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운동 중요성 4가지를 지금 알려드립니다

하체운동 중요성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본인한테 알맞은 하체운동을 선택하여 꾸준히 실행하면 하체 근육이 증가하고 강해집니다. 그리고 하체운동 중요성은 하체 근육을 단련 시켜 신체의 균형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체의 지방이 제거되고 근육이 단련 될 수록 오래 서서 일을 하거나 걸음을 걸을 때 근육의 피로를 덜어주고 건강의 이점을 제공해줍니다.

또한 하체운동을 꾸준히 하면 다이어트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본인한테 맞는 하체운동을 하면 전신 운동 효과가 있으며 체지방을 태워 체중이 감량 됩니다. 하체운동은 종류별로 자극을 시켜주는 부위가 다릅니다. 이번 글에서 하체운동 중요성과 종류를 알려드립니다.

 

하체운동 중요성을 알려드립니다

하체의 근육을 단련 시키기 위해서는 본읺나테 적합한 운동을 선택하여 지속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하체운동 중요성을 알고 실행한다면 하체의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생성시켜 신체 균형을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체 운동 후에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먹으면 하체 근육 발달에 좋습니다. 일주일에 2~3회 이상 꾸준히 하는 것이 좋으며, 가벼운 무게 부터 시작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하체운동 중요성은 여성의 다리를 날씬하고 탄력있게 만들어주며, 힙업의 효과까지 있습니다. 하체운동을 꾸준히 하면 날씬한 다리를 만들 수 있으며 하체 근육의 피로를 덜어줍니다.

 

하체운동이 필요한 이유

하체운동이 필요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하체운동이 필요한 경우는 보통 4가지 이유 때문입니다. 연령, 코어, 다이어트, 운동 능력 향상 등이 있으며 가족의 유전으로 인해 하체운동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갈 수록 하체운동을 해야 합니다

나이가 들어갈 수록 하체 근육이 줄어들기 시작하며, 지방이 더 많이 축적됩니다. 하체운동을 꾸준히 하지 않으면 하체 근육이 손실되고 다리살이 더 많이 찌게 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50세 이상의 사람들이 나이가 들어갈 수록 하체의 지방이 점점 쌓이거나 근육량이 감소하여 다리가 얇아진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허리 코어를 강화 시켜야 합니다

하체운동 중요성으로 허리 코어를 강화 시켜주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해줍니다. 허리 코어는 일상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근육입니다. 허리 코어가 단련 될 수록 생활 할 수 있는 반경이 넓어집니다.

그리고 허리 코어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 필요하며 재활의 목적으로도 필요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하체 운동 중의 하나인 스쿼트는 허리 코어를 단련 시키고 허리 근육을 지원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하체운동 중요성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니다. 인기있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빠르게 걷기, 조깅, 전력으로 달리기, 수영 및 에어로빅과 같은 유산소 운동이 있습니다. 그리고 근력을 강화시켜주는 하체운동은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하체 운동은 유산소 운동처럼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우는데 도움이 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출처)

운동 능력 향상 시킵니다

하체운동 중요성으로 운동 능력을 향상 시킵니다. 하체운동은 하체의 근육을 발달 시켜주고 유연성을 길러줍니다. 그리고 하체운동은 근력과 유연성 2가지를 발달시키기 때문에 다른 운동을 수월하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대표적인 하체운동인 스쿼트는 짧은 시간의 힘이 필요할 때 도움이 되고 운동 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좋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스쿼트

대표적인 하체운동 스쿼트가 있습니다. 스쿼트는 인기가 매우 높은 하체운동이며 많은 사람들이 한번 이상 시도를 해봤을 것입니다. 스쿼트는 하체 체지방을 태워주고 효과적으로 근육을 생성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스쿼트는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 운동으로 선호하며 운동 기구 없이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므로 더욱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장소가 넓지 않아도 스쿼트를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홈트레이닝으로 선호 합니다.

스쿼트의 장점으로 여러가지 응용 동작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게를 더 증가시키기 위해 덤벨, 바벨 바 또는 케틀벨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쿼트는 올바른 자세를 취하지 않으면 부상의 위험이 높은 하체운동 중 하나 입니다. 초보자는 스쿼트의 올바른 자세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야 합니다. 자세를 취하기 어려울 경우 거울 앞에서 본인의 자세를 확인하십시오.

스쿼트를 실행할 때 주의할 점은 본인의 무게 중심이 발 뒷꿈치에 두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무릎이 너무 앞으로 나가게 되면 부상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내로우 스쿼트

하체운동 중요성은 허벅지 근육을 단련 시키고 허리 코어를 강화하기 위해서 꼭 해야 합니다. 내로우 스쿼트는 허벅지 근육을 단련 시켜주고 하체의 체지방을 태워주는데 효과적인 하체운동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내로우 스쿼트는 많은 여성들한테 인기있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그러나 내로우 스쿼트는 두 다리를 붙여서 실행을 해야 하기 때문에 올바른 자세를 취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초보자인 경우에는 올바른 자세를 취하지 않으면 무릎 부상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개인마다 운동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올바른 자세를 취하도록 노력하고 스트레칭을 충분히 하여 근육이 긴장된 것을 풀어줘야 합니다.

 

런지

런지는 스쿼트 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하체운동 중 하나 입니다. 인기가 있는 하체운동이지만, 정확한 자세를 취하지 않으면 무릎 부상이 높은 운동이기도 합니다.

런지는 하체 근육을 단련 시켜주며 일상 생활에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런지는 허리 코어를 강화 시켜주어 건강한 허리를 만드는데 좋습니다.

많은 여성이 선호하는 하체운동으로 런지를 선택합니다. 런지는 여성의 허벅지 지방을 연소 시키고 힙업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앉아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의 약해진 하체 근육을 강화 시켜주고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런지의 주의사항은 본인의 무게 중심이 반드시 앞 발의 뒷꿈치에 두어야 부상의 위험이 적어집니다. 무게 중심이 앞꿈치에 두게 된다면 무릎 부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는 거울 앞에서 올바른 자세를 취하도록 연습을 해야 부상의 위험이 적어집니다.

 

사이드 런지

인기 있는 하체운동으로 사이드 런지가 있습니다. 사이드 런지는 하체 운동과 유산소 운동의 2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사이드 런지는 여성의 허벅지 살을 빼주고 힙업을 해주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 입니다.

사이드 런지의 주의 사항은 운동을 실행할 때 허벅지 안쪽의 근육에 자극을 주어야 합니다. 또한 본인의 상체가 너무 앞으로 나가지 않게 주의 하십시오.

사이드 런지는 부상의 위험이 높은 운동 중 하나 이므로, 올바른 자세를 취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결론

하체운동 중요성을 알고 시작을 해야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생성 및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체운동을 지금 시작해야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본인한테 적합한 하체운동을 선택하여 꾸준히 하십시오. 하체운동을 꾸준히 하여 근육을 강화 시키고 건강을 개선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