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단백 식단 10가지 음식으로 다이어트 하세요

고단백 식단 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며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고단백 식단 은 건강의 이점이 많습니다. 단백질은 신체의 근육, 피부, 내부 장기 및 호르몬을 구성하는 필수 영양소 입니다. 몸의 조직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최근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은 근육량을 증가시키고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또한 단백질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면 혈압과 혈당 수치를 낮추어줍니다. 최근 고단백 식단 은 체중을 감량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출처)

신체 활동이 많은 사람일 수록 단백질 음식을 더 추가해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고단백 식단 에 추가하면 좋은 다이어트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육포

육포는 소고기, 닭고기, 연어 등을 훈연하여 만든 음식 입니다. 육포는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으며 간편하게 단백질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마트 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중에 판매 되고 있는 육포 중에 맛을 위해서 설탕과 인공 재료가 첨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영양 정보를 확인하여 설탕이 적게 들어간 육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고단백 식단 에 추가해야 하는 음식 으로 계란이 있습니다. 계란은 영양이 매우 풍부한 단백질 음식입니다. 계란에는 비타민, 미네랄과 지방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영양 많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계란의 노른자는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이 들어 있으며 흰자는 대부분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고기

고단백 식단 에 어울리는 소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다른 음식에 비하여 높습니다. 소고기는 철, 비타민 B12 및 여러 영양소를 신체에 공급하여 줍니다. 그리고 지방을 제거한 소고기 등심은 25그램의 단백질과 186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단백질 음식 중 하나 입니다. 활동량이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닭가슴살을 고단백 식단 에 추가하십시오.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은 대부분 순수 단백질로 되어 있으며 영양이 풍부합니다. 맛이 좋으며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는 닭가슴살을 다이어트 식단으로 선택하십시오.

 

참치 통조림

저렴한 비용과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참치 통조림을 고단백 식단 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치 통조림 한 캔에는 35~40그램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참치에는 비타민 B와 셀레뉴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며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참지 통조림으로 다양한 고단백 식단 요리로 활용하십시오. 샐러드로 해서 먹는 것이 좋으며, 그대로 먹어도 맛이 좋은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건강한 지방과 칼로리가 낮은 참치 통조림은 몸에 필요한 단백질을 훌륭하게 공급하여 줍니다. 그러나 참치 통조림에는 수은 함량이 높을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1~2회를 먹는 것이 적당합니다.

 

우유

고단백 식단 으로 우유를 선택하십시오. 우유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영양 가득한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우유에는 칼슘, 인, 비타민 B2 및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우유의 지방이 부담되는 사람들은 무지방 우유가 좋은 선택입니다. 그리고 우유를 먹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두유는 식물성 단백질을 공급 받을 수 있는 훌륭한 대체 음식 입니다.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고단백 음식이며, 1컵에 약 15그램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릭 요거트는 칼슘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

그릭 요거트를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오트밀과 블루베리를 토핑하여 먹는 것입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그릭 요거트에는 설탕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무설탕 그릭 요거트 제품을 선택하십시오.

 

슬라이스 치즈

고단백 식단 에 추가하면 좋은 간식으로 슬라이스 치즈가 있습니다. 슬라이스 치즈는 칼슘, 인 및 셀레늄을 신체에 공급하여 주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슬라이스 치즈의 풍부한 단백질은 식욕을 억제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

연구에 따르면 간식으로 슬라이스 치즈를 먹으면 칼로리 섭취량이 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그리고 또 다른 연구에 의하면 슬라이스 치즈와 채소를 함께 먹은 아이들은 감자 칩을 먹은 아이들보다 칼로리를 더 적게 섭취하였습니다. (출처)

 

유청 단백질 보충제

운동 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고단백 식단 으로 유청 단백질 보충제를 선호합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음식으로 부족한 단백질을 유청 단백질 보충제가 훌륭히 공급하여 줍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근육량을 증가 시키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그리고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브랜드마다 하루에 섭취할 수 있는 양이 모두 다릅니다.

 

땅콩

땅콩은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그리고 땅콩에는 수면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이 들어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땅콩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땅콩은 단백질 함량이 높으면서 칼로리가 매우 높은 음식 입니다. 땅콩은 적당히 먹는 것이 좋으며,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결론

단백질은 몸에 필요한 영양소 중에 하나 입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으로 고단백 식단 을 구성하면 근육량을 증가 시키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개인마다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 섭취량이 있습니다. 활동량이 많을 수록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