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빠지는 증거 7가지 알면 쉽게 뺄 수 있어요

내장지방 빠지는 증거를 알려드려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체중이 점점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지만 내장지방이 잘 빠지는지 궁금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만 해서는 내장지방이 빠진다고 말할 수는 없어요. 체중이 줄어들고 몸이 날씬하게 느껴져도 내장지방은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1)

 

내장지방 빠지는 증거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서 단기간에 체중을 많이 줄였지만 체지방률은 변화가 없는 경우가 있어요. 체중은 많이 줄였다고 생각하지만 내장지방은 빠지지 않은 것이에요.

내장지방은 피하지방과 다르게 몸 안의 장기를 둘러싸고 있는 지방이에요. 내장지방이 많을 수록 체내의 염증 수치를 높여 여러가지 만성 질환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내장지방 빠지는 증거를 지금 알려드릴게요.

 

내장지방 있는 경우

지방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피하지방은 피부 바로 아래에 있는 지방이고 내장지방은 내부 장기에 쌓여 있는 지방이에요.

피하지방이 많으면 아랫배가 나와 보이지만 내장지방이 많은 경우 윗배가 많이 나와 보여요. 내장지방이 많으면 피하지방이 배 위쪽으로 밀어 올리기 때문에 윗배가 나와 보이게 되어요.

그리고 내장지방이 많으면 피하지방과 다르게 단단한 느낌을 느낄 수 있어요. 팔과 다리는 가늘어도 유독 배가 많이 나와 있으면 내장지방이 많다는 증거에요.

 

내장지방 빠지는 증거

내장지방 빠지는 증거를 알기 위해서는 본인의 체형을 먼저 아는 것이 중요해요. 체중은 정상이지만 윗배가 주로 나와 있으면 내장지방이 많은 것이고 과체중, 비만이라면 피하지방이 많은 것이에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윗배가 서서히 줄어들기 시작한다면 바로 내장지방 빠지는 증거에요. 내장지방이 빠지면 빠질 수록 윗배가 줄어들고 뱃살이 없어지기 시작할 거에요.

하지만 윗배는 그대로인데 체중이 줄어들고 있다면 내장지방 빠지는 증거가 아니라 몸의 수분이 빠지거나 근육이 줄어들고 있는 증거에요.

 

정제된 탄수화물 줄이기

내장지방을 더 빨리 빼고 싶으면 정제된 탄수화물을 줄이세요. 설탕, 흰 밥, 흰 밀가루 등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은 혈당을 올려서 중성 지방 수치를 상승 시켜 내장지방이 더 잘 쌓이게 해요.

내장지방 빠지는 증거를 보고 싶으면 정제된 탄수화물을 최대한 적게 먹거나 제한을 하는 것이에요. 정제된 탄수화물 대신 내장지방 빼는데 좋은 통곡물, 현미, 귀리로 바꾸는 것이 좋아요.

 

​단백질 섭취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면 몸의 근육량이 줄어들 수 있어요. 근육량을 유지하면서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가 필요해요.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신진 대사를 높이고 내장지방을 더 잘 뺄 수 있게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본인 체중의 1kg에 약 1.5g의 단백질 섭취가 필요해요.

기름기가 적은 닭가슴살, 돼지고기 등심, 삶은 계란, 두부, 콩 등과 같은 내장지방 빼는데 좋은 단백질을 섭취하세요.

 

유산소 운동하기

내장지방을 빼고 싶으면 더 많은 유산소 운동을 하세요. 유산소 운동을 하면 내장지방이 더 잘 빠지고 날씬한 몸을 유지할 수 있어요.

땀이 흠뻑 날 정도의 중강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5회 정도 하는 것이 중요해요. 건강 상태에 맞는 유산소 운동을 선택해서 꾸준히 하는 것이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뺄 수 있는 방법이에요.

 

야식 금지

저녁 식사를 마친 후 잠을 자기 전까지 야식을 먹지 않는 것이 내장지방 빼는 방법이에요. 내장지방 빠지는 것을 알고 싶으면 밤부터 아침까지 최소 10시간 이상을 공복 상태로 유지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공복 상태를 유지할 수록 내장지방을 더 잘 뺄 수 있어요. 하지만 간식을 먹게 되면 소화 되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내장지방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채소 먹기

내장지방 빠지는 것을 알고 싶으면 더 많은 채소를 식사 때마다 먹어야 해요.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및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해주고 혈당을 조절해서 더 많은 내장지방을 뺄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어요.

내장지방이 있으면 식사 때 채소 샐러드를 먹는 것을 추천해요. 케일, 브로콜리, 피망, 파프리카, 오이, 양배추, 양상추, 셀러리 등의 채소를 더 많이 먹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