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빠지는 운동 10가지, 무조건 살빠져요!

무조건 따라하면 살 빠지는 운동이 있어요. 살을 빼고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운동을 꾸준히 해야 효과가 있어요.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이 결합된 살이 잘 빠지는 운동은 다음과 같아요.

 

살 빠지는 운동

살을 빼기 위해서는 매일 꾸준히 운동을 해야 체지방을 태울 수 있어요. 무산소,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고 헬스장을 굳이 가지 않아도 집에서 쉽게 할 수 있어요.

정확한 자세로 운동을 해야 살이 더 잘 빠져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살 빠지는 운동을 소개해요. (1)

 

푸쉬업

무조건 살 빠지는 운동으로 푸쉬업이 있어요. 푸쉬업은 대표적인 근력 운동이고 온 몸이 근육을 사용하여 체지방을 더 빨리 태우는데 도움이 되어요.

푸쉬업은 단순히 가슴 근육을 키우는 운동이 아니라 전신 근력 운동이에요. 푸쉬업은 가슴, 등, 어깨, 팔 근육까지 발달을 시켜줘요.

푸쉬업을 할 때 손바닥의 위치에 따라 자극을 줄 수 있는 근육 부위가 달라져요.

 

플랭크 숄더 탭

플랭크 숄더 탭은 플랭크의 응용 동작으로 할 수 있어요. 플랭크 숄더 탭을 꾸준히 해주면 무조건 살 많이 빠지는 운동 중 하나에요.

프랭크 숄더 탭은 베이직 플랭크 자세에서 손을 한쪽씩 어깨를 터치해야 해요. 한쪽 팔을 반대쪽 어깨를 터치하면서 반대쪽 팔은 체중을 견뎌야 하고 몸의 반동을 최소화 해야 해요.

플랭크 숄더 탭은 허리 코어에 집중을 하면서 체중을 견뎌야 해요. 플랭크 숄더 탭은 살을 빼주고 삼두근과 삼각극 발달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에요.

 

마운틴 클라이머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의 효과를 동시에 얻고 싶으면 마운틴 클라이머를 하세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으며 좁은 장소에서 효과적으로 살을 많이 빼는 운동을 할 수 있어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정확한 자세를 해야 강도를 높일 수 있고 운동을 하는 동안 계속 복근에 힘을 주어야 해요.

 

런지 킥

런지킥은 무조건 살이 잘 빠지는 운동이에요. 런지 킥은 헬스장에서 운동을 할 시간이 없을 때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어요.

런키 킥은 기본적인 런지 운동에서 킥하는 동작이 추가된 운동이에요. 런지킥은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함께 할 수 있는 전신 다이어트 운동이에요.

런지 킥은 런지의 응용 운동이기 때문에 허벅지 살, 엉덩이 살, 뱃살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어요. 런지 킥을 꾸준히 해주면 하체 근육을 발달 시켜주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런지 킥을 할 때마다 몸의 균형 유지를 위해 복근을 단련 시켜주고 전신의 에너지를 많이 소모해서 더 많은 살을 빼게 해줘요.

 

런지

맨몸으로 운동하는 런지는 대표적인 살 빠지는 운동으로 대둔근과, 대퇴사두근을 발달시켜줘요. 런지는 몸의 균형 감각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엉덩 살을 빼주고 허벅지 살 제거에 도움이 되어요.

런지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다리 살을 빼줄 뿐만 아니라 허리의 코어에 안정성을 높여주며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해줘요.

런지를 할 때 주의할 점은 무릎의 각도를 완전히 펴거나 너무 구부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런지는 무게 중심이 항상 발바닥 기준으로 하여 상체를 숙여줘서 무게 중심을 잡아야 몸의 반동을 줄일 수 있어요.

 

백익스텐션 (슈퍼맨 운동)

백익스텐션은 누워서 하는 살 많이 빠지는 운동이에요.백익스텐션은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는 전신 운동이며, 등살, 뱃살을 빼주는데 효과적이에요.

백익스텐션은 운동하는 모습이 하늘을 날으는 슈퍼맨과 같다고 하여 슈퍼맨 운동이라고도 말해요. 백익스텐션은 요가 매트 위에 누워서 해야하고 몸의 반동을 최소화 해야 해요.

백익스텐션을 꾸준히 해주면 등근육을 강화시켜주고 등살, 뱃살과 가슴살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줘요.

 

레그레이즈

레그레이즈는 누워서 할 수 있는 무조건 살이 많이 빠지는 운동이에요. 레그레이즈는 복부 체지방 제거 및 엉덩이 살을 없애는데 좋은 운동이에요.

레그레이즈를 할 때는 복부 및 코어에 집중하여 다리를 들어올려야 해요. 레그레이즈는 아랫 복부에 자극을 많이 주기 때문에 아랫 뱃살 제거에 좋아요.

현대인의 고민인 뱃살을 빼고 싶으면 레그레이즈를 추천해요.

 

레그 풀

무조건 살 많이 빠지는 운동으로 레그 풀이 있어요. 레그 풀은 살을 많이 빼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알려져 있어요.

레그 풀을 할 때는 두 팔로 본인 체중을 버텨야 하고 복근에 힘을 주어야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어요. 레그 풀은 뱃살을 빼주고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점프 스쿼트

무조건 살 많이 빠지는 운동으로 점프 스쿼트가 있어요. 점프 스쿼트는 말그대로 점프를 하면서 스쿼트를 하는 운동이에요.

스쿼트 자세를 배우지 않고 점프 스쿼트를 하게 되면 무릎 부상의 위험이 있어요. 스쿼트 자세를 정확하게 연습을 한 후 점프 스쿼트를 하세요.

점프 스쿼트는 살을 많이 빼주고 우리 몸의 가장 큰 근육인 하체 근육을 단련시켜 줘요.

 

스쿼트

스쿼트는 많은 사람들의 고민인 허벅지 살과 엉덩이 살을 집중적으로 빼주는 운동이에요. 스쿼트는 몸 전체의 근육을 사용하여 체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스쿼트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고 정확한 자세로 하면 운동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어요. 스쿼트는 정확한 자세로 해야 다이어트 효과가 좋아요.

스쿼트를 하기 전에 반드시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야 운동 부상을 줄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