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살빼기 추천하는 다이어트 8가지, 잘록한 허리 만들기

허리 살빼기 추천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해요. 뱃살을 빼면 자연스럽게 허리의 살이 빠지면서 날씬한 몸매로 바꿀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하고 난 후 나오는 뱃살과 허리살을 빼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이 필요해요.

 

허리 살빼기 추천하는 다이어트

허리 살빼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은 필수이고 스쿼트와 같은 근력 운동을 지속적으로 해서 뱃살과 허리살을 빼서 허리 라인에 탄력을 주어야 해야 해요. 허리에 많은 살을 빼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만 꾸준히 해서는 안되어요. (1)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은 기본이고 스쿼트처럼 큰 근육 위주의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해요. 칼로리 소모를 더 많이 하고 허리살을 빼는데 좋은 스쿼트,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해요.

 

헐렁한 옷 피하기

허리 살빼기 위한 다이어트 방법은 몸에 맞지 않은 헐렁한 옷을 입지 않는 것이 좋아요. 몸에 맞지 않는 헐렁한 옷을 입으면 뱃살과 허리살이 옆으로 나오고 심할 경우에 튼살이 보일 수 있어요.

헐렁한 옷을 입으면 뱃살과 허리살이 편해져서 구부정한 자세를 만들 수 있고 허리살이 더 잘 보일 수 있어요. 헐렁한 옷보다는 본인 체형에 잘 맞는 옷을 입는 것이 허리살이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어요.

 

구부정한 자세

구부정한 자세를 유지하면 허리살이 더 나와 보여요. 허리 살빼기 하고 싶다면 앉는 자세를 교정하는 것이 좋아요.

복근과 허리 코어에 힘을 유지하고 등을 정확하게 펴서 의자 등받이에 대고 앉는 연습이 필요해요. 의자에 앉아 있을 때는 복부와 허리 코어에 힘을 주어 허리살이 항상 긴장되게 유지하는 것이 필요해요.

 

활동량 많이 늘리기

오랜 시간 동안 가만히 있으면서 업무, 공부를 하지 않는 것이 필요해요. 한 자세로 오래 있을 수록 신체의 혈액 순환이 느려져서 허리에 많은 살을 빼기가 어려워요.

허리 살빼기 다이어트를 하고 싶으면 50분 앉아 있고 10분은 일어나서 움직이는 것이 필요해요.

 

복식 호흡 하기

허리 살빼기 다이어트 하고 싶다면 복식 호흡을 하는 습관이 필요해요. 복식 호흡을 연습하면 처진 뱃살과 허리살에 자극을 계속 주어 살빼기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복식 호흡을 자주 연습하면 복부에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어 허리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숨을 들이 마실 때 배를 최대한 내밀고 숨을 내실 때 배를 최대한 집어 넣는 연습을 하는 것이 복식 호흡이에요.

복식 호흡을 계속 반복하면서 시간이 될 때마다 수시로 하는 것이 뱃살과 허리살을 동시에 없애는데 도움이 되어요.

 

허리를 따뜻하게 하기

허리를 항상 따뜻하게 유지 해주면 허리 살빼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따뜻한 자주 물을 마시고 허리를 따뜻하게 담요로 감싸주면 허리의 혈액 순환을 좋게 해서 허리살을 빼는데 좋아요.

차가운 음식을 자주 먹는 것보다 따뜻한 음식과 차를 자주 먹는 것이 혈액 순환을 도와 허리살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플랭크

허리살을 빼는 운동 방법으로 플랭크 꾸준히 하는 것을 추천해요. 플랭크는 뱃살과 허리살을 빼주고 탄력있는 허리를 만드는데 효과적이에요.

허리살 빼는 전신 운동으로 인기 있는 플랭크는 허리살을 빼주는 것 뿐만 아니라 지구력을 기르는데도 도움이 되는 운동이에요.

플랭크를 최대한 오랜 시간 동안 버티는 것은 운동 효과가 적어요.

플랭크는 정확한 자세에서 30~40초정도 버티는 것이 복부에 자극을 주어 허리살 빼는데 더 효과적이에요.

 

베이직 스쿼트

허리 살빼기 다이어트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베이직 스쿼트를 매일 하는 것이 좋아요. 베이직 스쿼트는 초보자가 간단히 따라할 수 있으며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기 때문에 다른 스쿼트 동작에 비하여 부상의 위험이 적은 것이 장점이에요.

베이직 스쿼트를 수행하는 동안 본인의 체중은 반드시 발 뒷꿈치에 두어야 무릎 부상이 적어요. 올바른 자세로 베이직 스쿼트를 수행하지 않으면 허리살 빼는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초보자는 반드시 거울을 보면서 본인 자세를 계속 점검해야 해요.

 

와이드 스쿼트

와이드 스쿼트는 허리 안쪽의 살을 태우고 날씬한 허리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허리 살빼기 운동입니다. 와이드 스쿼트는 다리를 넓게 벌릴 수록 허리 살과 허벅지 살을 태우는데 효과적이에요.

와이드 스쿼트를 수행하는 동안 무릎이 안쪽으로 모아지지 않게 하세요. 벌릴 수 있을 만큼 다리를 벌려야 무릎 부상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