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살 빼는 최고의 운동 6가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종아리살 빼는 최고의 운동 을 알려드립니다. 대부분의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운동은 주로 상체, 허벅지와 복근을 합니다. 종아리살 빼는 다이어트 운동 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종아리살 빼는 것은 다른 부위보다 어렵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어떤 다이어트 종아리살 빼는 운동이 효과적인지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종아리살이 있는 남성은 반바지 입기를 꺼려하고 여성은 스커트를 쉽게 입지를 못합니다. 종아리살이 많으면 신체의 체지방이 쌓인 다른 부위보다 스트레스를 가져다 줍니다. 종아리의 지방 축적은 다른 부위보다 쉽게 쌓이고, 근육 발달이 잘되기 때문에 종아리살 빼는 최고의 운동 이 필요합니다.

 

종아리살이 생기는 원인

종아리살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체중이 증가하면서 하체의 부하가 커지기 때문에 생깁니다. 다리만 집중적으로 체지방이 증가하지는 않습니다. 체중이 전체적으로 증가하면서 종아리에서 체지방이 쌓입니다. (출처)

여성분들은 하이힐을 많이 신습니다. 하이힐을 신으면 종아리 근육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종아리가 굵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하이힐 신으면서 잘못된 걸음 걸이로 인해 종아리 근육이 발달 됩니다.

오래 앉아 있는 직장인이나 서서 일하는 서비스직인 직장인에게 종아리살이 쉽게 쌓입니다. 특히 음식 섭취량은 많지만 운동량이 적으면 종아리살이 더 쉽게 쌓입니다.

 

 

종아리살 빼는 최고의 운동 과 함께하면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

하이힐을 신는 것을 피하십시오

여성분들이 작은 키를 커버하기 위하거나 날씬한 다리를 만들기 위해 하이힐을 즐겨 신습니다. 그러나 하이힐을 오래 신게 되면 코어와 하체의 불균형을 일으켜서 종아리살에 증가하게 만듭니다.

종아리살은 다른 부위에 비해 체지방 제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종아리살을 빼기 위해서는 하이할 신는 것을 피하셔야 합니다.

다리 스트레칭을 자주 하십시오

종아리살을 빼기 위해서는 다리 스트레칭을 시간이 될 때마다 해야 합니다. 종아리 근육은 다른 부위에 비해 긴장이 잘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허벅지, 종아리와 발목까지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어야 합니다. 다리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면 하체 근육 긴장이 완화가 되고 종아리살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나트륨이 많은 음식 섭취를 제한 하십시오

나트륨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신체에서 수분을 배출하지 못하여 몸이 붓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그리고 허벅지와 종아리의 부종이 더 쉽게 일어납니다.

종아리살을 빼기 위해서는 나트륨 많은 음식 섭취를 제한 해야 합니다. 나트륨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종아리 부종이 심해져 최악의 경우로 신발 신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식습관이 오래 지속되면 종아리의 체지방이 더 쉽게 쌓여 굵은 종아리가 됩니다.

 

카프레이즈

카프레이즈는 종아리살 빼는 최고의 운동 중 하나 입니다. 카프레이즈는 서있는 자세에서 발목을 들었다 놓는 자세만을 하여도 종아리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카프레이즈는 다양한 응용 운동 방법이 있으며 종아리 근육을 만들 수 있고, 종아리살을 제거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카프레이즈는 종아리를 단련시켜주고 약해진 발목을 강화 시켜줍니다. 발목이 약하면 유산소 또는 근력 운등을 실행 시 부상의 위험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프레이즈는 운동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발목의 근육을 단련 시켜 줍니다.

 

수건을 이용한 종아리 스트레칭

수건을 이용하여 종아리살을 뺄 수 있습니다. 수건을 이용하여 종아리 스트레칭을 하면 다리의 긴장을 풀어주고 체지방을 제거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수건을 발에 걸어준 후 종아리부터 허벅지까지 당기면서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수건을 이용한 종아리 스트레칭은 허벅지살과 종아리살을 제거해주고, 날씬한 하체를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하늘 자전거

하늘 자전거는 누워서 다리를 올려 자전거 폐달을 밟듯이 하는 종아리살 빼는 최고의 운동 중 하나 입니다. 하늘 자전거는 전신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이며, 본인의 체중을 이용해야 합니다. 초보자는 하늘 자전거를 실행할 대 복근 운동인 크런치와 같은 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늘 자전거는 하체 근육을 단련 시켜주고 종아리살을 제거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하체에 몰려있는 혈액을 골고루 순환 시켜주는데 도움이 되고 복근에 긴장을 주어 뱃살을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플리에

종아리살 빼는 최고의 운동 으로 플리에가 있습니다. 플리에는 발레의 응용 동작이며, 카프레이즈를 베이스로 합니다. 플리에는 다리를 넓게 벌린 스쿼트 자세에서 골반을 약간 내린 후 발 뒤꿈치를 교차하듯이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합니다.

플리에는 허벅지 안쪽까지 자극을 주며, 종아리살을 제거해줍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짧은 시간에 운동 효과가 큰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스쿼트

스쿼트는 하체의 근력을 단련 시켜주고 몸 전체의 체지방을 제거해주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스쿼트는 다리를 날씬하게 해주어 종아리살을 빼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스쿼트가 종아리살 빼는 최고의 운동 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여 하체의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기 때문입니다. 스쿼트는 다양한 응용 동작이 있으며, 종아리살을 빼기 위해서는 맨몸 스쿼트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스쿼트는 운동 기구를 이용하여 무게를 올리면 하체 근육을 단련 시켜주고 힙업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초보자는 스쿼트의 자세를 정확하게 배우고 시작해야 합니다.

 

런지

종아리살 빼는 최고의 운동 으로 런지가 있습니다. 런지는 대표적인 하체 운동이며,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런지는 양쪽 다리의 불균형을 교정 시켜주고, 허벅지와 종아리의 체지방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런지는 무거운 중량으로 하는 것보다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여 시작하는 것이 부상의 위험이 줄어듭니다. 런지를 꾸준히 하면 코어를 단련시켜 불균형한 자세를 교정해주고 날씬한 하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런지의 다리 간격이 넓어질 수록 엉덩이 근육에 자극을 주어 힘업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결론

종아리살을 빼기 위해서는 시간이 될 때마다 다리 스트레칭을 해주어야 하고 종아리 마사지를 해야 합니다. 단기간에 종아리살을 뺄 수는 없습니다. 장기간으로 해야 종아리살의 체지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종아리살 빼는 최고의 운동 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종아리살 빼는 운동을 일주일에 3번 이상, 하루 30분씩 하여 날씬한 하체와 종아리를 만드십시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