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살빼는 법 10가지를 알려드립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뱃살을 빼기 위해 많은 노력과 다이어트를 시도합니다. 그러나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여러가지 노력을 해야 합니다. 이번 글은 효과적으로 복부 살빼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뱃살이 나오기 시작하면 내장 지방이 쌓이면서 여러가지 대사 증후군 발생 위험을 높입니다. 특히 당뇨병, 심장 질환, 고혈압 등의 발생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 복부 살빼는 법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유전적 요인

여러가지 다이어트를 시도하여도 뱃살 빼는 것이 실패하면 유전적인 요인일 수 있습니다. 과체중 및 비만의 발생률을 높이는 유전자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여도 음식 섭취를 하면 복부 주변에 지방이 쌓이게 합니다. 그러나 어떠한 유전자가 과체중 및 비만 발생을 관여를 하는지는 좀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출처)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은 복부 살빼는 법 입니다. 적당한 술은 건강에 좋다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술을 자주 마시게 된다면 신체의 염증 수치를 높이고 간에 무리를 주어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술은 신체에서 지방이 태워지는 것을 방해하는 것으로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술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체지방을 쌓이게 하여 뱃살이 더 증가하게 만듭니다. (출처)

술의 종류와 마시는 횟수에 따라서 체중과 뱃살은 더욱 증가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주기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복부에 지방이 더 많이 쌓여 있었습니다. (출처)

 

탄산 음료

복부 살빼는 법 으로 탄산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입니다. 탄산 음료에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탄산 음료에는 당 성분이 매우 높으며 몸에 필요한 영양 성분은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탄산 음료는 칼로리가 매우 높아 체중 및 뱃살을 더욱 증가하게 만듭니다.

칼로리가 높은 탄산 음료는 다이어트 하는 동안 피하셔야 합니다. 탄산 음료에 많이 들어 있는 설탕은 일반 음식 보다 많은 양의 설탕을 한꺼번에 섭취하게 만듭니다. 또한 탄산 음료는 포만감이 매우 적어 배고픔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과일 주스

단기간 복부 살빼는 법 으로 과일 주스를 마시지 않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과일 주스는 맛이 좋으며 비타민이 풍부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과일 주스는 약간의 비타민을 함유하고 대부분이 설탕물 입니다. 또한 몸에 좋다고 생각하는 무가당 100% 과일 주스에도 대부분 설탕물 입니다.

오렌지 주스 250ml 에는 25~30그램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콜라 또는 사이다하고 비슷한 양의 설탕입니다. 그리고 포도 주스 250ml에는 30그램 이상의 설탕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분명 과일 주스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지만, 대부분이 설탕물입니다. 과일 주스의 설탕은 인슐린 수치를 급격히 높여 배고픔을 증가 시킵니다. 그리고 과일 주스는 포만감이 적어 더 많은 음식 섭취를 하게 만듭니다. 과일 주스는 한 번에 많은 양의 설탕을 섭취하게 만듭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 과일 주스를 마시는 것을 제한 하십시오.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 구성

복부의 뱃살을 빼기 위해서 극단적으로 탄수화물을 제한하면 안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은 탄수화물, 단백질과 지방이 골고루 구성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기존의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을 구성하였던 것에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몸에 좋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음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더 많은 단백질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단백질은 소화를 느리게 하고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연소 시켜 줍니다.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구성하고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제한 하십시오. 정제된 탄수화물은 더 많은 음식 섭취를 하게 만들고 뱃살을 증가 시키게 합니다. (출처)

 

스트레스

복부 살빼는 법 으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먹는 것으로 해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과식을 불러오게 하여 뱃살을 더욱 증가하게 만듭니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은 신체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때 작동하기 시작합니다. 코티솔이 과도하게 생성되면 뱃살이 증가하게 됩니다.

 

오래 앉아 있는 생활 습관

활동량이 적거나 오래 앉아 있는 생활 습관은 복부의 뱃살이 쉽게 증가하는 원인 중 하나 입니다. 생활이 편리해지고 과학이 발달할 수록 대부분의 사람들은 활동량이 적어지고 앉아 있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활동량이 적고 운동량이 적으면 뱃살이 쉽게 증가합니다.

평소에 앉아 있는 습관을 버리고 꾸준히 운동하면서 활동량을 증가 시키는 것이 복부 살빼는 법 입니다.

 

수면 부족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복부 살빼는 법 중 하나 입니다.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체중이 증가하고 복부의 뱃살이 증가하게 됩니다. (출처)

연구에 따르면 수면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과체중 및 비만에 걸릴 확률이 증가 하였습니다. 그리고 수명 장애 중에서 호흡이 일시적으로 멈추는 무호흡증은 일반 사람들보다 복부에 뱃살이 더 많이 쌓였습니다. (출처)

다이어트 하는 동안 하루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은 체중 감량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가공 식품

가공 식품 섭취를 제한 하는 것은 복부 살빼는 법 입니다. 가공 식품의 대부분은 트랜스 지방, 설탕과 나트륨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가공 식품은 뱃살이 증가하게 만드는 원인 입니다. 그리고 가공 식품의 트랜스 지방은 건강에 이롭지 않으며 체중을 쉽게 증가하게 합니다.

과자, 아이스크림, 라면, 과자, 인스턴트 카레, 국수와 햄 같은 가공 식품은 신체의 염증 수치를 높이게 하여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뱃살을 쉽게 빼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가공 식품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장내 박테리아 불균형

장내 박테리아에 불균형이 생기면 뱃살이 쉽게 증가하게 됩니다. 복부 살빼는 법 으로 장내 박테리아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장내 박테리아는 장내 미생물균이라고 불립니다. 장 건강을 지켜주고 여러 질병의 위험을 낮추어줍니다. 그러나 장내 박테리아 불균형이 발생하면 체중이 증가하고 당뇨병, 심장 질환 등의 위험이 생기게 됩니다. (출처)

 

결론

이번 글에서는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 건강하게 복부 살빼는 법 을 알려드렸습니다. 복부에 지방에 쌓이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 부족한 활동량, 운동 부족과 가공 식품 위주의 식단 등이 있습니다.

복부의 뱃살을 제거하고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계획해야 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