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디 내장지방 레벨 확인, 낮추는 10가지 방법

인바디 내장지방 레벨 정확하게 아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인바디를 사용한 내장지방 레벨을 알면 좋아요.

인바디를 해서 내장지방 레벨이 높으면 내장지방이 많다는 증거에요. 내장지방이 많을 수록 제2형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 질환, 뇌졸증 등의 여러가지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져요.

 

인바디 검사

내 몸에 있는 체성분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검사를 하는 것이 인바디 검사에요. 인바디 검사를 하면 내 몸에 구성되어 있는 체성분을 빠르게 알 수 있어요.

인바디 검사를 해서 인바디 내장지방 레벨 알면 내장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인바디 검사 하기

인바디 검사를 하는 곳은 집에서 가까운 보건소에 가면 무료로 할 수 있어요. 헬스장에도 인바디 검사를 할 수 있어요.

1개월에 1번 정도 인바디 검사를 해서 내 몸에 있는 내장지방 레벨을 확인하는 것이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인바디 내장지방 레벨

인바디 내장지방 레벨을 알면 현재 내 몸의 체성분과 내장지방이 얼마나 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 1레벨~5레벨: 피하형 지방
  • 6레벨~8레벨: 균형형
  • 9레벨~11레벨: 경계형
  • 12레벨~15레벨: 경도 내장비만
  • 16레벨~19레벨: 고도 내장비만

 

평균적인 내장지방 레벨은?

인바디 내장지방 레벨에서 평균적인 값은 다음과 같아요.

4레벨

식이 요법과 운동을 열심히 하면 4레벨까지 만들 수 있어요. 내장지방이 거의 없고 근육량이 많은 체형이에요.

7레벨

평균적인 내장지방 레벨이에요. 7레벨에서 더 낮추면 내장지방이 더 많이 빼고 있다는 증거에요.

10레벨

경계를 해야 하는 내장지방 레벨이에요. 하지만 성별, 연령, 건강 상태, 활동량, 운동량 등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어요.

간단한 내장지방 확인하기

인바디 검사를 하지 않고 간단하게 내장지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손으로 뱃살을 만졌을 때 물컹거리지 않고 단단하게 만져 진다면 내장지방이 있는 것이에요.

윗배가 더 많이 나와 있고 누웠을 때 배가 볼록해 보이는 것도 내장지방이 많은 것이에요. (1)

 

흰 밥, 밀가루 음식 먹지 않기

인바디 내장지방 레벨 낮추고 싶으면 흰 밥, 밀가루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에요. 흰 밥, 밀가루 음식은 소화가 빠르고 식후 혈당을 빨리 올리기 때문에 더 많은 내장지방이 증가할 수 있어요.

흰 밥, 밀가루 음식 대신 현미, 귀리, 콩 등과 같은 잡곡밥으로 바꾸세요.

 

유산소 운동하기

인바디 내장지방 레벨 낮추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보다 유산소 운동에 더 많은 비중을 줘야 해요. 유산소 운동을 땀이 날 정도로 해야 내장지방을 뺄 수 있어요.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 에어로빅, 배드민턴, 줄넘기 등의 유산소 운동을 주 5일 이상 해주세요.

 

공복 유지하기

최대 12시간의 공복을 유지할 수록 내장지방이 제거 되어요. 저녁 7시 이후로는 물 외에 어떤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고 다음날 아침 7시까지 공복을 유지해주세요.

늦은 밤에 야식을 먹는 것도 내장지방 레벨 낮추는데 도움이 되지 않아요. 야식 금지, 금주를 해야 인바디 내장지방 레벨을 낮출 수 있어요.

 

칼로리 낮은 음식 먹기

내장지방이 많은 이유는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즐겨 먹기 때문이에요. 인바디 검사를 해서 내장지방 레벨을 낮추고 싶으면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먹어야 해요.

칼로리가 낮은 음식은 채소, 과일, 살코기, 계란, 두부, 무가당 두유, 저지방 우유가 있어요.

 

생선 먹기

생선은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내장지방 레벨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 연어, 참치, 삼치, 꽁치에는 내장지방 빼주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요.

맛과 영양이 풍부하고 내장지방 빼는데 좋은 생선을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세요.

 

탄수화물 섭취량 줄이기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을 수록 내장지방이 더 많이 생겨요. 내장지방 레벨 낮추고 싶으면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여야 해요.

평소에 먹는 밥의 3숟가락만 덜어서 먹으면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일 수 있어요. 흰 밥 대신 건강한 탄수화물인 현미, 귀리, 보리, 콩으로 밥을 해서 먹으면 포만감이 좋아요.

 

아침 식사 하기

아침 식사를 거르게 되면 점심 식사와 저녁 식사를 과식하게 될 수 있어요. 한 번에 너무 많은 음식을 먹으면 내장지방이 더 많이 증가해요.

인바디 검사를 해서 내장지방 레벨을 줄이고 싶으면 아침 식사는 꼭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