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변비에 좋은 음식 10가지 추천합니다

만성 변비에 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또는 건강 상태에 따라 섭취하는 음식이 줄어들기 시작하면 만성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성 변비에 좋은 음식을 먹어서 만성 변비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성 변비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만성 변비의 증상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고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성 변비에 좋은 음식 추천합니다

만성 변비에 좋은 음식의 대부분은 식이 섬유가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 다이어트 및 개인 건강 상태에 의해서 만성 변비가 생길 경우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견과류 등을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만성 변비를 완화 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식이 섬유 음식을 자주 먹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이유는 식이 섬유가 많은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대장의 활동을 도와 원활하게 배변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하지만 식이 섬유가 많은 음식을 꾸준히 먹어도 만성 변비가 계속 지속될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만성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고구마가 있습니다. 고구마는 만성 변비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식이 섬유가 가득 들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구마는 셀룰로오스라고 불리는 불용성 식이 섬유가 들어 있기 때문에 대변의 양을 증가 시켜줍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만성 변비가 생기면 고구마를 매일 조금씩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키위

키위는 하루 권장량의 약 9% 이상의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는 만성 변비에 좋은 음식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키위를 매일 꾸준히 먹으면 배변이 쉬워지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화장실을 가는 횟수가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이유는 키위를 꾸준히 먹으면 대변의 부피를 증가 시켜 대변을 부드럽게 배출해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 음식 섭취가 줄어들 수록 만성 변비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매일 키위를 2개 정도를 먹는 것이 만성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성 변비에 좋은 키위는 배변을 원활하게 하고 건강한 배변 습관을 갖는데 좋은 과일 중 하나 입니다.

 

치아시드

식이 섬유가 풍부한 만성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치아시드를 추천합니다. 치아시드는 하루 동안 필요한 식이 섬유 권장량의 약 42% 정도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치아시드는 물하고 합쳐지면 젤처럼 변하게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시드를 꾸준히 섭취할 수록 대장에서 대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배변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치아시드는 식이 섬유 부족으로 생길 수 있는 만성 변비를 해결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치아시드는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치아시드를 오트밀, 스무디 및 그릭 요거트에 토핑하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사과

사과는 식이 섬유가 풍부한 만성 변비에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사과는 만성 변비에 좋은 약 17% 이상의 하루 권장량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사과의 식이 섬유는 장에서 박테리아의 의해 빠르게 발효가 되기 때문에 만성 변비의 대변을 부드럽게 배출되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하면서 생길 수 있는 만성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사과를 추천합니다.

 

자몽

자몽은 다이어트 하는 동안 생길 수 있는 만성 변비를 해결하는데 좋은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만성 변비에 좋은 음식인 자몽 1개에는 약 2.6g 이상의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자몽을 꾸준히 섭취할 수록 소화 기관에서 음식물을 빠르게 소화 시켜 대장으로 이동하는 시간을 단축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몽의 풍부한 비타민 C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고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자몽은 새콤한 맛이 일품이며 과일 샐러드 또는 그릭 요거트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를 만성 변비에 좋은 음식 추천합니다. 브로콜리를 많이 먹을 수록 만성 변비의 증상을 완화 시키고 배변의 빈도를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만성 변비에 좋은 음식입니다. 브로콜리를 먹으면 대변의 부피와 양을 증가 시켜 쉽게 대장으로 이동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건자두

많은 사람들이 만성 변비가 생기는 경우 건자두를 만성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건자두는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한 것이 특징이고 하루 권장량의 약 8% 이상의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건자두의 식이 섬유는 불용성이며 셀룰로오스라고 불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건자두를 꾸준히 먹으면 대변의 수분량을 늘려 대변의 양을 증가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밀빵

호밀빵을 꾸준히 먹으면 만성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밀빵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하루 권장량의 약 15%가 들어 있기 때문에 만성 변비에 좋은 음식 추천합니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호밀빵은 제품마다 식이 섬유 함량이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호밀빵을 살 때는 영양 정보를 확인하여 식이 섬유가 풍부한 호밀빵을 선택해야 합니다.

호밀빵을 꾸준히 먹으면 대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배변의 빈도를 증가시켜 만성 변비를 해결하는데 좋습니다.

 

맛있는 배를 만성 변비에 좋은 음식 추천합니다. 중간 크기의 배 1개에는 하루 권장량의 약 20% 이상의 식이 섬유가 들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배를 꾸준히 먹을 수록 대장에 수분을 공급하여 배변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배의 껍질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만성 변비를 해결하고 싶다면 가급적 배의 껍질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무화과

무화과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이기 때문에 만성 변비를 해결 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 만성 변비에 좋은 음식입니다. 무화과 말린 것 1/2컵에는 약 7g 이상의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무화과 말린 것을 꾸준히 먹으면 음식물이 소화 기관으로 이동을 원활하게 해주고 배변 습관을 규칙적으로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무화과를 가급적 그대로 먹거나 말린 것이 좋으며 여러가지 요리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근육 식단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