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 8가지 확인하세요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칼로리가 낮으면서 포만감이 높은 음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맛 좋은 음식들은 나트륨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높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다이어트에서 피해야 하는 음식입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것들이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 입니까? 현재 다이어트를 계획 중이라면 설탕 함량이 높은 탄산 음료, 과자, 케이크와 같은 음식을 선택하면 안됩니다. 또한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라면, 국수, 냉면, 파스타, 빵 등도 섭취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출처)

개인마다 하루 탄수화물 섭취량이 모두 다릅니다. 반드시 의사 또는 다이어트 전문가와 상담을 한 후 본인한테 맞는 하루 탄수화물 섭취량을 결정 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식단에서는 탄수화물 섭취량 보다 더 많은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 을 확인하여 성공적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음식

한국인 식단에는 주로 탄수화물 음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밥은 분명 한국 음식 문화에서 중요합니다. 그러나 밥, 떡, 빵과 같은 음식은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최근 건강에 도움이 되는 현미, 귀리와 같은 통곡물 음식도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음식마다 탄수화물 함량이 다르지만 평균적인 영양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흰 밥: 210그램에 탄수화물 함량은 65그램입니다.
  • 식빵: 100그램에 탄수화물 함량은 50그램입니다
  • 가래떡: 100그램에 탄수화물 함량은 47그램입니다.
  • 통밀빵: 70그램에 탄수화물 함량은 23그램입니다.
  • 베이글: 120그램에 탄수화물 함량은 70그램입니다.

탄수화물 밀도가 높은 떡과 베이글은 크기에 비하여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떡과 빵이 먹고 싶으면 저탄수화물 베이킹을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그리고 현미와 귀리 같은 정제되지 않은 통곡물 탄수화물 음식은 다른 탄수화물 음식에 비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는 이러한 음식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적게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과일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 에 과일이 있습니다.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과 몸에 좋은 영양 성분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과일은 당 함량이 높고, 탄수화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건조된 과일은 수분이 없기 때문에 탄수화물 밀도가 매우 높습니다. 건조된 과일은 탄수화물이 매우 높고 칼로리가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서 제외해야 합니다.

칼로리가 높은 과일의 종류와 탄수화물 함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 건포도: 30그램에 탄수화물 함량은 22그램입니다.
  • 망고: 100그램에 탄수화물 함량은 20그램입니다.
  • 바나나: 100그램에 탄수화물 함량은 24그램입니다.

추천하는 다이어트 과일은 딸기, 블루베리, 레몬, 자몽, 사과, 귤 등이 다른 과일보다 당 함량이 낮으며 탄수화물 함량이 적습니다. 이러한 과일을 소량 섭취를 권장합니다.

 

전분 함량이 높은 채소

다이어트 기간에는 가능한 많은 채소를 섭취해야 합니다. 채소에는 식이 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적게 섭취하여도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일부 채소에는 전분 함량이 높아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분 채소는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 입니다.

전분 함량이 높은 채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구마: 70그램에 탄수화물 함량은 25그램입니다.
  • 감자: 100그램에 탄수화물 함량은 20그램입니다.
  • 단호박: 100그램에 탄수화물 함량은 15그램입니다.
  • 옥수수: 100그램에 탄수화물 함량은 30그램입니다.

전분 채소를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는 것보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잎 채소를 선택하는 것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맥주

적당한 술은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드라이 와인은 탄수화물 함량이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마십니다. 그러나 술 중에서 맥주는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맥주 한 캔에는 약 15그램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맥주로 알려진 라이트 맥주에는 7그램의 탄수화물 함량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기간에는 맥주보다 드라이 와인을 마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요구르트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 으로 요구르트가 있습니다. 요거트와 이름이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음식입니다. 요거트는 우유를 발효시켜 만들어 단백질 함량이 높고 탄수화물은 적게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요구르트는 맛을 위해 다량의 설탕을 첨가하여 탄수화물 함량이 높습니다. 요구르트 작은 병에는 탄수화물이 무려 22그램이 들어 있습니다.

 

과일 주스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 으로 과일 주스가 잇습니다. 과일 주스는 약간의 영양 성분을 제공하고 대부분이 설탕으로 만들어 집니다. 과일 주스는 소화를 빠르게 하여 혈당 수치를 급격히 오르게 만듭니다.

그리고 사과 주스 300ml에는 탄수화물이 50그램이 들어 있으며, 포도 주스 300ml에는 60그램의 탄수화물이 들어 있습니다.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 으로 탄산 음료가 있지만, 실제로 과일 주스가 더 많은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국수

비용이 저렴하고 맛이 좋은 국수에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 입니다. 국수 100그램에 탄수화물 함량은 70그램입니다.

사람들한테 인기가 좋은 통곡물로 만든 파스타는 건강에 좋지만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체중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기간에는 국수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시리얼

시중에 판매 되고 있는 다양한 시리얼 제품들의 대부분은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 입니다. 그리고 몇몇 제품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시리얼 1인분 기준 30그램에는 탄수화물 함량이 26그램입니다. 결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오트밀은 100그램에 탄수화물 함량은 65그램입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는 시리얼과 오트밀 섭취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결론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안되는 음식 은 당 함량이 높고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음식입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영양가가 높고 탄수화물이 적은 음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하지만, 너무 많은 탄수화물 음식 섭취는 체중을 증가 시킵니다. 그리고, 단백질과 지방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성공적인 다이어트 방법 입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