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보충제 고르는 법 6가지 소개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단백질 보충제 고르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운동 전후에 근육 회복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섭취합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음식으로 공급 받기 어려운 단백질과 영양을 빠르게 신체에 공급을 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종류는 몇 가지가 있으며 현명하게 단백질 보충제 고르는 법을 소개합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무엇이며 왜 필요할까요?

단백질 보충제는 근육을 유지하고 회복 및 성장에 도움을 주기에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운동 하는 사람 또는 다이어트 하는 사람에게 모두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유청으로 만들어지는 유청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면 근육량을 늘리는데 효율적입니다.

불필요한 칼로리, 지방 또는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지 않아 체지방을 감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를 우유나 물과 섞어서 섭취하거나 요리나 베이킹에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고르는 법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단백질 보충제 고르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단백질이 근육량을 늘리는데 좋다는 것을 알지만,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지 못합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우유에 추출한 유청으로 만든 단백질 보충제가 있고, 계란 흰자로 만든 단백질 보충제가 있습니다. 대두로 만들어진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도 있습니다.

근력 운동 후 근육 성장을 위해서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라면 칼로리가 낮은 단백질 보충제를 추천합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

근육량을 늘리는데 좋은 단백질 보충제 고르는 법은 유청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단백질 함량이 높은 유청 단백질 보충제를 선호합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우유에서 추출한 유청이라는 단백질로 만들어집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의 장점은 물에 쉽게 분해되고 소화 흡수가 좋기 때문에 운동 후에 섭취하면 빠른 시간에 근육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근육 성장에 좋은 단백질 보충제 고르는 법은 영양정보를 확인하여 유청 함량이 높은 것을 고르세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의 생성 및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출처)

 

카제인 단백질 보충제

지속적으로 단백질을 공급 받고 싶다면 단백질 보충제 고르는 법으로 카제인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세요. 카제인 단백질 보충제는 우유의 단백질에서 카제인만 추출해서 만들어집니다.

카제인 단백질 보충제는 다른 단백질 보충제보다 소화를 느리게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체에 단백질을 공급을 오래 지속 시켜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제인 단백질 보충제는 소화 흡수가 느려 식욕을 낮추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 줍니다. 카제인 단백질 보충제는 다른 단백질 보충제보다 소화를 느리게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에게 좋은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계란 흰자 단백질 보충제

우유의 유청이 소화가 잘 안되지 않는다면 단백질 보충제 고르는 법으로 계란 흰자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하세요. 계란 흰자 단백질 보충제는 우유를 소화 시키지 못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계란 흰자 단백질 보충제는 계란의 순수 단백질인 흰자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계란 흰자 단백질 보충제는 근육량 늘리는 것이 다른 단백질 보충제보다는 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란 흰자 단백질 보충제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운동 전후에 섭취하면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 감량하는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두 단백질 보충제

유청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 것이 어렵다면 단백질 보충제 고르는 법으로 대두 단백질 보충제를 추천합니다. 대두 단백질 보충제는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인 대두에서 단백질을 추출하여 만들어집니다.

대두 단백질 보충제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신체에 필요한 아미노산을 포함하는 몇 안되는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우유를 못마시는 사람에게는 대두 단백질 보충제을 추천합니다.

대두 단백질 보충제는 근력 운동 또는 다이어트 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 입니다. 대두 단백질 보충제는 식욕을 줄여주고 섭취하는 음식양을 줄여주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필요한 단백질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대두 단백질 보충제는 여성에게 좋은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두 단백질 보충제는 칼로리가 낮으며 유제품 알레르기가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

유청 또는 계란 흰자 단백질 보충제 먹는 것이 어렵다면 선택할 수 있는 단백질 보충제 고르는 법으로 식물성 단백질을 추천합니다.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는 동물성 단백질 보충제 만큼 근육 성장 및 근육량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는 주로 식이 섬유가 풍부한 콩과 채소 등에서 식물성 단백질을 추출하여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를 꾸준히 섭취하면 식이 섬유를 공급 받아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키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에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장 건강에 좋을 수 있습니다.

 

완두콩 단백질 보충제

동물성 단백질을 먹는 것이 어려우신 분은 단백질 보충제 고르는 법으로 완두콩 단백질 보충제를 추천합니다. 완두콩 단백질 보충제는 식물성 단백질로 만들었고 식이 섬유와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우유 또는 계란을 잘 먹는 것이 어려운 사람에게 완두콩 단백질 보충제는 완벽한 단백질 공급원 중 하나 입니다. 완두콩 단백질 보충제는 위에 부담이 적은식품이며,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에게 근육 증가 및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도움될 수 있습니다.

완두콩 단백질 보충제를 꾸준히 섭취하면 식욕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주어 다이어트에도 좋을 수 있습니다. 완두콩 단백질 보충제는 1회 제공량에 약 20그램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완두콩 단백질 보충제 먹는법은 물 300~350ml 에 1스쿱 넣어 잘 섞은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근육 식단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