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 복근운동 4가지로 식스팩 만들기

이번 글은 헬스장 복근운동을 알려드립니다.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헬스장으로 가서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헬스장에 가면 많은 사람들이 운동하는 것을 보고 동기부여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복근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본인의 의지가 약하다면 헬스장으로 가서 복근운동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 운동만을 해서는 도움이 안됩니다. 칼로리가 높지 않은 건강한 식단과 병행을 해야 합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면서 꾸준히 복근운동을 하면 원하는 복근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헬스장 복근운동은 운동 기구을 사용할 수 있으며, 또한 매트 위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운동 종류도 없습니다. 간단한 헬스장 복근운동 만으로 원하는 뱃살을 제거하고 복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본인한테 맞는 복근운동이 무엇입니까? 이 글에서 본인한테 맞는 헬스장 복근운동을 계획하십시오.

 

헬스장 복근운동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

뱃살을 빼고 복근을 만들기 위해 몇가지 준비를 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헬스장 복근운동 만으로 원하는 뱃살을 빼고 식스팩을 만들 수 없습니다.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고 같이 병행을 해야 합니다. 복근을 단기간에 만들기 위해서 극단적으로 칼로리 섭취를 줄여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 뿐만 아니라 생활습관, 회식, 업무습관 등의 라이프 스타일에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기 어렵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근을 만들기 위해 단기간에 체중 감량을 하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 아닙니다. 복근을 만들기 위해 체중을 1개월에 1~2kg 을 감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렇게 하면 6개월 이내에 평균10kg 이상의 체중 및 뱃살을 뺄 수 있습니다. (출처)

 

복근을 만들기 위한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십시오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해야 합니다. 계획된 다이어트 식단을 지키고 실행을 해야 뱃살을 태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장 또는 학교에서 하루를 보냅니다. 외식 또는 잦은 회식으로 인해 건강한 식생활에 불균형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외식은 칼로리가 많고 나트륨 함량이 높습니다.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본인의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야 성공합니다. 단기간에 복근을 만드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단기간에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뱃살의 체지방을 제거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극단적으로 음식 섭취에 제한을 해야 하고 오랜 시간동안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이와 같은 방법은 좋지가 않습니다.

단기간에 뱃살을 빼고 복근을 만드는 것은 요요 현상의 위험이 있고 건강에 문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단기간에 뱃살을 빼고 체중을 줄이는 무리한 다이어트 식단은 6개월 이내에 대부분 포기한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단기간으로 계획해서는 안됩니다. 본인의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 장기간으로 계획을 하고 실천을 해야 복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십시오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합니다. 헬스장 복근운동 중에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트레드밀(런닝머신) 과 고정 자전거(사이클) 등이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부상의 위험이 적은 운동입니다. 심장을 건강하게 해주고 몸의 체지방을 태워주는데 유산소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면 몸의 체지방을 태워주고 뱃살을 더 빨리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케이블 크런치

케이블 크런치는 헬스장 복근운동에서 케이블을 사용하는 운동입니다. 케이블 크런치는 케이블의 중량을 사용하여 복직근을 자극 시켜줍니다.

그리고 케이블 크런치는 복직근을 단련 시키기 때문에 코어를 강화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부상의 위험이 적은 복근 운동이지만, 초보자는 자극을 받기가 어렵기 때문에 정확한 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케이블 크런치는 실행할 때 머신과 가까이 있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앉을 때 양 무릎을 너무 벌리지 않게 주의하십시오.

 

행잉 레그레이즈

헬스장 복근운동 중에서 행잉 레그레이즈가 있습니다. 행잉 레그레이즈는 철봉에 매달려서 레그레이즈를 실행해야 합니다.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초보자는 악력의 힘을 기른 후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행잉 레그레이즈는 복부 뿐만 아니라 상체 및 코어를 단련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동작을 실행 할 때 속도를 천천히 해야 하고 다리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주의 하십시오.

 

시티드 니업

헬스장 복근운동 중에 시티드 니업은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시티드 니업은 벤치 또는 매트 위에서 할 수 있으며, 복부의 힘으로 본인의 체중을 견뎌야 합니다.

그리고 시티드 니업은 복부 및 코어를 단련 시켜주고 하체를 반복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하체 근육을 강화 시켜줍니다. 시티드 니업을 실행할 때는 복부에 집중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상체를 살짝 뒤로 젖혀 무게 중심을 두십시오.

 

버피 테스트

헬스장 복근운동으로 버피 테스트가 있습니다. 버피 테스트는 근력 운동 및 유산소 운동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한테 인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버피 테스트는 상체와 하체의 근육을 단련 시켜주고 복근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체지방을 태워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버피 테스트를 실행할 때 속도를 최대한 빠르게 해야 합니다.

 

결론

헬스장 복근운동은 매일 하는 것이 좋으며, 꾸준히 해야 합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을 같이 하면 체지방을 태워주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복근을 더 빨리 만들 수 있습니다. 헬스장에서 다른 부위의 운동을 하면서 복근운동을 추가하십시오. 운동의 효과가 더욱 커질 것입니다.

그리고 헬스장 복근운동 뿐만 아니라 건강한 식단을 계획해야 합니다. 건강한 식단으로 식사를 해야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