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빼는법 10가지, 일주일 10kg 살빼기

건강하게 살빼는법은 무조건 적게 먹는 것이 아니라 건강 상태에 맞는 식이 요법과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해요. 식이 섬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해야 하고 유산소, 근력 운동을 해야 체지방을 태워 살 뺄 수 있어요.

최근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보다 내 몸에 맞는 다이어트를 하여 건강하게 살을 빼세요. (1)

 

건강하게 살빼는법

건강하게 살빼는법은 근육량을 늘리면서 체지방을 태우는 것이에요. 굶거나 적게 먹어 살빼는 방법은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고 요요 현상이 생길 수 있어 권장하지 않아요.

항상 살을 건강하게 뺄 수 있다는 동기부여와 믿음만 있으면 요요 현상 없이 목표 체중을 유지할 수 있어요. 어떻게 하는 것이 건강하게 살을 빼는 법일까요?

 

요요 현상 조심하기

요요 현상을 조심하는 것이 건강하게 살빼는법이에요. 음식을 너무 조금 먹어 무리하게 살을 빼면 건강에 여러가지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고 요요 현상이 쉽게 생길 수 있어요.

최근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음식을 조금 먹고 최대한 움직이기 때문에 근육량이 쉽게 빠지는 경우가 있어요. 그리고 계속 배고픔을 느끼기 때문에 신경이 예민해질 수 있어요.

목표 체중을 만들고 다시 음식을 먹게 되면 과식 및 폭식을 할 수 있어 요요 현상이 쉽게 오기 때문에 무조건 굶는 살빼는 법은 추천하지 않아요.

 

탄산 음료 마시지 않기

단 맛이 나는 탄산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이 건강하게 살빼는법이에요. 탄산 음료는 다량의 설탕이 첨가되고 영양이 거의 없어서 빈 칼로리 음식이라고 말하기도 해요.

탄산 음료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물처럼 마시면 쉽게 살이 찔 수 있어요. 건강하게 살을 빼기 위해서는 탄산 음료 대신 물을 더 많이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아메리카노 마시기

카페인에 민감하지 않으면 운동 전에 아메리카노 한잔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아메리카노는 카페인 함량이 높아 운동 전에 마시면 신진 대사를 일시적으로 좋게 해서 운동 효과를 더 좋게 하는 효과가 있어요.

신진 대사를 올려 운동을 더 잘 되게 해주는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이 건강하게 살빼는법이에요. 저녁 늦게 아메리카노를 마시면 오히려 숙면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늦은 오후에는 아메리카노 마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패스트푸드 먹지 않기

햄버거, 피자, 감자 튀김 등과 같은 패스트푸드는 지방 함량이 많고 칼로리가 높아 쉽게 살이 찔 수 있어요. 건강하게 살빼는법은 패스트푸드를 먹지 않는 것이에요.

패스트푸드는 빨리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한 번에 너무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해롭고 살빼는데 방해가 되어요. 지방 함량이 많아 혈관 건강에 좋지 않은 패스트푸드를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튀긴 음식 먹지 않기

돈까스, 후라이드 치킨, 양념 치킨, 간장 치킨, 새우 튀김, 김말이 튀김 등과 같은 튀긴 음식을 좋아하시나요? 튀긴 음식은 지방 함량이 많고 칼로리가 높은 것이 특징이에요.

튀긴 음식은 맛은 좋지만 건강에는 좋지 않아요. 쉽게 살이 찌는 튀긴 음식을 피하는 것이 건강하게 살빼는법이에요.

 

영양 정보 확인하기

마트에서 장을 볼 때 각 식품마다 영양 정보를 확인하고 있나요? 영양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건강하게 살빼는법이에요.

식품의 영양 정보를 확인하면 식이 요법을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당 함량, 탄수화물 함량, 지방 함량이 낮은 식품을 선택하고 식이 섬유와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을 구매하는 것이 건강하게 살 뺄 수 있는 법이에요.

 

통곡물 음식 먹기

건강하게 살 뺄 수 있는 법은 통곡물 음식을 먹는 것이에요. 통곡물 음식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현미, 귀리, 잡곡, 통밀, 오트밀 등이 있어요. 건강하게 살 빼기 위해서는 흰 밥, 라면, 국수, 밀가루 음식, 빵, 케이크, 과자 등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피해야 해요.

 

채소 샐러드 먹기

양상추, 케일, 오이, 셀러리 등과 같은 채소 샐러드를 매 식사 때마다 먹는 것이 건강하게 살 뺄 수 있는 법이에요. 채소 샐러드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주는 것이 장점이에요.

채소 샐러드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소화를 느리게 하여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채소 샐러드에 칼로리 높은 드레싱 소스 대신에 올리브 오일하고 발사믹 식초로 드레싱 소스를 만들어 먹는 것이 좋아요.

 

지방이 적은 단백질 음식 먹기

건강하게 살 뺄 수 있는 법은 지방이 적은 단백질 음식을 먹는 것이에요. 지방이 적은 단백질은 맛이 담백하고 칼로리가 낮아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단백질 음식은 살을 빼는 동안 생길 수 있는 근육량 감소를 막아주고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워줘요. 영양이 풍부하고 살 빼는데 좋은 단백질 음식으로 돼지고기 등심, 소고기 사태살, 닭가슴살, 닭안심살 등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