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변비 해결법, 10가지 음식으로 관리하세요

변비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이 급성변비 해결법입니다. 음식 섭취가 줄어들거나 스트레스를 갑자기 받게 되면 급성 변비가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급성 변비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이 급성변비 해결법 중 하나 입니다. 급성 변비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급성 변비를 미리 예비하고 증상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급성변비 해결법 소개합니다

급성 변비에 좋은 음식의 대부분은 식이 섬유가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스트레스 또는 일시적인 건강 이상으로 급성 변비가 생길 경우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견과류 등을 먹는 것이 급성변비 해결법 중 하나 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급성 변비를 예방 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꾸준히 먹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이유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대장의 활동을 원활하게 해서 급성 변비를 해결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하지만 식이 섬유가 많은 음식을 먹어도 급성 변비가 증상이 좋지 않게 된다면 병원에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무화과

급성변비 해결법으로 무화과를 먹는 것입니다. 무화과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이기 때문에 급성 변비를 해결 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건조 시킨 무화과를 꾸준히 먹으면 배변 습관을 규칙적으로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신선한 제철 무화과를 먹거나 건조 시킨 것이 좋으며 무화과를 사용하여 여러가지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과

식이 섬유가 풍부한 사과를 먹는 것이 급성변비 해결법 중 하나 입니다. 사과는 급성 변비에 좋은 하루 권장량 식이 섬유의 약 17% 이상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사과의 식이 섬유는 대장에서 박테리아의 의해 빠르게 발효를 시키기 때문에 급성 변비의 대변을 부드럽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갑자기 생긴 급성 변비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사과를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호밀빵

호밀빵을 꾸준히 먹는 것이 급성변비 해결법 중 하나 입니다. 그 이유는 호밀빵에는 다른 빵보다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급성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하지만 대형 마트에서 쉽게 살 수 있는 호밀빵은 식이 섬유 함량이 모두 다를 경우가 있습니다. 호밀빵을 구매할 때는 뒷면의 영양 정보를 확인하여 호밀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호밀빵을 꾸준히 먹는 것이 배변의 빈도를 증가시켜 급성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급성변비 해결법으로 배를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신선한 배 1개에는 하루 권장량의 약 20% 이상의 식이 섬유가 들어 있습니다.

배를 먹는 것은 대장에 수분을 원활하게 공급하여 배변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급성 변비를 해결하고 싶다면 식이 섬유가 많이 함유된 배의 껍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시드

식이 섬유가 가득한 치아시드를 먹는 것이 급성변비 해결법 중 하나 입니다. 치아시드는 하루 동안 필요한 식이 섬유 권장량의 절반 정도를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치아시드는 특이하게 물하고 섞이면 젤처럼 변하게 됩니다. 치아시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대장에서 대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배변을 원활하는 역할을 합니다.

치아시드는 식이 섬유가 적어서 생길 있는 급성 변비와 만성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아시드를 사용하여 여러가지 요리를 만드세요.

급성 변비에 좋은 치아시드를 맛있게 만들고 싶다면 오트밀, 스무디 및 그릭 요거트에 토핑하여 먹으면 좋습니다.

 

키위

키위는 식이 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였기 때문에 급성 변비에 좋은 음식입니다. 키위를 꾸준히 먹으면 배변이 쉬워지기 때문에 배변을 하는 횟수가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키위의 식이 섬유로 인해 대변의 부피를 증가 시켜 대변을 부드럽게 배출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또는 건강 상태에 따라 생길 수 있는 급성변비 해결법은 키위를 먹는 것입니다.

매일 키위를 2개를 먹는 것만으로 급성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급성 변비에 좋은 키위는 건강한 배변 활동을 하는데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를 먹는 것은 급성변비 해결법 중 하나 입니다. 브로콜리를 먹을 수록 급성 변비의 증상을 완화 시키고 화장실 가는 빈도수를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여러가지 영양이 풍부해서 급성 변비에 좋은 음식입니다. 브로콜리는 대변의 부피와 양을 증가 시켜서 식이 섬유가 대장으로 이동해서 급성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건자두

많은 사람들이 급성변비 해결법으로 건자두를 추천합니다. 건자두는 다른 음식에 비하여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

건자두는 불용성 식이 섬유이며 셀룰로오스라고 불립니다.  건자두를 꾸준히 먹는 것은 대장에 수분량을 늘려 대변의 양을 증가 시켜서 급성 변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구마

급성변비 해결법으로 고구마를 먹는 것이 있습니다. 고구마는 급성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고구마는 셀룰로오스라고 불리는 불용성 식이 섬유가 있어서 대변의 양을 증가 시켜 급성 변비를 해결해줍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급성 변비가 생기면 고구마를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자몽

자몽은 스트레스 또는 건강 상태로 인해 급성 변비를 해결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급성 변비에 도움이 되는 자몽은 많은 양의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자몽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급성변비 해결법이며 음식물을 빠르게 대장으로 이동하는 시간을 단축 시켜줄 수 있습니다. 자몽은 비타민 C 함량이 높아 피부 건강에도 추천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근육 식단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