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 뱃살 빼는 방법 8가지를 꼭 실천하세요

똥 뱃살 빼는 방법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수면의 질을 높이며 식단과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식단, 운동과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은 똥 뱃살을 빼는데 중요한 역할을 차지합니다.

현재의 식단과 운동을 개선하여 똥 뱃살 빼는데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똥 뱃살 빼는 방법 소개합니다

평소에 운동을 자주 하지 않는다면 칼로리 연소가 부족하여 체지방이 쌓이고 똥 뱃살이 나올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똥 뱃살 빼는 방법은 섭취 칼로리 보다 운동을 해서 태워야 하는 칼로리가 더 많아야 합니다.

식사가 끝난 후 습관적으로 먹게 되는 디저트는 섭취 칼로리를 더 많게 할 수 있습니다. 과자, 아이스크림, 찹쌀떡, 케이크 및 사탕 등은 잉여 칼로리를 높여 쉽게 똥 뱃살을 생기게 할 수 있습니다.

식사 후에 마시는 달콤한 커피 음료, 콜라 및 과일 주스에는 설탕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아 똥 뱃살을 쌓이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좋지 않은 식습관을 개선하고 설탕이 많은 간식을 먹지 않는 것이 현실적으로 똥 뱃살 빼는 방법입니다.

 

천천히 식사를 즐기세요

식사를 급하게 할 수록 포만감이 적기 때문에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식사를 할 때는 TV 또는 스마트폰을 보는 것을 적게 하면서 식사를 천천히 즐기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천천히 먹으면서 맛을 음미하고 즐기면서 식사를 하세요. 천천히 식사를 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똥 뱃살 빼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모든 음식을 천천히 씹으면서 식사를 하는 것이 포만감을 금방 가져다 주고 음식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채소를 많이 먹어요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똥 뱃살 빼는 방법입니다. 채소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고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채소를 더 많이 추가하면 음식 섭취량을 약 10% 이상 줄일 수 있습니다. 채소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식단에 케일, 시금치, 셀러리, 양배추, 미나리 및 근대 등을 포함하세요.

하지만 전분 함량이 높은 채소는 칼로리가 높아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로리가 높은 전분 채소인 고구마, 감자, 단호박, 늙은 호박, 옥수수를 적당히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백질 음식을 많이 먹어요

단백질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기 때문에 똥 뱃살 빼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다이어트 및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단백질 음식인 계란, 살코기, 닭고기, 두부, 두유, 우유 및 치즈 등을 식단에 많이 포함 시키세요. (1)

단백질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은 식욕을 줄여주고 신진 대사를 높여서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및 근육량 증가를 위해 단백질을 체중 1kg 당 1g을 포함 시키세요.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을 수록 음식 섭취량을 많이 줄일 수 있어 똥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통 곡물을 많이 먹어요

통 곡물을 많이 먹는 것이 현실적으로 똥 뱃살 빼는 방법입니다. 한국인의 주식인 흰 밥과 흰 밀가루는 정제되는 과정에서 건강에 좋은 식이 섬유가 대부분 없어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흰 밥, 흰 빵, 흰 밀가루, 과자, 케이크, 라면 및 국수 등과 같은 건강하지 않은 탄수화물 음식은 똥 뱃살이 생기게 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 입니다. 이러한 음식을 평소 즐겨 먹는다면 포만감을 적어서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똥 뱃살을 빼고 싶다면 건강한 통 곡물을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통 곡물 음식인 곡물 빵, 현미, 귀리, 오트밀, 보리 및 퀴노아 등과 건강한 음식을 추천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세요

하루에 1.5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은 똥 뱃살 빼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똥 뱃살을 빼고 싶다면 물을 많이 마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식사하기 1시간 전에 약 200~300ml의 물을 마시세요. 식사 전에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마실 수 있는 물의 양은 다를 수 있지만 건강한 성인의 경우 하루에 1.5리터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신진 대사를 높여주고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워 똥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식은 조금만 먹어요

똥 뱃살 빼는 방법은 칼로리가 낮은 간식을 조금만 먹는 것입니다. 똥 뱃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수시로 배가 고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칼로리가 낮은 간식이 식욕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똥 뱃살을 빼는데 좋은 간식으로 채소 스틱, 아몬드, 호두, 땅콩 및 치즈 등을 추천합니다.

 

스트레스 관리를 하세요

똥 뱃살 빼는 방법은 평소에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하는 것입니다. 똥 뱃살이 보이기 시작한다면 스트레스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록 식욕이 좋아져서 더 많은 음식을 먹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음식으로 관리 및 해결해서는 안됩니다.

평소에 본인 스스로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를 먹는 것으로 관리하지 말고 산책을 하거나, 음악 감상, 여행, 요가, 명상 등을 하여 스트레스를 해소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근력 운동을 하세요

식단을 하는 것 만으로도 현실적으로 똥 뱃살 빼는 것은 한계가 잇습니다. 똥 뱃살 빼는 방법은 근력 운동을 하면서 똥 뱃살을 빼는 시간을 줄이는 것입니다.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면 체지방을 태우고 똥 뱃살을 빼주며 근육량을 증가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3회 정도 30분 이상의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근육 식단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