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식품 18가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

다이어트에 좋은 단백질 식품이 있어요. 단백질은 우리 몸의 피부, 근육, 장기 등을 구성하는 영양소에요.

단백질은 신체 조직을 유지하고 복구하기 위해 꼭 섭취해야 하고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요.

 

단백질 식품

단백질 식품은 포만감을 좋게 해주고 신진 대사 및 면역력을 올려주는 역할을 해요.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 섭취량은 체중 1kg에 약 0.8g~1.2g 정도에요.

운동량이 많거나 활동을 많이 할 수록 더 많은 단백질을 먹는 것이 좋아요. (1)

 

유청 단백질 보충제

간단하게 물이나 우유에 타서 먹을 수 있는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단백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요. 유청 단백질 1회 제공량에는 약 20~25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운동 후에 먹으면 빠르게 단백질을 공급해서 근육량을 증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새우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으로 새우가 있어요. 새우는 단백질, 셀레늄, 비타민 B12,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어요.

새우 100g에는 약 20g의 단백질이 들어 있어요.

 

귀리

귀리는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에요. 귀리는 마그네슘, 망간, 비타민 B1,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귀리 80g에는 약 5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요.

 

닭가슴살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은 단백질 함량이 많은 식품이에요. 닭가슴살은 껍질만 제거하면 순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요.

닭가슴살은 다양한 요리로 해서 먹을 수 있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아요. 닭가슴살 100g에는 약 24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요.

 

계란

영양가 높은 단백질 식품인 계란은 비타민, 미네랄, 지방,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요. 계란은 뇌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어요.

계란의 흰자는 거의 순수 단백질이고 계란 1개에 약 8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요.

 

코티지 치즈

지방이 적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 있는 코티지 치즈는 단백질 함량이 많아요. 코티지 치즈는 비타민 B군, 칼슘, 인, 셀레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이에요.

코티지 치즈 1컵에는 약 28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요. 단백질 함량이 많은 치즈로 모짜렐라 치즈, 체다 치즈, 까망베르 치즈 등이 있어요.

 

돼지고기

비계를 제거한 돼지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많은 식품이에요. 돼지고기는 단백질, 비타민 B12, 철, 인 등의 건강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가 풍부해요.

비계를 제거한 돼지고기 100g에는 약 20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요.

 

저지방 우유

단백질이 풍부한 저지방 우유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아요. 저지방 우유는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가득 포함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여줘요.

질좋은 단백질 공급원인 저지방 우유는 인, 비타민 B2, 칼슘 등이 풍부해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지방 함량이 낮은 저지방 우유 1컵에는 약 6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요.

 

브로콜리

채소 중에서 브로콜리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이에요. 브로콜리는 단백질, 비타민 C, 비타민 K, 칼륨 및 식이 섬유 등을 포함하고 있어요.

브로콜리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특정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브로콜리 100g에는 약 2.2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요.

 

호두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호두는 비타민 E, 망간, 마그네슘, 식이 섬유 등을 포함하고 있어요. 호두 30g에 약 6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참치 통조림

구하기 쉽고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 있는 단백질 식품으로 참치 통조림이 있어요. 참치 통조림은 여러가지 요리를 간단하게 해서 먹을 수 있고 샐러드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어요.

참치 통조림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고 오메가-3 지방산이 있어 혈관 건강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참치 통조림 100g에는 약 19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요.

 

호박씨

호박씨는 식물성 단백질, 마그네슘, 아연, 철 등을 포함한 식품이에요. 호박씨는 100g에 약 30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요.

호박씨는 칼로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적정량을 먹는 것이 중요해요.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두꺼운 질감과 영양이 풍부한 단백질 식품이에요. 그릭 요거트는 크림 질감을 가지고 있고 맛이 달콤하며 간식으로 먹어도 좋아요.

그릭 요거트 100g에는 약 5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요. 그릭 요거트를 구매할 때는 영양 정보를 확인하여 당 분이 가장 적은 제품을 구매해야 해요.

 

병아리콩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병아리콩은 여러가지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 식품이에요. 병아리콩에는 마그네슘, 칼륨, 식이 섬유, 망간, 엽산 등의 영양소가 들어 있어 건강을 개선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병아리콩 100g에는 약 8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요.

 

콩나물

콩나물은 칼로리가 매우 낮은 식품이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요. 콩나물은 비타민 C,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 다이어트에 좋아요.

콩나물 1컵에는 약 2.2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요.

 

퀴노아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될 정도로 영양이 풍부한 퀴노아는 단백질 함량이 많은 식품이에요. 퀴노아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및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퀴노아 1컵에는 약 8g의 식물성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요.

 

칠면조 가슴살

껍질을 완전히 제거한 칠면조 가슴살은 칼로리가 낮은 단백질 식품이에요. 칠면조 가슴살은 지방이 거의 없고 순수 단백질로만 이루어져 있어요.

칠면조 가슴살 100g에는 약 15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고등어

필수 영양소가 가득한 고등어는 맛이 좋은 단백질 함량이 많은 식품이에요. 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있어 혈관 건강 및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고등어 100g에는 약 20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