈를 식사 전에 먹는 것을 추천해요.

 

수제 프로틴 바

포만감이 높은 수제 프로틴 바는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수제 프로틴 바는 만들기가 쉽고 설탕이 첨가 되지 않기 때문에 더 건강한 맛이에요.

수제 프로틴 바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샐러드 볼에 오트밀, 유청 단백질 보충제, 땅콩 버터, 아몬드, 호두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접시에 보기 좋은 모양으로 만들어서 오븐에 구워주기만 하면 수제 프로틴 바가 완성되어요.

 

곤약 젤리

간식으로 즐겨 먹는 곤약 젤리는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추천해요. 곤약 젤리는 칼로리가 매우 낮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음식이에요.

곤약 젤리는 대부분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식이 섬유가 많아서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수제 블루베리 스무디

수제 블루베리 스무디는 단백질 함량이 많아 포만감이 높아요.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은 수제 블루베리 스무디는 식욕을 줄여주고 식사량을 적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수제 블루베리 스무디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믹서기에 블루베리 1컵, 저지방 우유, 유청 단백질 보충제, 얼음을 넣고 갈아주기만 하면 되어요.

 

아보카도 소스

샐러드 드레싱으로 아보카도 소스를 사용하세요. 아보카도 소스를 채소 샐러드 드레싱으로 넣으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아보카도 소스는 설탕이 첨가 되지 않고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높일 수 있어요. 다이어트 음식인 아보카도 소스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샐러드 볼에 아보카도를 넣고 으깨주세요. 으깬 아보카도에 레몬 주스, 잘게 썬 양파를 넣고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추어주세요.

 

딸기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딸기는 포만감 높은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딸기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서 살이 찌지 않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포만감이 높고 다이어트에 좋은 딸기를 추천해요.

 

무가당 땅콩 버터

설탕이 첨가 되지 않은 무가당 땅콩 버터는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아요. 무가당 땅콩 버터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무가당 땅콩 버터를 통밀 식빵하고 같이 먹어도 좋고 채소 스틱에 찍어 먹어도 좋아요.

 

호박씨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호박씨는 포만감이 높아요. 포만감이 좋은 다이어트 음식인 호박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몸 안의 염증 수치를 줄여줘서 건강에 좋아요.

호박씨는 껍질만 제거하면 쉽게 먹을 수 있고 오트밀, 그릭 요거트에 토핑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무가당 그릭 요거트

설탕이 첨가 되지 않은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추천해요.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탄수화물 함량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서 포만감이 높은 것이 장점인 음식이에요.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간식으로 먹어도 좋고 식사 하기 전에 먹으면 식사량을 줄일 수 있어요. 무가당 그릭 요거트에 여러가지 과일, 견과류를 토핑해서 먹으면 포만감이 높고 건강에 좋아요.

 

체다 치즈 과자

바삭한 맛이 일품인 체다 치즈 과자는 포만감 높은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체다 치즈 과자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포만감이 높아요.

체다 치즈 과자를 만다는 방법은 간단해요. 체다 치즈를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에어프라이어에 종일 호일을 깔아주고 그 위에 자른 체다 치즈를 올려주세요. 에어프라이어를 180° C ,약 10분 정도만 구워주면 맛있는 체다 치즈 과자가 완성되어요.

 

연어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서 혈관 건강 및 심장 건강에 좋은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연어는 단백질, 비타민 D 등의 영양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포만감이 높고 식욕을 줄일 수 있어요.

 

다시마

다시마는 칼로리가 매우 낮고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포만감이 높은 다시마는 식이 섬유, 요오드 등을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서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