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뱃살 빼기 운동 6가지, 복부비만 탈출하기

배가 나와 고민이라면 남자 뱃살 빼기 운동을 지금 시작하세요. 평소에 앉아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직장인, 학생의 경우 운동량이 부족해서 뱃살이 쉽게 나올 수 있어요.

뱃살이 찌고 체중이 늘어나고 있으면 남자 뱃살 빼기에 효과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필요해요.

 

남자 뱃살 빼기 운동

앉아서만 생활을 하고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먹을 수록 체중이 증가하고 남자 뱃살이 나오기 시작해요. 남자 뱃살의 경우 허리 둘레가 약 90cm 이상이면 복부 비만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탄력이 있는 복근을 만들고 체중을 줄이고 싶으면 남자 뱃살 빼기 운동을 해야 해요. (1)

 

누워서 자전거 타기

운동 부상의 위험이 적은 자전거 타기를 남자 뱃살 빼기 운동 추천해요. 누워서 자전거 타기는 무릎 부상, 허리 부상 때문에 뱃살 빼기 운동을 못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운동이에요.

누워서 자전거 타기는 관절의 영향을 적게 주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 없이 쉽게 할 수 있는 뱃살 빼기 운동이에요. 누워서 자전거 타기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운동 방법

매트 위에 누워서 두 다리를 올려 자전거 타듯이 두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세요. 양쪽 다리를 공중으로 올려서 자전거 타듯이 빠르게 다리를 움직여야 해요.

누워서 자전거 타기를 60초 정도 빠르게 운동을 하면 땀이 나고 뱃살을 태우기 시작할 거에요. 두 손은 반드시 바닥에 고정하여 몸이 움직이지 않게 하세요.

 

사이드 플랭크 로테이션

사이드 플랭크 로테이션은 흐트러진 몸의 자세를 교정하는데 좋은 남자 뱃살 빼기 운동이에요. 사이드 플랭크 로테이션는 허리 코어를 단련 시켜주는데 추천하는 뱃살 빼기 운동이에요.

사이드 플랭크 로테이션은 운동 자세를 취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사이드 플랭크를 먼저 연습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사이드 플랭크 로테이션 운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운동 방법

몸의 왼쪽이 위로 향하게 한 후 매트 위에 누우세요. 오른쪽 팔꿈치가 어깨 아래에 있게 하세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하세요. 복근에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위로 올리세요.

왼쪽 팔꿈치가 상체와 함께 올라가야 해요. 1세트, 10회 반복하세요.

 

행잉 레그레이즈

운동 강도가 높은 남자 뱃살 빼기 운동을 하고 싶으면 행잉 레그레이즈를 추천해요. 행잉 레그레이즈는 운동 강도가 높고 철봉에 매달려서 운동을 해야 해요.

남자 아래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고 복근을 만드는데 좋아요. 행잉 레그레이즈 운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운동 방법

철봉에 매달려서 몸의 긴장을 풀어주세요. 다리를 가슴쪽으로 들어 올리면서 숨을 멈추세요.

숨을 내쉬면서 복근에 자극을 주세요. 숨을 들이쉬면서 다리를 천천히 내리세요.

 

크런치

남자 뱃살 빼기 운동인 크런치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크런치는 허리의 부담이 적으면서 남자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크런치 운동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운동 방법

매트 위에 등을 대고 누우세요.

발을 어깨 너비만큼 벌린 후 무릎을 구부려야 해요. 가슴에 손을 두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상체를 들어 올리세요.

머리가 앞으로 나오지 않게 주의하세요. 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내리세요.

사이드 크런치

남자 뱃살 빼기 운동으로 사이드 크런치를 하세요. 사이드 크런치는 옆으로 튀어나온 남자 뱃살을 빠르게 빼주는데 좋은 운동이에요.

사이드 크런치는 횟수를 늘리는 것보다 천천히 운동을 해서 복부에 자극을 주는 것이 더 중요해요. 사이드 크런치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운동 방법

요가 매트에 누워서 다리는 옆으로 구부리고 바닥에 붙이세요. 상체는 위를 향해야 하고 귀 뒤에 양손을 대주세요.

상체를 들어 올리면서 옆구리에 자극을 주세요. 복근에 계속 힘을 주어야 뱃살 빼기 운동 효과가 더 좋아져요.

 

마운틴 클라이머

마운틴 클라이머는 단기간에 할 수 있는 남자 뱃살 빼기 운동이에요. 마운틴 클라이머를 매일 꾸준히 하면 남자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허리 코어를 단련 시켜주고 힙업에 도움이 되어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허리 부담이 적고 초보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남자 뱃살 빼는 운동이에요.

운동 방법

매트 위에 엎드리세요. 어깨 너비만큼 두 발을 벌려야 해요.

오른쪽 무릎을 가슴까지 당기세요. 왼쪽 다리를 뒤로 펴면서 발을 구부려 바닥에 놓으세요.

운동 속도를 빠르게 해야 남자 뱃살을 더 많이 뺄 수 있어요. 운동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부상 위험이 적은 장점이 있는 뱃살 빼기 운동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