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17가지 진작 알았더라면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여 장기간으로 할 수 있어야 건강하게 체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을 섭취하고 운동과 병행하면 체중 감량 효과가 더 커집니다. 또한 탄수화물 양을 조절하는 것이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탄수화물 음식을 적게 먹으면 저지방 식단 보다 2배 이상 더 많은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식단은 혈당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압 및 중성 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온라인 쇼핑 또는 대형 마트에서 다이어트 음식을 선택할 때 어떤 것을 구매해야 하는 것이 좋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기

고기는 탄수화물이 거의 없고 고품질의 단백질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소고기

철분이 풍부한 소고기는 비타민과 미네랄 등 몸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소고기는 단백질과 지방의 분포가 부위별로 다른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돼지고기

값이 저렴하고 맛이 매우 뛰어난 돼지고기는 소고기와 마찬가지로 철분이 풍부하고 미네랄이 풍부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입니다.

 

닭고기

많은 사람들이 즐겨 섭취하는 닭고기는 맛이 매우 뛰어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입니다. 영양 성분이 풍부하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계란

계란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계란은 탄수화물 함량이 적으며 영양의 대부분이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침에 삶은 계란 2개를 섭취하면 하루 종일 포만감을 주어서 섭취 칼로리를 줄여주는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베이컨

저탄고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필수 음식으로 알려진 베이컨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입니다. 가공 되지 않은 베이컨을 구입해야 하며,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당량 섭취를 권장합니다. 그리고, 베이컨을 선택할 때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여 화학 조미료가 적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육포

대부분의 육포는 설탕과 조미료가 많이 들어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은 아닙니다. 그러나 직접 만드는 수제 육포에는 화학 조미료와 설탕이 첨가되지 않아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단백질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좋은 음식입니다.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여 설탕이 적게 들어간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해산물

영양 성분이 매우 풍부하며, 단백질과 지방을 골고루 가지고 있는 해산물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입니다. 그리고, 생선에는 요오드 및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연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으로 연어가 있습니다.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그리고, 연어는 요오드 및 다량의 비타민 B12와 D3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고등어

오메가-3가 풍부한 고등어는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적으며 단백질과 영양 성분이 풍부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입니다.

 

멸치

칼슘 함량이 매우 높은 멸치는 뼈 건강에 도움이 되며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충분히 제공해줍니다.

 

조개

조개는 탄수화물이 적게 들어 있으며 단백질이 풍부한 저칼로리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입니다.

 

채소

많은 채소는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특히 채소에는 식이 섬유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전분 채소인 감자, 고구마 그리고 뿌리 채소에는 다른 채소에 비해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편입니다.

 

양파

양파는 식이 섬유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그리고 양파는 다양한 요리로 활용되어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습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비타민, 미네랄, 특히 칼륨 함량이 높아 몸의 붓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토마토는 영양이 매우 풍부한 과일 겸 채소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브로콜리

식이 섬유가 풍부한 브로콜리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많이 함유한 채소입니다.

 

콩나물

한국인의 식탁에 자주 올라가는 채소로 콩나물이 있습니다. 콩나물은 맛이 매우 뛰어나며 비타민 함량이 높은 채소입니다.

 

콜리 플라워

탄수화물 곡물 대체 음식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콜리 플라워는 다이어트 음식에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음식입니다. 콜리 플라워는 엽산, 비타민과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케일

케일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 및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채소입니다.

 

가지

가지는 열에 익히면 부드러운 식감을 주는 채소이며, 다양한 저칼로리 요리에 활용이 됩니다. 그리고 가지는 소화를 느리게 하는 식이 섬유가 들어 있어, 다이어트 하는 동안 변비를 예방해주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오이

오이의 대부분은 수분으로 채워져 있는 채소이며 비타민 K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파프리카

단 맛이 뛰어나지만, 의외로 저칼로리 음식인 파프리카는 식이 섬유와 비타민 C를 풍부히 함유하고 있으며,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채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다양한 요리에 사이드 메뉴로 섭취하는 것으로 인기가 좋으며, 식이 섬유, 비타민, 엽산 함량이 높은 채소입니다.

 

녹두

녹두에는 식이 섬유, 비타민, 마그네슘 및 단백질 함량이 높은 채소입니다.

 

버섯

버섯은 대표적인 저칼로리 채소이며, 다이어트 식단에 자주 추가해야 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버섯은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으며, 맛이 뛰어난 채소입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다른 과일과 다르게 지방이 매우 많습니다. 또한 식이 섬유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올리브

올리브는 맛이 특이하며, 주로 샐러드와 함께 섭취하는 채소입니다. 올리브에는 피부 건강에 좋은 비타민 E를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과일

과일에는 수분,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당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할 때 섭취에 주의를 주어야 하는 음식입니다.

 

딸기

비타민 C가 풍부히 들어 있는 딸기는 영양 밀도가 높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자몽

과일 중에서 당도가 낮은 자몽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있으며,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된 과일 입니다.

 

살구

살구는 비타민과 칼륨이 풍부하며, 저탄수화물 과일 중 하나입니다.

 

결론

대부분의 저탄수화물 채소와 과일, 그리고,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입니다. 대부분의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은 활용할 수 있는 요리법이 다양하며, 맛이 뛰어납니다.

구입하기 쉽고 비용이 저렴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식탁을 구성하는 것이 어떻습니까? 오늘 저녁 식사 시간에 영양이 풍부한 저칼로리 음식을 추가하여 다이어트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