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에 안좋은 음식 11가지를 소개합니다

근육에 안좋은 음식 확인하고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을 열심히 하였지만 음식을 잘못 선택하면 오히려 근육 성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근육에 나쁜 음식을 생각하지 않으면 근육 운동의 효과를 떨어뜨리게 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근육에 좋은 음식과 근육에 안좋은 음식을 알아야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되고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근육에 안좋은 음식 어떤 것이 있을까요?

근육 운동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다면 근육에 안좋은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근육에 안좋은 음식을 정확하게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근육 성장에 방해가 되는 음식으로 튀김 음식, 기름진 음식,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음식으로만 알고 있는데 모두 나쁘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를 맞추고 조리 방법에 따라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1)

하지만 어떤 음식이 근육 성장에 방해가 되는지를 알기 전에 어떤 물질이 포함되면 더 해로운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코올, 설탕 및 나트륨이 근육 성장에 가장 좋지 않은 물질입니다.

 

설탕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에 안좋은 음식으로 설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설탕이 첨가된 음식은 칼로리가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탕이 첨가된 음식을 먹으면 식후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 체지방이 쌓여 살이 찌게 됩니다. 운동 후 먹는 설탕 음식은 근육 생성 보다 살이 찌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외식을 할 때 설탕 함량이 얼마나 되는지 생각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외식 음식을 설탕과 소금 함량이 높아 근육 성장에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술은 근육 성장에 좋지 않습니다

술은 운동을 하는 것을 방해하고 근육 성장에 좋지 않은 음식입니다. 근육에 안좋은 음식으로 술을 피해야 하는 이유는 근육량을 줄이게 하고 피로 회복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체지방을 쉽게 쌓이게 하고 근육 성장을 만드는 것을 어렵게 합니다. 모든 술은 근육 성장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마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스포츠 음료는 체지방을 쌓이게 합니다

스포츠 음료는 근육에 안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스포츠 음료의 설탕 함량 때문입니다.

스포츠 음료에는 다량의 설탕이 첨가되어 칼로리가 높아 체지방을 쉽게 쌓이게 할 수 있습니다. 운동 후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스포츠 음료를 마시는 것보다 물을 마시는 것이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스포츠 음료를 마시면 기분이 좋아지고 갈증이 해소되는 이유 때문에 선택하지 않아야 합니다.

 

떡은 근육보다 살을 찌우게 합니다

근력 운동하면서 벌크업을 하기 위해 떡을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떡은 탄수화물을 압축시켰기 때문에 칼로리가 매우 높아 근육보다 살을 찌우게 할 수 있습니다.

떡은 근육에 안좋은 음식이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떡 대신 밥을 선택하는 것이 나으며 빠르게 벌크업을 하기 위해 떡을 먹는 실수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떡에는 맛을 좋게 하기 위해 다량의 설탕이 첨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떡은 결코 벌크업을 도와주는 음식이 아니라 살만 찌게 하는 음식이라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다이어트 시리얼은 뱃살을 찌우게 합니다

다이어트 시리얼이 살을 빼주고 근육량을 늘리는 음식이라고 생각하고 있나요? 실제로 다이어트 시리얼은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다이어트 시리얼에 첨가된 설탕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시리얼은 근육에 안좋은 음식이며 식이 섬유가 부족하기 때문에 포만감이 적어 배고픔을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시리얼에는 설탕, 인공 감미료가 첨가되어 건강에 좋다고 말할 수 없으며 근육보다 살을 찌우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시리얼 대신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오트밀을 선택하는 것이 낫습니다.

 

생과일 주스를 피해야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생과일 주스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근육 성장을 위해서는 가급적 생과일 주스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생과일 주스는 식이 섬유가 파괴되었고 당 함량이 높기 때문에 포만감이 적고 식후 혈당을 올려 체지방이 쌓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근육에 안좋은 음식 중 하나인 생과일 주스는 높은 당 함량으로 인해 운동 후에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생과일 주스 대신 과일 그대로 먹는 것이 근육 성장에 좋습니다. 그리고 과일을 그대로 먹는 것이 식이 섬유를 그대로 보충 할 수 있기 때문에 변비를 해결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틴 바를 너무 자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틴 바는 음식으로 부족한 단백질을 공급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프로틴 바는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근육에 안좋은 음식입니다.

가끔씩 먹는 프로틴 바는 괜찮습니다. 그러나 너무 자주 먹게 되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근육량을 늘리는데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틴 바 1개는 단백질 함량이 높지만 설탕 함량으로 인해 칼로리가 많습니다. 프로틴 바 1개는 밥 한공기와 비슷한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히려 프로틴 바는 간식보다 식사 대용으로 적합할 수 있습니다.

 

말린 과일을 피해야 합니다

근육에 안좋은 음식으로 말린 과일이 있습니다. 신선한 과일을 그대로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지만 말린 과일은 그 반대입니다.

과일을 말리게 되면 칼로리가 매우 높아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신선한 바나나 100g에는 약 90kcal 정도밖에 안되지만 건조 바나나는 100g에 500kcal가 넘어 살을 찌울 수 있습니다.

살찌는 음식으로 말린 과일이 좋을 수 있지만 근육을 성장 시키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무설탕 요거트를 선택하세요

무설탕 요거트를 선택하는 것이 근육에 좋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요거트는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근육에 안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너무 저렴한 요거트는 설탕 대신 고과당 옥수수 시럽이 첨가된 경우도 있습니다. 요거트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지만 무가당 요거트 외에 다른 요거트는 설탕 함량 때문에 살이 찌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근육량을 늘리고 벌크업을 하고 싶다면 무가당 요거트를 선택하세요.

 

초밥은 칼로리가 높습니다

근육 성장과 벌크업을 위해서 초밥을 좋아합니까? 초밥은 근육에 안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 이유는 초밥에 넣는 다량의 설탕 때문입니다. 초밥은 맛을 위해 많은 설탕과 식초를 넣어 간을 합니다. 그리고 초밥 위에 올려진 여러가지 토핑은 설탕과 소금 함량이 높아 칼로리를 더 높게 만듭니다.

또한 초밥은 밥을 꾹꾹 누르고 뭉쳐서 만들기 때문에 몇 개만 먹어도 밥 한공기 이상을 먹게 되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벌크업과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 초밥을 선택한다면 생선회가 올려진 것을 몇 개 정도만 먹는 것이 낫습니다.

 

샐러드 드레싱은 설탕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운동 후에 많이 먹는 음식으로 샐러드가 있습니다. 샐러드는 근육에 좋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샐러드에 넣어 먹는 드레싱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샐러드 드레싱은 마요네즈와 설탕 함량이 매우 높아 근육 성장 보다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샐러드의 맛을 좋게 하는 드레싱을 너무 많이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칼로리가 높고 살이 찌는 샐러드 드레싱 대신 발사믹 식초 또는 올리브 오일을 약간 넣는 것이 더 낫습니다.

 

결론

운동을 하면서 근육에 안좋은 음식을 잘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음식이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근육에 좋다고 생각한 음식이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음식 선택을 잘 하셔야 합니다. 통곡물이 흰 밥 보다 더 나으며 더 많은 단백질 음식과 채소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