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제거 10가지 방법, 운동 없이 빼기

단기간에 내장지방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내장지방은 몸 안의 내장에 가득 지방이 쌓인 것을 말해요.

팔 다리는 유독 말랐지만 배에만 살이 많이 나온 경우 내장지방이 많을 확률이 높아요. 내장지방은 피하지방보다 더 위험하고 제2형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등 여러가지 성인병의 원인이기도 해요.

 

내장지방 제거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하여 뱃살만 유독 많은 경우가 있어요. 피하지방보다 내장지방이 많아서 그래요.

내장지방이 많아지면 몸 안의 염증 수치가 올라가고 제2형 당뇨병, 심장병, 고혈압, 뇌졸중 등의 위험이 높아져요. 하지만 내장지방 제거하는 것은 어렵지가 않아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내장지방을 완저히 제거하세요. (1)

 

충분한 수면이 필요

내장지방을 빠르게 제거하고 싶으면 충분한 수면이 필요해요. 수면을 충분히 할 수록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가 되지 않고 다음날 아침 개운하게 일어날 수 있어요.

수면이 충분하지 않으면 식욕이 생길 수 있고 다음날 하루를 생활하는 에너지가 부족하기 때문이에요.

 

스트레스 해소하기

스트레스가 많을 수록 식욕이 증가해서 더 많은 음식을 먹는 경우가 있어요.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않으면 몸에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분비가 되어 식욕이 증가하게 되어요.

스트레스가 쌓일 수록 유독 단 음식이 땡기는 경우를 경험한 적이 있을거에요. 단기간에 내장지방을 제거하고 싶으면 스트레스를 바로 해소해야 해요.

 

장시간 공복하기

장시간 공복을 하면 내장지방을 완전히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저녁 7시부터 다음날 아침 7시까지 약 12시간의 장시간 공복 상태를 유지해주세요.

공복을 유지하면 지방 분해 대사가 이루어져서 더 많은 내장지방이 빠지게 되어요.

 

오메가-3 음식 먹기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을 먹으면 내장지방을 단기간에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오메가-3 지방산은 건강한 지방이고 내장지방을 빠르게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 연어, 참치, 아몬드, 호두,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을 식단에 추가해주세요.

 

야식먹지 않기

야식을 즐겨 먹을 수록 내장지방이 쉽게 증가해요. 야식을 먹지 않는 것이 내장지방 제거하는 방법이에요.

저녁 7시 이후로는 물 외에는 음식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밤 늦은 시간에 야식을 먹게 되면 소화가 방해가 되어 수면에 영향을 주고 몸에서 충분히 에너지를 소비하지 못하기 때문에 내장지방이 증가해요.

 

탄산 음료 마시지 않기

설탕, 액상과당이 가득 첨가된 탄산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이 내장지방 제거하는 방법이에요. 탄산 음료를 마실 수록 몸에 흡수가 빨라 칼로리 잉여가 남아 내장지방이 증가하게 되어요.

내장지방을 완전히 제거하고 싶으면 탄산 음료를 마시지 않아야 해요.

 

탄수화물 섭취 줄이기

탄수화물 섭취가 많아질 수록 내장지방이 쉽게 증가해요. 내장지방 제거하기 위해서는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해요.

하루에 필요한 탄수화물 섭취량을 초과하면 몸에서 사용하고 남은 탄수화물을 지방으로 변환 시켜 내장지방이 증가할 수 있어요.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에서 채소,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바꿔야 해요.

 

단백질 섭취 늘리기

내장지방 제거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를 늘려야 해요. 단백질은 신진 대사를 올려줘서 내장지방을 지속적으로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단백질은 근육량을 증가 시키고 포만감이 좋아서 식욕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요. 단백질 함량이 많은 닭가슴살, 돼지고기, 쇠고기, 생선, 두부, 계란 등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유산소 운동 꾸준히 하기

내장지방 제거하고 싶으면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해요. 근력 운동도 도움이 되지만 유산소 운동이 단기간에 더 빨리 내장지방을 제거해줘요.

유산소 운동을 할 때 내장지방이 빠르게 제거하기 위해 땀이 흠뻑 날정도로 해야 해요. 고강도로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5회 정도를 해야 내장지방이 제거되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요.

 

고강도 인터벌 운동하기

내장지방을 단기간에 제거하고 싶으면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해주세요. 고강도 인터벌 운동은 짧은 시간에 강한 운동을 하기 때문에 더 많은 칼로리를 태워 내장지방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어요.

고강도 인터벌 운동은 신진 대사를 올려주고 기초 대사량을 좋게 해주는 효과까지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