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코어 운동 10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번 글은 올바른 자세 및 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허리 코어운동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허리 코어 운동은 신체의 중심인 척추, 볼반, 엉덩이 및 대퇴부까지 이어져 있는 근육을 말합니다.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허리 코어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여 체중 감량을 하는 다이어트 운동도 중요하지만, 몸의 가장 든든한 기둥이 되는 코어 근육이 단련되어야 일상 생활 및 부상의 위험이 적어집니다. 그리고 허리 코어 운동은 몸을 지탱할 수 있게 도와주므로 성별 및 연령과 관계없이 꼭 해야 하는 운동 중 하나 입니다.

또한 허리 코어 근육이 약화 되기 시작하게 되면 물건을 드는 것이 어려우며 허리 통증 및 뱃살이 증가하게 됩니다. 몸의 불균형을 불러오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허리 코어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출처)

그리고 허리 코어 운동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운동 전후에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야 부상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플랭크

인기있는 허리 코어 운동으로 플랭크가 있습니다. 플랭크는 많은 사람들이 선호 하는 허리 코어 운동이지만 정확한 자세를 취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플랭크는 몸의 중심인 허리 코어의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며 뱃살을 태워주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그리고 플랭크는 오래 버티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정확한 자세를 취해야 운동의 효과가 높아집니다. 복부의 힘과 괄약근에 힘을 유지해야 하며 팔꿈치는 어깨 바로 아래에 두어야 합니다. 또한 엉덩이가 고정되어야 몸의 일자가 되는 것이 유리해집니다.

 

데드 버그

데드 버그는 대표적인 허리 코어 운동 중 하나입니다. 데드 버그는 코어의 근육을 단련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그리고 데드 버그는 허리의 옆구리 살 및 뱃살을 태우는데 좋은 다이어트 운동이기도 합니다.

또한 데드 버그는 복근과 코어를 단련 시켜주기 때문에 척추 교정 및 허리 재활 운동에 도움이 됩니다.

 

업다운 플랭크

허리 코어 운동 중에 업다운 플랭크가 있습니다. 업다운 플랭크는 허리 코어의 근육을 단련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업다운 플랭크는 옆구리살, 뱃살 및 엉덩이 살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인기있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또한 업다운 플랭크는 베이직 플랭크 자세를 매트 위에 취한 후 팔꿈치를 폈다 접는 동작을 반복적으로 실행해야 합니다. 초보자에게 업다운 플랭크는 베이직 플랭크보다 자세를 취하기 쉽지 않습니다. 업다운 플랭크는 허리 코어 근육을 단련 시키기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올바른 자세를 취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슈퍼맨 자세

허리 코어 운동으로 슈퍼맨 자세를 권장합니다. 슈퍼맨 자세는 운동 기구가 필요 없고 오직 매트 위해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슈퍼맨 자세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인기가 높으며 홈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슈퍼맨 자세는 초보자가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중 하나 입니다. 슈퍼맨 자세는 등, 척추 및 엉덩이의 근육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사이드 플랭크

난이도가 높은 허리 코어 운동 중에 사이드 플랭크가 있습니다. 사이드 플랭크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인기가 높지만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정확한 자세를 취해야 부상의 위험이 적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이드 플랭크는 허리 코어 운동에서 가장 마지막에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사이드 플랭크는 전신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이며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사이드 플랭크는 초보자에게는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정확한 자세를 취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초보자는 운동 수행 시간을 짧게 한 후 운동 시간을 점진적으로 증가 시켜야 합니다.

 

레그 풀

허리 코어 운동 중에 레그 풀이 있습니다. 레그 풀은 재활 운동 중 하나 이며 필라테스 동작에도 있습니다. 레그 풀은 본인의 체중을 사용하여 몸을 지탱해야 합니다. 그리고 레그 풀의 장점은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으며 운동 부상의 위험이 적은 운동 중 하나 입니다.

또한 레그 풀은 본인의 체중을 두 팔로 견뎌야 하기 때문에 삼두근을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레그 풀은 다이어트 운동으로 인기가 높으며 코어와 복근을 강화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힙 브릿지

허리 코어 운동 중에 힙 브릿지가 있습니다. 힙 브릿지는 코어의 힘이 강해야 본인의 체중을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힙 브릿지는 코어, 복근 및 엉덩이 근육을 단련 시키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운동이기도 합니다.

또한 힙 브릿지는 자세 교정에 효과적인 재활 운동입니다. 틀어진 골반을 교정해주고 흐트러진 자세 또한 교정을 해줍니다. 힙 브릿지는 상체 및 엉덩이의 살까지 태우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운동에 추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플랭크 잭

플랭크 잭은 허리 코어를 단련 시켜주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플랭크 잭은 두 다리를 반복적으로 벌리고 오므리는 동작을 매트 위에서 실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플랭크 잭은 베이직 플랭크의 응용 동작이기 때문에 허리 코어 근육을 강화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플랭크 잭은 뱃살, 옆구리 살 및 엉덩이 살까지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인기있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프랭크 잭을 실행하는 동안 복부에 지속적으로 힘을 가해야 하기 때문에 골반 교정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마운틴 클라이머

마운틴 클라이머는 대표적인 전신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이며, 허리 코어 근육을 단련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운틴 클라이머는 등산을 하는 것 같은 자세를 취하는 운동입니다. 그리고 마운틴 클라이머는 허리 부담이 적어 초보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부상의 위험이 적습니다.

또한 마운틴 클라이머는 허리 부담이 적기 때문에 자세를 교정하며 코어 근육을 강화 하는데 좋습니다.

 

필라테스 스위밍

필라테스 스위밍은 허리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필라테스 스위밍은 상체와 하체가 바닥에 닿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운동 실행하는 동안 공중에 계속 띄워야 합니다.

그리고 필라테스 스위밍은 허리 코어의 근육을 단련 시켜주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운동이기도 합니다. 또한 상체의 근육을 발달 시켜주고 등의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필라테스 스위밍은 척추 기립근은 강화하여 척추를 보호해주며 요통이 있는 환자에게 재활 운동으로 권장됩니다.

 

결론

허리 코어 운동은 몸의 중심인 코어를 강화 시켜주고 복부와 허리의 전반적인 근육을 단련 시키는 운동입니다. 허리 코어가 강화가 되면 신체의 움직임과 올바를 자세를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허리 코어 운동을 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초보자는 난이도가 낮은 운동을 선택하여 운동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전후 반드시 스트레칭을 충분히 하여 운동 부상의 위험을 최소화 해야 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