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률 사진 가이드, 체지방 쉽게 빼기 7가지

체지방률 사진 가이드를 알려드릴게요. 체지방률 관련된 사진을 보면 본인이 현재 어느 정도의 체지방을 가지고 있는지 알기 쉬워요.

체지방이 높아지게 되면 외모적으로 보기에 좋지 않게 되고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 등의 위험에 노출이 되어요. 

 

체지방률 사진

체지방률 사진

남성, 여성의 연령대별 정상적인 체지방률은 아래와 같아요. (1)

남성

  • 15세~17세: 9%~23%
  • 18세~39세:11%~21%
  • 40세~59세: 12%~22%
  • 60세이상: 15%~25%

여성

  • 14세~17세: 18%~35%
  • 18세~39세: 21%~34%
  • 40세~59세: 22%~35%
  • 60세이상: 23%~36%

 

남성 체지방률 차이

7%이하

일반적인 남성이 만들기 어려운 체지방률 사진이에요. 주로 보디빌딩 선수가 대회에 나가기 전에 만드는 체지방률이에요.

10%~12%

남성 모델이 가지고 있는 체지방률이에요. 외모적으로 많이 말라 보일 수 있어요. 운동보다 식단을 더 신경을 많이 쓰면 만들 수 있어요.

13%~16%

식스팩이 가장 잘 보이는 체지방률이에요. 운동보다 식단을 더 챙겨주면 충분히 식스팩을 만들 수 있어요.

20%~24%

보통의 남성이 가지고 있는 체지방률 사진이에요. 경우에 따라 뱃살이 나와 보일 수 있지만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체지방률이에요.

25%~30%

약간 통통하게 보이는 체지방률이에요. 다이어트 식단이 필요하고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아요.

30%이상

뱃살이 많이 나와 보이고 허리 둘레가 큰 체지방률이에요.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서 지금이라도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이 필요해요.

 

여성 체지방률 차이

11%

여성 보디빌딩 선수가 대회 나가기 전에 만들어야 하는 체지방률이에요. 보통의 여성이 만들기 어려운 체지방률이고 단기간이 아닌 이상 권장하지는 않아요.

13%~15%

패션 모델이 유지해야 하는 체지방률이에요. 운동보다 식단에 더 신경을 많이 써야하고 많이 말라 보일 수 있어요.

16%~19%

프로필 촬영, 웨딩 촬영을 할 때 가장 잘 어울리는 체지방률이에요. 옷을 입을 때 가장 예뻐 보이고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어요.

20%~24%

평균적인 여성 체지방률이에요.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식단과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해요.

25%~30%

뱃살이 보이기 시작하는 체지방률이에요. 날씬해 보이고 싶으면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35%이상

뚱뚱해 보이기 시작하는 체지방률이에요. 건강을 생각한다면 다이어트 식단이 지금 필요해요.

 

식이 요법 하기

체지방률 사진을 보고 다이어트를 하고 싶으면 식이 요법이 필요해요. 건강 상태에 맞는 식이 요법을 해야 체지방률을 줄일 수 있어요.

무조건 음식을 적게 먹는 것이 아니라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는 것이 중요해요.

 

수분 보충하기

물을 하루에 1.5리터 정도 마셔서 몸에 수분을 계속 보충해야 해요. 몸에 수분이 충분히 있어야 노폐물을 배출하고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뺄 수 있어요.

 

운동 꾸준히 하기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번갈아 가면서 꾸준히 해야 해요. 체지방률 사진을 보고 다이어트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으면 운동이 필수에요.

건강 상태에 맞는 운동을 선택해서 매일매일 꾸준히 하는 노력이 필요해요.

 

잡곡밥 먹기

흰 밥 대신 잡곡밥을 먹는 것이 좋아요. 체지방률 사진을 보고 체지방을 빼고 싶으면 현미, 귀리, 보리 등의 잡곡밥을 매일 먹어야 해요.

잡곡밥은 체지방 빼는데 좋은 식이 섬유, 미네랄이 골고루 포함되어 있어요.

 

잠을 많이 자기

잠이 부족할 수록 체지방이 쉽게 증가할 수 있어요. 잠이 부족하면 피로가 풀리지 않고 스트레스가 지속적으로 쌓여 식욕이 증가하기 때문이에요.

체지방률 사진을 보고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잠을 7시간 이상 푹 자야 해요.

 

아침 식사 하기

체지방률을 줄이기 위해서는 매일 아침 식사를 꼭 해야 해요. 아침 식사는 하루를 생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요.

아침 식사는 하루를 생활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주고 식욕을 줄여줘서 음식 섭취를 적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간식 먹지 않기

식사 중간에 먹는 간식은 오히려 체지방률을 증가하게 할 수 있어요. 간식은 잉여 칼로리를 늘리게 하고 소화를 방해해서 쉽게 살이 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