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단백질 섭취량 이 중요한 이유 10가지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있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단백질 섭취량 은 개인마다 모두 다릅니다. 체중과 연령, 그리고 성별에 따라 섭취할 수 있는 양이 다릅니다.

다이어트 단백질 섭취량 을 정하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전문가 또는 의사와 상담 후 본인한테 맞는 적절한 단백질 음식과 섭취량을 찾아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단백질 음식이 건강에 좋고 근육을 생성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본인이 생각한 것 보다 더 많은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몸의 신진 대사를 높여주어 체지방을 연소 시켜줍니다. (출처)

이번 글에서는 다이어트에 있어 단백질이 왜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생성 시킵니다.

근육을 구성하고 생성 시키는 중요한 영양 성분은 단백질 입니다.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력을 유지 시켜주고, 운동 후 근육을 성장을 촉진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운동 후 단백질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근육량이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평소 생활 습관으로 활동적이거나, 근력 운동 후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면 근력을 키우고 근육을 생성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단백질 음식 섭취는 근육 손실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뼈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많은 사람들이 너무 과한 동물성 단백질 섭취는 뼈 건강에 해롭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최근 연구에 의하면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 섭취는 인체의 주요 장기와 뼈 건강을 튼튼하게 해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사람이 나이가 들어갈 수록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사람들이 나이가 들어갈 수록 뼈 질량을 유지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 때 단백질 음식은 골다공증과 골절의 위험으로부터 예방해주기 때문입니다.

 

식욕을 줄여 줍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3대 영양소입니다. 이 3가지의 영양소는 인체에 각각 다른 방식으로 영향을 줍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3가지 영양소 중에 단백질이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단백질 음식을 적게 섭취를 하여도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높게 해주어 식욕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면 몸의 체중 조절 호르몬의 기능을 향상 시켜줍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체중을 줄이거나, 복부의 뱃살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밥, 빵, 떡과 라면 같은 탄수화물 음식 대신 고기, 생선과 해산물과 같은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단백질 섭취량 을 평소보다 더 많이 섭취하면 몸에서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단백질 음식은 위에서 소화를 시키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탄수화물이나 지방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백질은 다이어트를 위한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간식 및 야식의 욕구를 줄여줍니다.

다이어트 단백질 섭취량 을 평소보다 더 많이 늘리면, 간식 및 야식의 욕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단백질 음식은 포만감을 하루 종일 지속 시키기 때문에 식사 중간에 생각나는 간식과 야식에 대한 생각을 하지 않게 도와 줍니다.

아침 식사로 단백질이 풍부한 계란을 섭취하십시오. 계란에 있는 풍부한 단백질은 하루 동안 칼로리 섭취를 적게 하고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평소보다 더 많은 다이어트 단백질 섭취량 을 늘리십시오.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면 신진 대사를 높여주어 식욕을 줄여주고 체중 감량을 더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과체중 실험자들이 평소 식사에 약 30% 이상 단백질 음식을 더 섭취한 결과 평균 5kg의 체중이 줄어들었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다이어트 단백질 섭취량 을 늘리면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빠른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평상시에 섭취하던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늘리셔야 합니다.

 

혈압을 낮추어 줍니다.

혈압이 높은 사람들은 고혈압, 뇌 질환, 심장 질환과 신장병 등의 발생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나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면 혈압을 낮춰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단백질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혈압을 낮추어주고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감소 시키는 것으로 나타낫습니다.

혈압이 높으면 고혈압, 심장 질환, 뇌 질환 및 만성 신장병 등의 발병률을 높입니다. 하지만, 고단백 식단은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신장 건강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과도한 단백질 음식 섭취는 신장 건강에 무리를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장이 건강한 사람들은 단백질 음식을 많이 섭취하여도 큰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신장이 건강하지 않은 사람들은 절대 단백질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안됩니다. 반드시 신장 내과 의사하고 상담을 한 후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단백질 섭취량 을 정해야 합니다.

 

수술 후 몸의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수술을 하고 나서 몸의 회복이 필요할 때 단백질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음식은 몸의 조직과 필요한 구성 요소를 형성하는데 좋습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수술 후 단백질 음식을 섭취를 하면 몸의 회복 속도를 높여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해줍니다.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갈 수록 몸의 근력이 약해지고, 뼈가 튼튼하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근력이 약해지면, 근감소증이 발생하여 뼈 건강이 나빠지거나 골절 등의 부상 위험이 증가하게 됩니다.

단백질 음식은 이러한 근육량이 감소되는 것을 막아주고, 뼈 건강이 약해지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결론

단백질 음식은 근력을 증가 시켜주고,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꼭 섭취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단백질 섭취량 은 개인마다 모두 다릅니다. 평소 식사에 단백질 음식을 30% 더 추가하면 근력을 유지 시켜주고, 체중이 줄어드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