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17가지: 살을 뺄 수 있는 확실한 방법

빠른 체중 감량을 위한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에는 다이어트 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유산소 운동하기에는 밖은 너무 덥고, 근력 운동하기에는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나서 다이어트 운동 효과가 크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더운 여름 날씨에도 체중을 자연스럽게 줄여주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을 확인하여 건강한 몸을 만드십시오.

 

아침 식사에 계란 요리를 만드십시오.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으로 아침 식사에 계란 요리를 만들어 먹는 것입니다. 계란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는 다양합니다. 계란 오믈렛, 스크램블, 토마토 계란 볶음, 삶은 계란, 계란 샐러드 등이 있습니다.

계란이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은 이유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탄수화물 음식보다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줍니다.

 

식사 전에 물을 마시십시오.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으로 식사 전에 물을 마시는 것입니다. 물 한잔으로 식사량을 줄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식사 전에 마시는 물 한잔은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체에 수분을 지속적으로 공급 시키면 신진 대사가 활성화 되어 몸 안의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우게 합니다. (출처)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줄이십시오.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으로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줄이는 것입니다. 특히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정제된 탄수화물은 몸에 필요한 영양 성분과 식이 섬유가 제거되어 인슐린 수치를 높여주어 체지방을 증가 시키게 만듭니다.

제한해야 하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은 흰 밥, 빵, 밀가루, 라면, 냉면, 칼국수, 파스타, 과자, 케이크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탄수화물 음식을 다이어트 기간에 섭취하면 배고픔이 증가하고 식욕이 생겨 과식을 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설탕 섭취를 줄이십시오.

많은 사람들이 설탕이 들어 있는 음식을 많이 섭취합니다. 맛은 좋을지 모르지만, 다이어트에는 좋지 않습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으로 설탕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설탕 섭취를 지속적으로 하게 되면 제2형 당뇨병, 고지혈증 등의 성인병 발생 확률이 높아집니다. (출처)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설탕 음식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음식을 선택할 때는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여 당 함량이 적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믹스 커피를 마시면 안됩니다.

블랙 커피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블랙 커피의 카페인은 신체의 신진 대사를 높여주어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믹스 커피에는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믹스 커피는 설탕이 많이 들어 있어 칼로리가 높고 체중을 증가 시키게 만듭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으로 믹스 커피 대신 블랙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헐적 단식을 시도 하십시오.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으로 간헐적 단식을 시도하는 것입니다. 간헐적 단식은 분명히 단기간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간헐적 단식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장기적으로 하게 되면 영양의 불균형으로 인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짧은 기간에 체중을 줄여야 하는 경우에만 시도하십시오.

 

더 많은 단백질 음식 섭취를 하십시오.

더 많은 단백질 음식 섭취는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주며 식욕을 감소하게 하여 섭취 칼로리양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단백질 음식은 다이어트 기간에 생기는 간식과 야식의 위험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녹차를 마시십시오.

녹차에 함유된 카페인은 블랙 커피와 마찬가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녹차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 중에 하나 인 카테킨은 체지방 연소에 효과적입니다.

 

음식을 작은 그릇에 덜어서 식사하십시오.

습관적으로 음식을 큰 그릇에 덜어서 먹는 것보다 작은 그릇을 이용하십시오. 작은 그릇을 이용하면 평소 식사 보다 덜 먹게 됩니다.

 

탄산 음료와 과일 주스를 조심해야 합니다.

최악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탄산 음료와 과일 주스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설탕이 많이 함유된 탄산 음료와 과일 주스는 액체로 되어 있어 몸에 흡수를 매우 빠르게 합니다.

액체로 된 설탕 음료는 혈당을 빠른 시간에 올려주어 체지방을 분해를 어렵게 하여 체중을 더 증가하게 만듭니다. 채소와 과일을 믹서기에 갈아서 마시는 것보다 그대로 씹어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근력 운동을 시도하십시오.

근력 운동 없이 다이어트 식단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은 좋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하게 될 경우, 체중은 줄어들지만 근육량이 감소되어 몸의 탄력이 없어지게 됩니다.

근육량 손실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기간에는 근력 운동을 해야 합니다. 근력 운동은 다이어트 부작용인 근력 손실을 막아주고, 탄력 있는 몸으로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십시오.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으로 꾸준한 유산소 운동을 시도해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제거하여 체중을 줄여주고, 심장 건강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매일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하루 섭취 음식 칼로리를 기록하십시오.

하루 동안 섭취하는 음식의 무게와 칼로리를 기록하는 것은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입니다. 다양한 음식 칼로리 기록 앱이 있으며, 이러한 앱을 이용하여 매일 기록하는 것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칼로리가 낮은 간식을 선택하십시오.

다이어트 기간 동안에 섭취할 수 있는 칼로리 낮은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일, 채소, 견과류, 치즈, 삶은 계란, 플레인 요거트를 선택하십시오.

 

매운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매운 음식은 캡사이신을 함유하고 있어 식욕을 줄여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다양한 채소를 많이 섭취하십시오.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으로 가능한 많은 다양한 채소를 많이 섭취하십시오. 채소에는 에너지 밀도가 낮고 수분 함량이 높으며 칼로리가 매우 낮아 다이어트 기간에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청 단백질을 섭취하십시오.

유청 단백질은 음식으로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연구에 의하면 일부 단백질 음식을 유청 단백질로 보충하게 하면, 시간이 지날 수록 체지방이 감소되고 체중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결론

지금까지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들을 알려드렸습니다.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생활 습관을 바꾸어야 하고 운동을 지속적으로 해야 합니다. 그리고, 평소에 자주 일어나서 움직여 신체 활동을 늘려야 합니다.

생활 습관으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들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물을 자주 마시기,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기, 계단 이용하기, 대중교통 서서 이용하기 등 여러가지 다이어트 방법이 있습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