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용성 식이섬유 많은 음식 12가지 추천해요

운동 후에 먹으면 좋고 만성 변비 해결에 도움을 될 수 있는 불용성 식이섬유 많은 음식 소개합니다. 불용성 식이섬유가 부족한 가공 식품 및 인스턴트 식품을 즐겨 먹을 수록 변비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불용성 식이섬유 음식은 포만감을 높여주어 만성 변비 및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불용성 식이섬유 많은 음식 대부분은 칼로리가 적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1)

 

불용성 식이섬유 많은 음식 소개합니다

불용성 식이섬유 많은 음식의 대부분은 물에 잘 녹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통곡물, 과일 및 채소에 불용성 식이섬유가 많이 있으며 질감이 거친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평소에 건강을 관리한다고 불용성 식이섬유 많은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소화 불량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물을 충분히 마시면서 섭취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건강을 개선하고 변비를 해결하고 싶다면 운동 식단에 불용성 식이섬유 많은 음식 추천합니다. 불용성 식이섬유는 변비를 해결해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과

사과를 불용성 식이섬유 많은 음식 추천합니다. 사과는 변비를 해결하는 것 뿐만 아니라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과를 껍질하고 먹는 것이 불용성 식이섬유를 공급 받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사과의 불용성 식이섬유는 대부분 껍질에 포함되어 그대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콩을 불용성 식이섬유 많은 음식 추천합니다. 콩을 꾸준히 먹는 것이 불용성 식이섬유 섭취를 늘리는 좋은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불용성 식이섬유가 가득 함유된 콩을 먹는 간단한 방법으로 볶아 먹거나 삶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란스

아마란스는 불용성 식이섬유 많은 음식입니다. 불용성 식이섬유를 빠르게 공급받고 싶다면 아마란스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마란스가 좀 생소한 음식일 수도 있지만 대형 마트 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변비 해결에 좋은 아마란스 한 컵에는 20g의 불용성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는 건강한 음식입니다.

 

콩나물

불용성 식이섬유 많은 음식으로 콩나물을 추천합니다. 콩나물은 면역력 증진에 좋은 비타민 C, 비타민 K 및 여러 영양소가 풍부한 것이 장점입니다.

콩나물은 불용성 식이섬유 함량이 높고 많이 먹어도 살찌지 않아 운동 후 식단에 포함하면 좋습니다. 콩나물은 불용성 식이섬유와 수분 함량이 높아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되고 칼로리가 매우 낮아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배를 불용성 식이섬유 많은 음식 추천합니다. 배는 변비 해결 및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입니다.

배는 사과 또는 수박보다 많은 양의 불용성 식이섬유를 함유한 것이 특징입니다.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한 배는 껍질하고 같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불용성 식이섬유가 많은 배는 껍질에 많기 때문에 물에 깨끗이 씻고 난 후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블랙 베리

불용성 식이섬유 많은 음식인 블랙 베리를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불용성 식이섬유가 함유된 블랙 베리는 껍질채 먹을 수 있어 변비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껍질을 벗겨야 하는 음식에 비하여 블랙 베리는 껍질하고 같이 먹을 수 있어 더 많은 양의 불용성 섬유를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블랙 베리 한 컵 당 6g 이상의 불용성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코코넛 말린 것

코코넛 말린 것을 불용성 식이섬유 많은 음식 추천합니다. 코코넛 말린 것은 칼로리 낮은 입이 심심할 때 간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쇼핑몰 및 대형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코코넛 말린 것은 생각보다 많은 양의 설탕과 포화 지방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코코넛 말린 것을 구입할 때 영양 정보를 체크하여 칼로리가 낮은 제품을 구매하세요.

 

건자두

변비 해결에 효과적인 건자두를 불용성 식이섬유 많은 음식 추천합니다. 만성 변비 및 급성 변비를 해결하는데 건자두를 조금씩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다른 음식보다 불용성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건자두는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설탕 함량이 적은 건자두를 1~2개씩 매일 먹으면 불용성 식이섬유를 충분히 공급 받아 변비 증상을 완화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금치

건강에 좋은 시금치를 불용성 식이섬유 많은 음식 추천합니다. 짙은 녹색잎이 가득한 시금치는 건강 뿐만 아니라 소화를 잘되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시금치를 요리하면 한 컵 당 4~5g의 불용성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시금치와 같은 녹색잎 채소인 케일, 근대, 깻잎 등은 불용성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변비 해결 및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완두콩

수프, 샐러드, 스무디 또는 밥하고 같이 먹으면 좋은 완두콩을 불용성 식이섬유 많은 음식 추천합니다. 완두콩은 불용성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변비 해결을 위해 완두콩 한 컵을 먹는 것은 15g 이상의 불용성 식이섬유를 공급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불용성 식이섬유 많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포만감이 높아 운동 후에 먹으면 좋습니다. 운동 후 배고플 때 고구마는 밥을 대신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구마는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고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 후에 밥 대신 고구마를 추천합니다.

불용성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고구마를 먹으면 변비를 해결하고 소화 기능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아몬드

아몬드를 불용성 식이섬유 많은 음식 추천합니다. 아몬드는 불용성 식이섬유를 공급 받는데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아몬드는 한 컵 당 14그램 이상의 불용성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변비를 해결하고 체중 감량을 하고 싶다면 운동 식단에 아몬드를 추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근육 식단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