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저장하는 방법

KB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새로운 회사로 이직을 하거나 공공기관에 제출용으로 통장사본이 필요합니다.

KB 국민은행 영업점에 가지 않고도 프린터만 있으면 통장사본을 출력하고 저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KB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저장하기

스타뱅킹 앱 실행 및 로그인

먼저, 안드로이드 또는 iOS 기기에서 KB 스타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앱이 이미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먼저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 과정을 완료합니다. 필요한 경우 인증서 발급 과정을 거쳐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 계좌 조회

스타뱅킹 앱의 메인 화면에서 ‘전체계좌조회’를 선택합니다. 이는 화면 하단의 전체계좌 버튼을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는 화면 상단 오른쪽의 메뉴 아이콘(3줄 모양)을 클릭한 후 ‘뱅킹’ > ‘조회’ > ‘전체계좌조회’ 순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는 사용자의 모든 계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금, 적금, 입출금 통장 등 다양한 계좌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필요한 통장 선택

전체 계좌 조회에서 필요한 KB 국민은행 통장을 찾습니다. 해당 통장을 찾은 후, 통장 옆에 위치한 점 세 개로 이루어진 옵션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 옵션을 제공하며, 여기에서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통장 사본 보기 및 저장

‘더보기’ 메뉴에서 ‘통장 사본 보기’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후 나타나는 메뉴 중에서 ‘통장 사본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통장 사본이 이미지 파일 형태로 모바일 기기의 사진함에 저장됩니다.

저장된 통장 사본에는 계좌번호, 결산일, 신규 가입일, 계좌 관리점, 문의 전화번호 등 중요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필요한 경우 참고할 수 있습니다.

통장 사본 공유하기

통장 사본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해야 하는 경우,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공유하기’ 버튼을 이용해 카카오톡 등의 메신저를 통해 공유하거나, 모바일 프린트 기능을 사용해 직접 출력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KB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저장하기

KB국민은행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KB국민은행의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로그인 과정을 완료합니다.

개인의 인증서 또는 로그인 정보가 필요할 수 있으며, 보안을 위해 정확한 정보 입력이 중요합니다.

인터넷 뱅킹 관리 이동

홈페이지의 상단 메뉴에서 ‘개인’을 선택한 후 나타나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뱅킹관리’를 클릭합니다. 사용자의 개인 계좌 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옵션을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제증명 발급 및 통장 사본 선택

뱅킹 관리 메뉴에서 ‘제증명발급’ 옵션을 찾아 클릭하고, 그 안에서 ‘통장사본’을 선택합니다. 뱅킹 관리 메뉴의 하위 항목으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언어 선택 및 계좌 확인

통장 사본 발급을 위해 보유 중인 계좌를 확인하고, 통장 사본을 출력하고자 하는 계좌를 선택합니다.  한글 또는 영문 통장 사본 중 원하는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채권, 시장성 예금, 비실명 계좌의 경우 통장 사본 출력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통장 사본 출력 및 PDF 저장

한글 또는 영문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언어로 된 통장 사본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영문 통장 사본의 경우, 영문 이름이 등록된 계좌에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PDF 형태로 저장을 원하는 경우, 크롬 브라우저 등에서 ‘인쇄’ 버튼을 클릭한 후, 인쇄 대상을 ‘PDF로 저장’으로 변경하여 저장하면 됩니다. 문서를 디지털 형태로 보관하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영업점 방문해서 통장사본 출력하기

영업점 방문 준비

은행 방문 전, 필요한 서류를 준비합니다. 통장 사본을 요청하거나 통장을 재발급 받을 경우, 신분증이 필수적입니다.

신분증으로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정부 발행 신분증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본인 확인을 위한 중요한 절차이므로, 신분증을 미리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 영업점 방문

KB 국민은행의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합니다. 영업점의 위치는 KB 국민은행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검색할 수 있으며, 영업시간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업점에 도착하면, 먼저 안내 데스크 또는 직원에게 통장 사본 출력, 재발급을 원한다고 알리고 안내를 받습니다.

통장 사본 출력 또는 재발급 요청

은행 직원과의 상담을 통해 통장 사본 출력 또는 재발급을 요청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제시해야 할 수 있습니다.

통장 재발급의 경우, 추가적인 정보 또는 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은행 직원의 안내에 따라 진행됩니다.

통장 사본 수령 및 확인

요청한 통장 사본 또는 재발급된 통장을 수령한 후, 내용을 확인합니다. 계좌번호, 이름, 계좌 개설일 등 중요한 정보가 정확히 기재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한 경우 추가 서류 발급 요청

특정 목적으로 통장 사본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필요에 따라 추가 서류 발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