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근육 강화 운동 10가지로 옆구리 살빼기

올바른 자세를 취하여 앉는 것이 중요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생활 습관으로 허리 근육 강화 운동 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 근육 강화 운동 은 허리 건강에 좋으며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출처)

업무에 바쁜 직장인 또는 공부하느라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학생들은 바른 자세로 오랫동안 있기가 어렵습니다. 바른 제사로 앉는 것보다 다리를 꼬거나 허리에 좋지 않은 자세를 취하여 허리 근육을 약하게 만듭니다.

허리 근육 강화 운동 은 운동 기구가 없이 사무실 간단히 할 수 있고 집에서 홈 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허리 근육은 몸이 똑바로 설 수 있게 도와주는 중요한 근육 입니다. 올바른 자세를 취하지 않으면 허리 근육이 긴장되거나 약화 되어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데 도움이 되는 허리 근육 강화 운동 을 알려드립니다.

 

러시안 트위스트

러시안 트위스트는 날씬한 허리 라인을 만드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알려져 있으며, 허리 근육 강화 운동 에도 도움이 됩니다. 러시안 트위스트는 허리 근육을 강화 시켜주며, 옆구리를 집중적으로 자극을 주어 고립을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러시안 트위스트는 운동 기구가 없어도 좁은 장소에서 할 수 있는 홈 트레이닝 운동입니다. 허리 부상의 위험을 예방해주며, 옆구리 살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러시안 트위스트를 추천합니다.

 

사이드 힙 레이즈

사이드 힙 레이즈는 사이드 플랭크 동작에서 한쪽 허벅지를 들어올리는 운동입니다. 사이드 힙 레이즈는 하복부의 근육을 발달 시켜 뱃살과 옆구리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사이드 힙 레이즈는 상체를 들어 올릴 때 옆구리의 힘으로 엉덩이를 들어올려야 허리 근육 강화 운동 이 됩니다.

 

버드독

버드독 운동은 허리 근육 강화 운동 중 하나 입니다. 버드독은 등근육가 상체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며, 허리 통증을 완화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버드독은 허리를 보호하고 등근육을 강화 시켜주며, 허리디스크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운동 기구 없이 집에서 쉽게 할 수 있으므로 홈 트레이닝 운동으로 추천합니다. 버드독 운동을 할 때 몸이 옆으로 기울이지 않게 조심하여 상체가 움직이지 않게 고정해야 합니다.

 

브릿지

허리 근육 강화 운동 으로 브릿지가 있습니다. 브릿지는 매트위에 편하게 누워 팔과 다리를 벌려 무릎을 90도로 구부려야 합니다. 그리고 등과 엉덩이에 힘을 주어 상체와 허벅지가 일직선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브릿지를 하는 동안 다리를 과도하게 벌리지 말고 엉덩이 너비 만큼 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릎 당겨주기

무릎 당겨주기는 허리 근육 강화 운동 중 하나 입니다. 무릎 당겨주기는 매트 위에 하늘을 바라보고 누운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올려 무릎을 45도로 구부려야 합니다. 이 때 허벅지 아래에 양손을 껴서 손으로 다리를 가슴까지 당겨야 합니다.

 

백익스텐션

백익스텐션 또한 허리 근육 강화 운동 중 하나입니다. 백 익스텐션은 매트 위에 엎드려 누운 후 바른 자세로 실행을 해야 합니다. 매트 위에 엎드려 복부에 힘을 주어 두 팔과 두 다리를 공중으로 올려야 합니다. 백익스텐션은 복부에 힘을 주어 긴장을 해야 허리 부상을 예방하고 허리 근육을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돌핀 플랭크

허리 근육 강화 운동 으로 돌핀 플랭크가 있습니다. 돌핀 플랭크는 매트 위에 두 손을 대고 엎드린 후 플랭크 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고 발을 당기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올려야 합니다.

 

스위밍

스위킹은 매트위에 엎드리고 두 팔을 머리 위로 뻗어야 합니다. 그리고 팔과 다리를 공중의 띄워 오른팔과 왼발, 왼팔과 오른발을 번걸아가면서 반복해야 합니다.

 

슈퍼맨 자세

백익스텐션과 마찬가지로 슈퍼맨 자세는 허리 근육 강화 운동 중 하나 입니다. 슈퍼맨 자세는 매트 위에 엎드려 두 팔은 머리 앞으로 뻗고, 두 다리는 공중으로 동시에 띄워야 합니다.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띄운 후 20~60초간 버텨야 합니다.

 

플랭크 잭

허리 근육 강화 운동 으로 플랭크 잭이 있습니다. 플랭크 잭은 엎드린 자세에서 두 다리를 좌우로 벌렸다 오므리는 동작을 반복해야 합니다. 플랭크 잭은 플랭크의 코어 단련의 장점을 포함하여 하체 근육 발달까지 도움이 되는 운동 입니다.
플랭크 잭은 뱃살과 옆구리살 제거에 효과적이며 약해진 코어 근육을 단련 시켜 줍니다. 코어 근육을 단력 시켜야 허리 부상을 예방할 수 있고 하체 근육을 발달 시킬 수 있습니다.

 

결론

허리 근육이 약하게 되면 허리가 아프기 시작하고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발생합니다. 허리 근육 강화 운동 을 하면 허리에 관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어 근육을 단련 시켜주고, 몸 전체의 근육을 골고루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 알려드린 허리 근육 강화 운동 은 운동 기구가 필요 없고 소음을 적게 하여 홈 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기 전에 스트레칭 하듯이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