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소 운동 종류 6가지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유산소 운동 종류 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으며, 체육관에서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건강과 다이어트에 필수적인 유산소 운동은 심장을 튼튼하게 해주며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은 심박수를 증가 시켜 혈액을 더욱 원활하게 흐르게 해줍니다. 규칙적으로 유산소 운동을 하면 체중을 감량시키고 더 나은 수면과 여러 질병의 위험으로부터 예방해줍니다.

이번 글에서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 종류 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는 방법

유산소 운동을 실행할 때 부상의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따르십시오. (출처)

  • 유산소 운동 전에 5~10분동안 스트레칭을 하십시오. 스트레칭은 혈류를 증가 시키고, 근육을 이완 시켜 부상의 위험을 낮추어줍니다.
  • 유산소 운동을 갑자기 멈추지 마십시오. 운동을 끝내기 전에 10분 정도 속도를 낮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 주 5일,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안전을 위해 유산소 운동 하는 것을 주의 해야 합니다.

부상의 위험이 있거나 질병이 있는 사람은 유산소 운동을 무조건 실행해서는 안됩니다.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본인한테 맞는 유산소 운동을 선택해야 합니다. 연령, 체중, 성별 및 체력 수준에 따라 유산소 운동 종류 가 모두 다릅니다.

유산소 운동을 오랫동안 하지 않은 사람

  • 고혈압
  • 당뇨병
  • 심장 질환
  • 폐 질환
  • 관절염
  • 과거에 부상을 입었던 사람

이러한 사람들은 유산소 운동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는 본인한테 맞는 유산소 운동 종류 선택이 중요합니다.

 

마운틴 클라이머

유산소 운동 종류 로 마운틴 클라이머가 있습니다. 마운틴 클라이머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마운틴 클라이머는 난이도가 높은 다이어트 운동이며, 전신 근육을 단련시키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마운틴 클라이머는 빠르게 동작할 수록 체지방을 더 많이 태워줍니다. 또한 복근을 단련시켜 뱃살을 제거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버피 테스트

버피 테스트는 유산소 운동 종류 중에서 운동효과가 매우 높은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버피 테스트는 홈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으며, 상, 하체의 근육을 모두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버피 테스트는 빠르게 실행할 수록 운동 효과가 높으며 체지방을 더욱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버피 테스트는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실행 전 스트레칭을 충분히 하십시오.

 

팔벌려 뛰기

유산소 운동 종류 중에 팔벌려 뛰기가 있습니다. 팔벌려 뛰기는 점핑잭이라고도 불리우며, 가장 기본적인 다이어트 운동 중에 하나 입니다.

팔벌려 뛰기는 공중으로 뛰면서 팔과 다리를 동시에 벌렸다 모으는 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팔벌려 뛰기는 체력 단련 및 체지방 태우기에 효과적입니다.

 

암워킹

암워킹은 근력 운동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유산소 운동 종류 중 하나 입니다. 암워킹은 홈트레이닝으로 매트 위에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암워킹은 근력을 단련 시켜주며, 체지방을 태우기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입니다.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는 다이어트 운동이며, 초보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맨몸 스쿼트

맨몸 스쿼트는 근육을 증가시키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 종류 중 하나 입니다. 맨몸 스쿼트는 하체 근육을 단련 시켜주고 복부의 코어를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맨몸 스쿼트는 신진 대사를 높게 하여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그러나 맨몸 스쿼트는 자세를 정확하게 취하지 않으면 부상의 위험이 있는 운동입니다. 거울을 보면서 자세를 정확하게 하는 연습을 하십시오.

 

빠르게 걷기

유산소 운동 종류 중에 빠르게 걷기는 남녀 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빠르게 걷기는 1시간에 평균적으로 200 ~ 250 칼로리를 연소 시켜줍니다.

그리고 빠르게 걷기는 체지방을 태워줄 뿐만 아니라 대사 증후군의 발병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빠르게 걷기는 무릎 근육을 강화 시켜주고, 뼈가 약해지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결과

유산소 운동은 심장 건강, 폐 건강을 유지 시켜줍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병행을 해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유산소 운동을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유산소 운동 종류 를 하기 전에 반드시 스트레칭을 충분히 하여 부상을 예방하십시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