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보충제 효과 4가지

다이어트 하는데 있어서 단백질 보충제 효과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음식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단백질 음식 섭취가 부족할 때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단백질 음식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 섭취하는 음식으로 단백질 양을 지키는 것이 어려우며, 근육을 형성하고 지방을 제거하기에는 부족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기적인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게 되면 하루 권장 단백질 양을 충족할 수 있고, 근육을 형성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종류와 단백질 보충제 효과 를 아래에 내용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제인 단백질 보충제

카제인 단백질 보충제 효과 는 유청 단백질과 매우 비슷합니다. 카제인 단백질은 신체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있고, 우유에서 추출한 단백질입니다.

카제인 단백질은 몸에 흡수가 빠른 유청 단백질과 달리 느리게 소화가 됩니다. 그러나 카제인 단백질은 소화가 느리게 되지만, 단백질을 오랜 시간 동안 천천히 흡수를 하기 때문에, 유청 단백질 보다 안정적으로 신체에 아미노산을 공급합니다.

그리고 카제인 단백질은 근육을 위한 단백질 합성을 유청 단백질 만큼 증가 시키지는 못하지만, 꾸준히 아미노산을 신체에 공급하여 근육량을 지켜주고, 단백질 합성을 오래 공급하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카제인 단백질은 수면 하는 동안과 식사 사이에도 계속 근육 성장을 지속적으로 생성 시켜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수면 전에 카제인 단백질 보충제를 먹으면 신체에서 근육 단백질 분해를 줄여주고 근육을 지속적으로 형성 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나이가 들수록 신체는 근육량의 손실이 발생됩니다. 그러나 카제인 단백질 보충제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근육량을 보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많은 사람들한테 인기 있는 단백질 보충제 음식 중 하나입니다.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신체에 빠르게 흡수가 되는 우유 기반의 단백질 음식 입니다.

그리고, 유청 단백질은 신체에 필요한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유청 단백질을 건강하고 안전한 최고의 단백질 보충제라고 불리웁니다.

유청 단백질에 있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루신은 근육을 발달 시켜주고 신체 대사를 높게 만들어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높은 함량의 루신이 음식의 소화를 도와주고 근육을 발달 시켜주는 단백질 합성이 콩, 카제인 보다 효율이 더 좋습니다.

유청 단백질은 하루 종일 포만감을 오래 주어 다음 식사 때 칼로리 섭취를 줄여주어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운동과 병행하여 유청 단백질을 섭취하면 다이어트 하는 동안 발생되는 부작용인 근력 감소를 예방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정기적인 유청 단백질 보충제 섭취가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기간 동안에 발생되는 부족한 영양 성분으로 인해 체지방 제거와 근육량까지 동시에 잃어버리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꾸준한 유청 단백질 보충제 섭취가 중요합니다.

 

유청-카제인 혼합 단백질 보충제

유엉-카제인 혼합 단백질 보충제는 빠른 소화를 도와주는 유청 단백질과 느린 소화를 도와주는 카제인 보충제를 결합한 보충제 음식입니다.

유청-카제인 혼합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면 신체에 흡수가 빨리 되는 유청 단백질 보충제 특징으로 근육이 발달 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신체에 느리게 흡수가 되는 카제인 단백질 보충제 효과 로 다이어트 부작용인 하나인 근력 감소를 예방해줍니다.

온라인에 판매가 되고 있는 유청-카제인 혼합 단백질 보충제 제품은 단백질 비율이 상품마다 모두 다릅니다. 그러나 보통 제품에는 유청 단백질 함량이 더 높습니다. 본인한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완두콩 단백질 보충제

완두콩 단백질 보충제는 유청 단백질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신체에 필요한 아미노산을 함유한 완벽한 단백질 보충제 음식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완두콩 단백질 보충제는 유청 단백질과 비교하면 근육량과 강도에 필요한 아미노산 프로파일 함량이 비교적 적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완두콩 단백질 보충제는 채식주의자 또는 유제품을 먹지 못하는 사람들에는 필요한 단백질 보충제 음식입니다.

연구에 의하면 일주일에 4회 이상 근력 운동하는 남성들에게 유청 단백질 보충제와 완두콩 단백질 보충제를 각각 섭취한 사람들의 근력을 비교한 결과에서 모두 비슷한 근육량과 근력 증가에 차이가 없었습니다.

완두콩 단백질 보충제는 유제품 단백질 음식을 대체한 효율적인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정기적인 완두콩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면 근력이 강화가 되고 근육량이 증가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결론

현재 판매되고 있는 단백질 보충제 종류 및 단백질 보충제 효과 를 알려드렸습니다. 보충제 제품을 고르실 때는 본인한테 맞는 보충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화가 잘되고, 유제품 알레르기가 없는 사람들은 유청 단백질 보충제, 유청-카제인 혼합 단백질 보충제, 카제인 보충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채식주의자 또는 유제품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완도콩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하십시오.

그리고,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식사 중간에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고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