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뱃살 빼는법 9가지, 복부 비만 쉽게 탈출하기

남자 뱃살 빼는법을 알려드릴게요. 남자 뱃살이 있으면 외모에도 영향을 주고 건강에 해로울 수 있어요.

남자 뱃살은 내장 지방이 많이 있기 때문에 몸 안의 염증 수치를 높이고 과체중, 비만,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남자 뱃살은 주로 잘못된 식습관, 운동 부족, 과음, 과식, 폭식 등으로 인해 생겨요.

 

남자 뱃살 빼는법

남자 뱃살은 보기에도 안좋고 여러가지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허리 둘레가 커지면 내장 지방이 더 많이 쌓여 제2형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수면 무호흡증, 특정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져요.

그렇기 때문에 남자 뱃살을 빼야 건강을 개선하면서 외모를 더 좋게 만들 수 있어요. 지금 바로 할 수 있는 남자 뱃살 빼는법은 다음과 같아요. (1)

 

식이 요법

식이 요법을 하는 것이 남자 뱃살 빼는법이에요.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식이 요법을 계획하세요.

다이어트 전문가, 의사와 상담을 한 후 식이 요법을 짤 수 있어요. 건강 상태에 맞는 식이 요법을 하는 것이 내장 지방을 빼고 건강하게 남자 뱃살을 뺄 수 있어요.

 

칼로리 섭취 줄이기

건강한 성인 남자의 경우에 하루에 약 2,500~,2800 칼로리를 섭취를 해야 해요. 하지만 남자 뱃살을 빼고 싶으면 약 300~500칼로리를 더 적게 먹어야 해요.

무조건 음식을 적게 먹어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이 아닌 건강 상태에 맞추어 적당히 칼로리를 적게 섭취해야 해요. 스마트폰에 다양한 칼로리 앱이 있어요.

칼로리 앱에 하루 동안에 먹은 음식의 칼로리를 기록할 수 있어요.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이 남자 뱃살 빼는법이에요.

 

단백질 음식

남자 뱃살 빼는법은 더 많은 단백질 음식을 먹는 것이에요. 단백질 음식을 먹으면 식욕을 줄일 수 있고 신진 대사를 높여 하루 종일 남자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본인 체중 1kg에 약 2g의 단백질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해요. 탄수화물 음식을 적게 먹고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는 것이 근육량을 유지하면서 남자 뱃살을 더 잘 뺄 수 있어요.

 

흰 밥 먹지 않기

한국인의 식사에는 흰 밥이 빠지지 않아요. 흰 밥은 가공 되는 과정에서 식이 섬유가 거의 제거 되기 때문에 소화를 빠르게 하여 혈당을 높여 내장 지방이 더 잘 쌓이게 할 수 있어요.

흰 밥을 많이 먹을 수록 남자 뱃살이 더 많이 나와요. 남자 뱃살 빼는법은 흰 밥 대신 잡곡밥, 현미밥, 귀리밥, 곤약밥으로 바꾸는 것이에요.

이렇게 하면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 일 수 있고 남자 뱃살을 빼는데 좋은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을 공급 받을 수 있어요.

 

설탕 적게 먹기

설탕을 적게 먹는 것이 남자 뱃살 빼는법이에요. 설탕이 많이 첨가된 음식을 자주 먹을 수록 남자 뱃살 빼는 것이 어려워요.

과자, 케이크, 머핀, 아이스크림, 초콜릿 등의 설탕이 가득 들어 있는 음식을 피해야 해요. 단 음식이 먹고 싶으면 신선한 과일을 먹거나 제로 콜라를 마시는 것이 더 좋은 남자 뱃살을 빼는 방법이에요.

 

금주

술을 많이 마실 수록 남자 뱃살은 더 많이 나와요. 특히 술 중에서 맥주, 막걸리를 마시지 않아야 해요.

맥주, 막걸리는 다른 술에 비하여 칼로리가 높고 탄수화물 함량이 많아요. 어쩔 수 없이 술을 꼭 마셔야 한다면 칼로리가 낮은 위스키, 보드카, 소주, 와인 등을 조금 마시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술하고 안주를 먹게 되면 칼로리를 더 많이 높여 남자 뱃살이 나올 수 있으니 안주는 먹지 말아야 해요.

 

유산소 운동

남자 뱃살 빼는법은 규칙적으로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에요. 유산소 운동은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우고 신진 대사를 높여 남자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땀이 흠뻑 날 정도로 유산소 운동을 해야 남자 뱃살이 빠져요. 가볍게 걷지 말고 운동장을 뛰거나 자전거를 타세요. 등에 땀이 흠뻑 날 정도로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근력 운동

남자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을 주 3회 이상 해야 해요. 운동을 하지 않으면 근육량은 줄어들고 남자 뱃살은 더 많이 나오게 되어요.

근육량을 늘리는데 좋은 근력 운동을 해야 남자 뱃살을 빼고 근육을 더 많이 만들 수 있어요.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맨몸 운동도 좋고 헬스장에서 기구를 사용하여 근력 운동을 하세요.

 

스트레스 줄이기

스트레스를 줄이지 못하면 식욕이 증가하여 더 많은 음식을 먹게 되어 남자 뱃살이 나올 수 있어요. 스트레스가 쌓이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분비가 되어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가 생기게 되어요.

그리고 스트레스는 몸 안의 염증 수치를 높이고 건강에 여러가지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