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제출용 발급, 출력 방법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제출용 발급, 출력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은행 영업점이 없는 인터넷 은행인 카카오뱅크는 제출용 통장사본을 쉽게 발급 및 출력이 가능한 기능이 있습니다.

개좌개설 확인서 및 통장사본이 필요하면 PC, 모바일에서 쉽게 통장사본을 발급 받으세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및 계좌개설확인서

카카오뱅크에서 통장사본 및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디지털 금융 시대에 맞추어 간소화되어 있습니다. 종이 통장이 없는 카카오뱅크의 특성상, 통장사본 문서는 주로 온라인을 통해 관리되며 필요 시 쉽게 접근하여 발급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카카오뱅크 사용자가 통장사본과 계좌개설확인서를 발급받고 출력하는 과정을 자세히 설명하여, 복잡한 절차 없이 필요한 문서를 손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과정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직접 통장사본을 발급받는 과정은 매우 간단하며, 몇 가지 단계로 요약됩니다. 통장사본은 주로 계좌의 기본 정보 확인용으로 사용되며, 공식적인 제출 문서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통장사본 발급 절차

카카오뱅크 앱 실행

사용 중인 스마트폰에서 카카오뱅크 앱을 열고 로그인합니다.

계좌 선택

메인 화면에서 발급을 원하는 계좌를 탭하여 선택합니다.

관리 메뉴 접근

계좌 상세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관리(설정 아이콘)을 탭합니다.

통장사본 발급 선택

‘조회/다운로드’ 섹션을 찾아 ‘통장사본’ 옵션을 선택합니다.

저장하기

표시된 통장사본 이미지를 확인한 후, ‘저장하기’ 버튼을 통해 휴대폰에 다운로드합니다.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방법

계좌개설확인서는 공식적인 제출 목적에 부합하는 문서로, 카카오뱅크 앱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계좌개설확인서는 취업, 대출 신청, 학교 제출 서류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절차

고객센터 이동

카카오뱅크 앱의 ‘더 보기’를 탭한 후 ‘고객센터’로 이동합니다.

증명서 발급 메뉴 선택

‘증명서 발급’ 옵션을 찾아 ‘계좌개설확인서’를 선택합니다.

발급 안내 및 방법 확인

발급 절차와 주의 사항을 숙지한 후, 발급 방법을 선택합니다.

발급 신청

발급받고자 하는 계좌를 선택하고, 발급 방법(우편 또는 PC출력)에 따라 신청을 완료합니다.

출력하기

PC를 통한 출력 선택 시, 카카오뱅크 웹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에서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통장사본은 개인 확인 목적 외의 공식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시 선택한 발급 방법에 따라 우편 수령 또는 직접 출력이 가능합니다.

발급 과정에서 안내되는 주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하고, 발급받은 문서의 용도와 제출 기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세요.

 

이 글에서 카카오뱅크 사용자는 통장사본과 계좌개설확인서를 간편하게 발급받고 필요에 따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뱅킹의 편리함을 누리면서도 필요한 서류를 손쉽게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므로, 이 정보가 사용자의 금융 활동을 보다 수월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