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낮은 음식 12가지로 다이어트 식단 계획

다이어트 식단에 칼로리 낮은 음식 으로 구성해야 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해야 하는 칼로리 낮은 음식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 음식은 대부분 칼로리가 낮으면서 영양 성분이 골고루 들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탄수화물 함량이 적어야 하며, 식이 섬유가 많아 배고픔이 줄어들어야 합니다. 이러한 음식은 다이어트 하는데 꼭 필요한 이상적인 것들입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음식은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동안 체지방을 제거해주고 체중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저탄고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아보카도는 다른 과일하고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당 함류가 적으면서 지방이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소화를 할 수 있는 탄수화물이 거의 없는 특이한 성격의 과일입니다.

아보카도 100그램에는 탄수화물 함량이 5그램 정도 들어 있지만, 지방 함량이 무려 20그램이 넘습니다. 그러나 아보카도에는 몸에 좋은 단일 불포화 지방산의 한 종류인 올레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아보카도의 지방은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어주고 몸에 해로운 LDL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어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아보카도에는 엽산, 칼륨,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비록 아보카도에는 지방이 많아 칼로리가 높은 과일이지만, 체지방 제거에 탁월한 과일로 유명합니다. 아보카도를 조금만 섭취를 하여도 쉽게 포만감을 주어 다음 식사 때까지 식욕을 줄여주어 다이어트 하는 동안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양상추

칼로리가 낮은 음식 으로 양상추가 있습니다. 양상추 100그램에는 탄수화물이 4그램 이하로 들어 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색이 짙은 양상추 일 수록 다양한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양상추에는 엽산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혈관 건강에 좋고, 심장병 발생 위험을 낮추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

블로콜리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될 만큼 블로콜리는 영양이 매우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블로콜리는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 시켜주는 음식으로 당뇨병에 효과적이고, 여러 암을 예방해주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콜리 100그램에는 약 7그램의 탄수화물 함량이 들어 있고, 열량이 30칼로리인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또한 블로콜리에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부작용인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파프리카

다양한 색상과 맛이 매우 뛰어난 칼로리 낮은 음식 으로 파프리카가 있습니다. 파프리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몸의 염증을 줄여주고 여러 암을 예방해주는 항암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파프리카 100그램에는 5그램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18칼로리의 열량이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파프리카 1개만 섭취하여도 하루 권장 비타민 섭취량의 대부분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콜리플라워

대표적인 칼로리 낮은 음식 으로 콜리플라워가 있습니다. 브로콜리와 생김새가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과의 채소입니다. 꽃양배추라고도 불리우는 콜리플라워는 맛이 굉장히 순하며, 쌀, 밀가루, 감자와 같은 탄수화물 음식을 대체하여 요리하기도 합니다.

콜리플라워 100그램에는 6그램의 탄수화물 함량이 들어 있으며, 비타민이 매우 풍부한 채소입니다.

 

시금치

대표적인 녹황색 채소인 시금치는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칼로리 낮은 음식입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시금치는 백내장과 황반변성 같은 안과 질병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해주고, 심장 건강을 지켜주는 채소로 나타났습니다.

시금치 100그램에는 탄수화물 함량이 3그램이 들어 있으며, 비타민 K 및 미네랄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한 영양 공급원입니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칼로리 낮은 음식 입니다. 아스파라거스 100그램에 탄수화물 함량이 3그램 들어 있으며, 비타민 A, C와 K 등을 공급하는 채소입니다.

 

버섯

버섯은 대표적인 칼로리 낮은 음식이며 다이어트 하는 동안 마음껏 섭취하여도 체중이 늘어나지 않은 건강한 채소입니다. 버섯 100그램에는 5그램의 탄수화물이 들어 있으며 버섯 종류에 따라 탄수화물 함량이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버섯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대사 증후군 환자의 염증을 낮춰주는 것을 알려져 있습니다.

 

애호박

한국인이 좋아하는 채소로 애호박이 있습니다. 애호박은 칼로리 낮은 음식 이며 다양한 반찬으로 활용됩니다. 애호박 100그램에는 6그램의 탄수화물 함량이 들어 있으며,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한 채소입니다.

 

마늘

약효 성분이 풍부한 채소인 마늘은 칼로리 낮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마늘은 면역 기능을 높여주어 감기에 대한 내성을 증가 시켜주고, 혈압을 낮추어 주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마늘은 탄수화물 함량이 다른 음식보다 높습니다. 하지만, 마늘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향과 매운 맛 때문에 많이 섭취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 이며,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적은 채소 겸 과일입니다. 그리고 토마토는 비타민 A, C, K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혈압을 낮춰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토마토 100그램에는 6그램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올리브 오일과 함께 섭취하면 몸에 영양분이 더 많이 흡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오이

수분이 매우 풍부하고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칼로리 낮은 음식 으로 오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오이는 다른 다이어트 음식에 비해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적습니다.

하지만, 쿠쿠르비타신이라는 화학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 하는 동안 체지방 제거 및 건강을 지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결론

다이어트 식단으로 추가하면 좋은 칼로리 낮은 음식 을 알려드렸습니다. 칼로리 낮은 음식 은 많이 섭취하여도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체지방 제거 및 체중 감량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영양 성분으로 인해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생기는 요요 현상 및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